티스토리 뷰

다양한 홈트레이닝 기구들, 알아보실래요?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집에서도 높은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홈트레이닝 기구들을 여러분께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최근 들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긴 하였지만, 집에서 외출을 자제했던 시기동안 새로이 홈트레이닝의 매력을 알게 되서,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 운동을 하기로 새로 마음을 먹으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그 중 하나인데요! 분명히 저 같은 분들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 시간에는 홈트레이닝을 할 때 이용이 되는 다양한 기구 or 도구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집이라는 한정된 공간과 개인이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의 콤보로 인해서 헬스장에서 쓰는 장비들을 집으로 들여올 수는 없는 만큼, 홈트레이닝에 적합한 도구들은 가격과 공간을 생각해서 선정해보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홈트

 

1. 케틀벨


첫번째 기구는 케틀벨입니다. 케틀벨은 물론 헬스장에서도 많이 쓰이는 기구에요. 하지만, 저 조그만 기구 하나만 있으면 유산소운동과 함께 심폐지구력, 그리고 우리 몸의 뼈대이자 골격을 이루는 코어 근육을 비롯한 다양한 근육들을 기를 수 있다는 점에서 홈트레이닝에 적합화된 도구인데요.

 

케틀벨은 "한 평 운동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1평 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붙은 이름인데요. 특히나 코어 근육을 기르는 것과 심폐지구력을 기르는데 좋은 운동들을 할 수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운동은 케틀벨 스윙인데요! 이 운동은 유산소성 운동이기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참 좋은데, 코어근육도 함께 기를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케틀벨 스내치, 케틀벨 저크, 케틀벨 클린 등 다양한 운동 방법을 통한 운동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근육을 기르는 측면에 있어서는 고중량의 웨이트 트레이닝들을 따라가긴 힘들꺼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데는 정말 케틀벨만한 것 찾기가 힘들답니다.

케틀벨

 

 

2. 철봉


두번째는 철봉입니다. 철봉 또한 집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들 중의 하나인데요. 일반적으로 철봉을 생각하면 등운동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철봉은 등만 자극이 되는 운동이 아니랍니다.

 

물론 메인이 되는 것은 등이 확실한데요. 팔부분이죠? 상완이두근을 비롯한 다양한 다른 상체 부위에도 자극이 가는 운동이 바로 철봉이에요.

 

철봉에 대해서, 중량을 무겁게 드는 운동만을 맹신하는 분들은 바벨로우나 렛풀다운 같은 운동이 더 좋다고 생각을 하시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해요.

 

등운동에도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상체 전반부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만큼 전세계와 우리나라의 유명 보디빌더도 턱걸이의 효과에 대해서 인정을 할만큼 최고의 운동 중의 하나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철봉은 보통 철봉대가 있어야지 할 수 있는 것이 맞지만, 집에서 철봉을 할 수 있기 위해서 문틀철봉이라는 발명품? 제품들이 출시되고 이 문틀철봉 또한 점차 발전을 해가고 있어요. 공간 차지가 거의 없고 가격도 매우 싼 만큼, 철봉대를 사기 힘들다면 문틀철봉이라도 이용해서 철봉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철봉 자세

3. 푸쉬업 바


푸쉬업바는, 팔굽혀펴기를 할 때에 사용하는 기구입니다. 운동! 하면 바로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팔굽혀펴기인데요! 일반적으로 하는 팔굽혀펴기 같은 경우에는 체중이 아래로 실리는 과정에서 손목에 하중이 많이 가서 꺾인 손목 쪽이 다칠 염려가 크다고 해요.

일반적인 팔굽혀펴기

하지만, 손잡이를 사용하는 푸쉬업바를 사용할 경우, 손목이 꺾이지 않으므로 안전할 뿐 아니라, 원하는 부위에 자극이 더 잘 가서 좋은데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들 중 가장 가격도 싼만큼 좋은 기구가 바로 이 푸쉬업바입니다.

 

팔굽혀펴기를 생각하면 철봉과 마찬가지로 가슴운동만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팔굽혀펴기 또한 팔의 위치에 따라서 가슴, 팔,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자극이 가는 복합운동이라고 해요. 웨이트를 통해 울그락불그락한 몸을 만드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신체부위를 단련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기에는 팔굽혀펴기만큼 좋은 것도 없으니, 안전하게 푸쉬업바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 무게조절 덤벨


다음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무게조절 덤벨인데요! 사실 덤벨은 헬스장에도 있는 제품이고 웨이트 트레이닝의 기본이 되는 것이죠? 바벨과 덤벨은 사실 홈트레이닝의 영역이라고 하긴 좀 그렇고 헬스장에서 쓰이는 기구들이기도 하죠.

 

다만, 헬스장이 아닌 집에서 운동을 하는 저희들에게 일반 덤벨과 바벨은 부담스럽다는게 문제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중량봉과 바벨을 사려고 했었는데요. 시중의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퀄러티가 별로라는 평이 너무 많은데다가, 조금만 무게를 치려고 하면 제품의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엄두가 나질 않았어요. 15kg짜리 덤벨 양쪽을 사는데만 거의 10만원 이상이 드는데, 다양한 무게의 덤벨이나 바벨을 준비하려고 하니, 이 돈이면 차라리 헬스장 다니는게 낫지 않은가..? 싶을 정도로 가격적인 부담이 컸죠.

 

저와 같은 분들에게 무게조절 덤벨은 정말 좋은 대안인데요. 하나의 덤벨을 구매하면 보통 2.5kg부터 24kg까지 무게조절이 가능한 덤벨이 바로 그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한 쪽이 9만원대, 양쪽 18만원정도의 무게조절 덤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2.5kg부터 24kg짜리 덤벨을 따로 구매했으면 이미 30만원 이상 돈이 들었을탠데 똑같은 효과를 주면서 돈까지 저렴하기에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는 중이에요.

 

물론, 무게조절 덤벨 또한 고가의 제품들이 존재하고 그 퀄러티의 차이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실제로 제가 사용해보니, 굳이 비싼 돈 줄 필요는 없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자세한 소개는 다음 링크를 걸어둘께요!

 

2020/05/03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무게조절 덤벨!! 장점부터 단점까지 가감없이 (멜킨 스포츠)

 

무게조절 덤벨!! 장점부터 단점까지 가감없이 (멜킨 스포츠)

무게조절 덤벨 진솔한 리뷰 안녕하세요 ! 언제나 직접 구매한 제품만을 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헬스 관련 용품에 대해 실제 제가 사용한 경험을 토대로 한 리뷰를 진행해보

honeytipagit.tistory.com

 

 

 

5.  이색 발명품 - 맥스프로


이 제품은 제가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광고를 보고 알게 된 것인데요. 직접 사용해본 적도 없고 한국은 아직 출시가 되지도 않은 제품이라 이색 발명품으로써 소개만 드리려고 해요!

맥스프로

위의 사진은 와디즈에서 홍보하고 있는, 맥스프로의 사진인데요. 보통 집에서도 제가 말했던 덤벨이나 바벨같은 도구를 통해 웨이트 트레이닝은 가능하지만 한 가지 정말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케이블 운동인데요. 중량을 설정하고, 케이블로 그 중량을 들어올리는 케이블 운동은 집에서는 도저히 무리에요. 그걸 살려면 제 생각에는 아무리 못해도 몇백만원이 들테니깐요 ㅠㅠ

 

하지만 이 제품은 저항력 수치를 조절하는 클러치 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케이블 운동을 가능하게 했다고 하는데요. 2kg에서 136kg까지의 무게 설정이 가능한 만큼 정말 이게 실제로 가능하다면 대박인 발명품이에요.

 

다만 한 가지 걱정이 되는 것은 저런 "저항"을 이용한 기구들은 막상 써보면 업체에서 홍보하는 그러한 무게가 그대로 느껴지진 않는다는 점이에요.

 

저 또한 고무줄 밴드를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요. 늘어나게 할 때에는 하중이 실제로 존재하지만, 다시 줄어드는 과정에서는 무게보다는 고무줄의 탄성 때문인지 별 효과가 없더라고요 .. 만약 정말 케이블과 같이 중량이 느껴진다면 정말 홈트레이닝인데 사실상 헬스장 이상의 효과를 내는 제품일텐데 과연 실제 제품은 어떨지 정말 궁금한데요!

 

현재는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라 후기가 없어서 추천드리거나 평을 말하긴 어려울 것 같지만! 정말 궁금한 제품이기도 해요. 가격대가 60~70만원이라는 점은 걸리지만요..!

 

 

이상으로 다양한 홈트 기구들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