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겔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 꿀팁 아지트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케겔이 무엇인지, 케겔운동은 또 무엇인지 들어보신 적 있나요??? 제 경우를 먼저 말씀드려본다면, 저는 케겔운동이라는 것이 괄약근을 조였다 풀었다 하는 것이라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어요. 이에 따라서 케겔이라는 것은 괄약근 쪽에 위치한 특정 부위의 근육을 말하는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사실 케겔이라는 부위는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렇다면 케겔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왜 이렇게 사람들은 꾸준히 이 케겔운동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는 것일까요? 여러분께서 케겔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케겔이란?


케겔이라는 부위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렇다면 케겔은 무엇인걸까요?! 정답은 바로 사람의 이름이었답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 운동은 케겔이라는 사람이 만들어낸 운동인 것이죠. 그렇다면 그는 누구일까요? 아래 사진을 먼저 보시죠!

아놀드 케겔

사진이 조금 흐릿해서 보이지 않으실 수도 있는데요. 아놀드 헨리 케겔이라는 인물은 1900초중반대의 미국 산부인과 의사였답니다. 당시에 아놀드 케겔은 항문괄약근과 치골미골근 등으로 이뤄진 골반저근을 운동하기 위한 방법을 고안해냈는데요.

골반과 골반 기저근들의 위치 - 출처 : 위키 백과

당시 헨리케겔의 진료 과목이었던 산부인과에서는 많은 여성들이 노화와 출산 등으로 인해서 골반 근육이 늘어지고 약화되는 경우가 잦았다고 해요. 이 부위는 평소에 따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 부위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많이 약화 된다고 하는데요

 

케겔은 처음에는 해당 부위들에 대한 운동을 통해 여성들의 요실금의 치료를 증진하고자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해당 부위들이 단순한 요실금 치료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닌, 부수적인 효과들도 엄청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욱 각광을 받게 되요.

 

케겔운동을 통해 골반 기저근이 강화되면 성감도를 촉진시킬 뿐 아니라 골반저근이 활성화됨에 따라 복부와 횡경막도 안정되고 이에 따라서 허리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근육을 키우는 것과 성감도는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골반 기저근을 강화하는 케겔운동은 여성의 경우 질의 조이는 힘을 강하게 해주는데요. 밀착도 또한 강해지면서 질방귀를 줄여주는 것은 물론이고 성관계 시 오르가즘에 더 쉽게 도달하고 민감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성기능 강화'운동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것이에요.

 

이러한 케겔운동은 남자들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남성 같은 경우에는 사정지연과 발기력 강화, 발기의 지속력과 회복력의 강화 등의 효과를 준다고 해요!

 

케겔 운동의 방법


여성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주고 남자들에게도 천연 정력제라 불릴만큼 좋은 효과를 주는 케겔운동법! 그렇다면 구체적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네이버나 다음에 찾아보면 케겔의 연관 검색어 중의 하나는 운동기구에요. 케겔운동을 위해서 개발되어진 기구들을 사용해서 운동을 효과적으로 한다는 것인데요. 물론 그 기구를 쓰면 운동이 더 안된다거나 효과가 떨어진다거나 하는 것은 절대 아니지만! 굳이 운동기구를 사지 않아도 케겔운동은 가능한데요!

 

지금부터 케겔운동을 하는 방법을 같이 알아볼게요. 많은 분들이 항문 부분을 조였다 풀었다 조였다 풀었다 하루에 100번 정도 하는 방식을 생각하시는데요!

 

그것보다는 항문이 아닌, 성기 부분을 조였다 풀었다 한다고 생각해주시는게 더욱 바람직한 케겔운동방법이라고 해요. 보통 소변을 끊을 때! 힘 주시는 방법있죠? 그렇게 성기 쪽에 힘을 줬다 빼줬다 하는 것이 바람직한 케겔 운동의 방법이며 최소 하루에 100번 이상 씩 몇 달은 해줘야 체감이 갈 정도로 효과가 나타난다고 해요.!!

 

케겔운동은 케겔이라는 특정 부위가 아닌, 골반 기저근에 대한 강화운동임을 말씀드렸는데요! 그렇기에 위에 말한 케겔운동법이 아니더라도 효과적으로 해당 부위들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스쿼트 동작인데요! 매일 스쿼트 100개 챌린지를 했더니 케겔운동을 한 것 같은 효과가 나타났다는 분들이 참 많은데 그게 다 이유가 있었더라고요..! 직접적인 케겔운동도 좋지만 스쿼트의 효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하루 100개씩의 스쿼트 운동을 통해 해당 부위를 강화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결론은 스쿼트!!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