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반응형

여러분은 혹시 말티즈 하면 어떤 특징이 떠오르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가격이나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것이겠죠? 이에 따라 오늘 글에서는 말티즈의 분양 가격을 가장 우선적으로 담아보았는데요.

말티즈 관련 사진 1
말티즈

다만, 단순히 비용적인 측면만 살펴볼 것이 아니라 그 견종의 특징에 대해서도 인지한 상태에서 과연 내가 잘 키울 수 있을지를 온전히 고민해야 하는만큼! 가격 정보에 이어서는 말티즈 견종의 특징까지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 말티즈 분양 가격 정보
  • 견종의 역사
  • 견종 브리딩 시 특징
  • 말티즈의 성격

 

말티즈 분양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가격 정보

1. 가격이 상이한 이유


 

 

 

 

먼저, 말티즈 견종의  성격적인 특징에 앞서, 가장 현실적인 부분인 분양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여러분께서 인지하셔야 하는 부분은 같은 말티즈 견종이라고 하더라도, 개체별 특징에 따라 가격대는 상이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강아지를 분양받으시기 전에 이미 원구충 및 종합백신 및 건강검진을 다 철저하게 받은 강아지인지, 훈련까지 받은 종인지 등 다양한 고려 요소가 있기 때문인데요.

 

 

기본적으로는 품종이 명확할수록 가격이 올라가며, 위에 말씀드리는 부수적인 요소 외에도 외모에 따라서도 가격에 차이가 발생해요. 사람도 각각 생김새가 다 다르듯, 이는 견종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인데요. 말티즈 또한 다 똑같이 생긴게 아니라 개체마다 특징이 있고, 이 특징에 따라서 가격에 변동이 생기기도 하는 것이랍니다. 

말티즈 관련 사진 2
말티즈

정리하자면, 견종의 분양가의 경우 분양 출처, 건강 상태, 접종 및 훈련, 외모 등 다양한 고려 요소에 따라 같은 강아지 종이라 할 지라도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2. 평균 가격은?


 

 

 

 

그렇지만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것은 분양 가격의 평균일 것 같은데요. 물론 개체마다 위에 말씀드렸듯 분양가에 차이는 존재하며, 말티즈의 경우 특징적인 부분이 그렇게 도드라지는 희귀한 강아지는 아니기에 그래도 대략적으로 그려지는 평균이라는 것이 있잖아요?

 

 

현재 말티즈 견종의 분양 가격은 평균적으로 50만원에서 70만원 선으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내가 찾는 아이의 가격이 만약 해당 가격보다 훨씬 비싼 녀석일 경우, 조금 특별한 무엇이 있다는 의미일 가능성이 높으니 그 부분을 체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해당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일 경우에도, 한번 유심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말티즈 종의 특성

견종의 역사


이상으로 말티즈의 가격에 대한 부분은 점검을 해보았는데요. 하지만 소중한 생명을 가족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에 있어서 단순히 금전적인 부분만 체크하고 끝냈다가는 큰 일 나겠죠? 지금부터는 조금 더 부수적으로 말티즈 견종에 대한 지식을 쌓아보는 순서를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티즈 관련 사진 3
귀여운 강아지

말티즈는 한국에서 포메라니안과 함께 내 강아지으로 제일 많이 길러지는 종인데요. 이 녀석들은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로 추정되며, 원래는 항해 중 선내의 쥐를 잡기 위해서 작지만 재빠르고 활동량이 많은 종으로 개량되었다고 해요. 과거에는 갈색, 회색, 그리고 흰색 몰티즈가 존재했으나 당장은 갈색이 섞인 몰티즈는 희귀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말티즈의 색깔 또한 대부분이 흰색인 것이죠.

 

말티즈 견종의 경우에는 다른  종류의 견종들과 달리 인위적인 교배가 아니라 자연 발생한 견종으로 명백한 기원은 알 수 없지만 기원전 1500년 경, 페니키아인의 중계무역 장소였던 지중해의 몰타섬에 유입된 개가 조상으로 여겨지는데요. 

 

그만큼 기원전부터 로마나 그리스에서 귀부인들이 말티즈를 길렀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애견화의 역사가 오래 된 종이 바로 말티즈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제가 예전에 작성한 적 있는 말티푸라는 견종의 경우에는 말티즈와 푸들의 하이브리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20.07.19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푸 견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말티푸 견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말티푸 말티즈야 푸들이야? 얼마 전, 마트를 지나가다가 옆에 있는 동물 병원에서 분양하고 있는 강아지들을 구경하던 중에 말티푸라는 견종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다른 아기들도 귀

honeytipagit.tistory.com

 

견종의 특징


 

 

 

 

앞서, 말티즈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평판이 좋은 견종 중의 하나라는 점을 말씀드렸는데요. 하지만 여기에 명심해야 할 점은, 그렇다고 해서 말티즈가 제일 기르기 쉬운 강아지라는 말은 아니라는 점이에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말티즈 견종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티즈는 견종 자체가 작은 편인데요. 이에 따라 타견이 겪을 수 있는 대다수의 질병에 모두 취약해서 키울 때 꽤나 애로 사항이 숱하다고 해요. 심지어는 시츄와 함께 작은 강아지들 중에서 고질병이 제일 많은 편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인 말티즈의 특징인데요.

 

말티즈는 슬개골이 좋지않아서, 두 발로 서있거나, 격하게 뛰면 수술을 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말티즈 10마리 중 10마리가 모두 슬개골이 좋지 않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해당 부위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요. 

 

또한 눈물을 흘리는게 잦은 편이라서 자주 닦아줘야하고, 되도록 털을 매일 빗어주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샤워주기는 다른 강아지들과 비슷하게 2~3주 정도가 되겠지만 너무 더러우면 당연히 씻겨야한다고 해요.

 

성격


여러분 혹시, 말티즈는 참지 않긔라는 짤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견종으로써 보편적인 말티즈의 성격을 제일 잘 보여주는 장난스러운 밈 같은 것인데요. 

 

https://mypetlife.co.kr/103816 

 

말티즈는 왜 참지 않을까? 더 까칠한 댕댕이가 있다고?

말티즈는 참지 않긔, 서마터폰 중독의 주인공인 말티즈는 까칠한 걸로 유명해요. 물론 아닌 경우도 있지만, 많은 말티즈 보호자들이 공감하기도 하는데요. 말티즈는 왜 까칠하다고 소문나게 되

mypetlife.co.kr

 

그만큼 이 견종은 자기 주장을 강하게 하고 집념이 있는 견종인데요. 밥, 간식, 산책 등 자기가 원하는 바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사를 표출하는 편이라고 해요. 자기 주장이 강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가 달성되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기 때문에 훈련이 잘못될 경우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고 판단되면 뒤끝을 보이며 휴지통을 뒤엎는 등의 문제를 일으키므로 어릴 때 냉혹하게 훈련을 시켜 놓지 않으면 나중에 주인이 매우 힘들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말티즈 관련 사진 4
키우고싶죠?

물론 견종마다의 성격은 개체차가 존재하고 브리딩에 따라 성격도 상이하다는 것이 가장 상식적인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상업성이 강한 한국에서 성격에 따른 브리딩이 이루어지는 상태는 흔치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분양되는 대체로의 말티즈는 자기 방어 성향이 매우 강하고 질투심도 강력하다고 하는데요. 그 때문에 어릴 때 서열 훈련을 올바르게 하지 않을 경우 주인을 무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우려가 높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이상으로 오늘의 내용은 말티즈의 특징을 비롯하여 견종의 분양 가격 등 여러가지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분양 금액도 중요하지만 이후에 제가 적은 내용들이야 말로 더 귀중한 만큼, 해당 내용들도 꼭 숙지해주시길 염원하며 이번 글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2.01.23 - [생활 꿀팁] - 애완동물 분양 방법 꼭 확인하세요!

 

애완동물 분양 방법 꼭 확인하세요!

강아지나 고양이를 분양 받고 싶다면? 오늘은 고양이나 강아지와 같이, 집에서 함께 살아갈 반려동물을 키울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위한 방법론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

honeytipagit.tistory.com

2020.12.08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랙돌 고양이의 가격과 모든 것

 

랙돌 고양이의 가격과 모든 것

이름부터 인형인 랙돌 고양이를 아시나요? 오늘 꿀팁 아지트에서는 고양이 품종의 하나인 랙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고양이 품종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으신가요? 고양이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