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크서클 없애는 법 알아봐요
이번 시간에는 다크 서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가르쳐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나이대마다 특징적인 피부와 관련된 고민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서클에 대한 걱정만큼은 예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여러분께서는 다크서클에 대해서 단순하게 "피곤하면 생기는거야", 혹은 "나는 원래 다크서클이 짙어서 어쩔 수 없어"와 같은 생각을 하지는 않으셨나요? 마치 다크서클은 어쩔 수 없이 생기는 것이 옅어지거나 극복할 수 없는 것 처럼요.
혹시 그러한 생각을 가지신 분이라면, 오늘 글을 꼭 주의깊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다크서클에 있어서의 원인에 유전적이고 선천적인 부분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노력으로 충분히 개선은 이뤄진다는 점을 오늘 꼭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피부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오늘 글을 읽으시면서 조그마한 몇 가지라도 한 번 실천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먼저! 다크서클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일반적으로 피로가 쌓이거나 잠을 푹이루지 못한 다음날 아침이 되면 눈에 다크 서클은 발생하게 됩니다. 게다가 다크서클은 나이가 들어야지만 생기는 것도 아닌데요. 대체 이 녀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그 원인으로는 먼저 다른 피부와는 다른 눈 주변 피부의 특징을 들 수 있습니다. 눈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얇고 혈관이 비쳐 보이기 쉽다고 하는데요. 유달리 눈 밑은 피부가 얇고 모세 혈관의 색이 비치기 쉽기 때문에 눈밑이 거무스름해져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다른 이유도 있는데요. 수면이 부족할 경우의 수면 결여 증상, 혹은 스트레스로 인해 울혈이 생겨 검게 보이거나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있으면 그것 또한 다크서클이 될 겁니다.
보통 혈액의 헤모글로빈 색소는 붉은색이지만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이나 피로 등이 근거가되어 혈액에 산소가 적으면 헤모글로빈의 붉은색이 거무스름해져 버린다고 하는데요. 이에 따라서 눈의 밑이 검게 됩니다.
눈 밑에 다크 서클이 있으면 외모가 늙어보이는 측면이 크며 안색 또한 어디 아픈 것처럼 나빠 보여집니다. 따라서 이번 글의 아래에서는 눈밑의 다크 서클이 생기지 아니하도록 관리를 하는 방법을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
물론 우리 모두 다크서클이 보기 안좋다는 것은 알고 있어요.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어김 없이 생겨버리는 이 다크서클은 대체 어떤 방법으로 없앨 수가 있을까요? 지금부터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 첫 번째 해결 수법으로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방법을 꼽을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방법이야 그 가지수가 정말 다양할텐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그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스팀타월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 타월을 적셔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따끈하게 데운 것과 물로 차갑게 식힌 것, 이렇게 두 가지를 준비합니다. 그것을 번갈아 눈 주위에 대고 있으면 되는데요.
이 때 주의 사항은 스팀타올을 너무 뜨겁지 않게 준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묻혀놓은 수분의 양에 따라, 또는 전자레인지의 성능에 따라 효과는 다르겠지만 대략 1분 정도 전자렌지로 돌리면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저희 집은 너무 성능이 좋은 건지 아니면 안 좋은건지, 30초 이상을 돌리면 너무 뜨겁더라고요! 각자에 맞게 해주세요.
마사지를 통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 다크서클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그러하면 역시나 단순한 마사지를 하는 것도 혈액 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다크서클을 없애는 마사지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양손의 손가락을 사용해 눈꼬리와 눈시울을 원을 그리 듯이 클릭해갑니다. 또한 다크서클에 효력이 있다고 알리어져있는 혈을 누르면서 지압해 나가는 것도 다크서클 해소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 혈은 어디일까요? 바로 눈 주변의 뼈의 안쪽 제일 구석 즈음에 있는 청명혈이나 동공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승읍혈 등이 다크서클에 효력이 있다고 밝혀진 혈자리인데요. 이 부위들을 꾹꾹 누르도록 하면,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힘을 너무 주지 아니하도록 해야 합니다.
메이크업으로 다크서클을 지우는 방법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다크서클을 없애기에는 현재 시간이 너무 촉박하고, 그 효과도 즉각적이지 않다면 어떻게 할까요?
당장 시간이 없지만 다크서클을 지우고 싶은 경우라면 메이크업으로 지우는 대안이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두께 칠하는 것만으로는 주름지기 쉽고 색소 침착의 근거가 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지 않으려면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핑크색 아이섀도우를 연하게 바른 뒤에 한번 더 파운데이션을 얇게 발라줍니다. 그러면 더이상 다크서클이 눈에 띄지 않게 될 것입니다.
또한 다크서클을 지우는 비장의 무기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컨실러입니다. 컨실러를 선택할 때는 다크서클의 색깔에 주의합니다. 푸른 조명등과 같은 색의 다크서클이 발생했다면 핑크 계열이나 오렌지 계열의 것을, 갈색조명등과 같은 색의 다크서클이 생겨나셨다면 옐로우 계열이나 베이지 계열의 것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컨실러를 사용할 때 처음부터 두텁게 바르는 것이 아니라 약간씩 두드리듯이 발라 피부와 비슷해지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만약 화장을 자주 하는 여성분인데, 다크서클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스스로의 화장품을 살펴봅시다. 눈화장을 진하게하고있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그것을 올바르게 클렌징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눈화장은 전용 클렌징을 사용해 명백하게 제거해야합니다. 그 때 역량을 주거나 너무 많이 문지르게 되면 피부를 손상시켜 버리므로 부드럽게 제거하도록 주의하도록 해주세요!
스킨 케어로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
사실 위에서 언급했던 화장품으로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은 정말 눈 가리고 아웅이라고 할 수 있죠. 그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더 필요 한데요. 그 중의 하나는 바로 스킨 케어를 통해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눈의 색소 침착이나 늘어짐 등이 원인으로 다크서클이 되는상황이 있습니다.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 관리를 올바르게 하는 것이 막중합니다. 눈 주위 피부는 약하기 때문에 자극이 강한 메이크업 물건을 이용하고, 피부에 부담되고 자극적인 스킨 케어 물건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를 손상시켜서 다크서클의 근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눈의 피로 개선으로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다크서클은 단순히 혈액순환의 문제 뿐 아니라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 등 눈의 피로를 원인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PC나 휴대폰 등으로 눈을 혹사하고 있는 사람은 특히나 조심을 해야 한다고 해요.
1시간마다 눈을 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는데요. 쉴 때에는 따듯한 수건을 대거나 먼 곳을 보며 눈을 돌보는 습관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이 크림으로 눈가 관리
다크 서클을 없애는 마지막 방법은 바로 아이크림을 통한 눈가 영양 관리를 해주시는 것입니다. 연령이 들면서 눈 주변의 군살도 눈에 띄고, 그것이 다크서클로 보일 수도 있는데요. 군살 제거에 효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아이 크림 등 눈가 전용 크림 등으로 눈가 케어를 하는 것으로 다크서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다크서클을 없애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는 보통 첫인상에서 결정되는 경우가 크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인상을 주는 눈 주변의 피부인만큼 오늘 배운 내용으로 관리를 잘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생활 꿀팁 > 운동 , 건강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 (0) | 2020.10.02 |
---|---|
피부로부터 자외선 차단하는 방법 (0) | 2020.09.30 |
월요병 극복하는 방법 (0) | 2020.09.27 |
불면증 해결하는 확실한 방법 (0) | 2020.09.20 |
건조한 입술 관리하는 최고의 방법 (0) | 2020.09.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