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고객센터는 어디 숨어있을까?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고객센터의 전화번호 및 연락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요즘은 정말로 글로벌 시대라는 것을 몸소 느끼는 이유 중의 하나는 우리가 이용하는 매체들의 변화 때문인데요. 웬만하면 전부 다 국산 브랜드를 사용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같은 해외 기반의 어플이나 업체를 이용하는 일이 잦아졌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말 그대로 서비스 강국스러운 우리나라의 브랜드들과는 달리 페이스북을 비롯한 많은 업체들에서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꽁꽁 숨겨버렸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 시간에는 저와 함께 페이스북의 고객센터는 어디 숨어있는지,혹시 전화번호는 없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바로 시작할게요.

 

페이스북의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아예 없지는 않다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정보는 페이스북의 고객센터 전화번호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특히나 다양한 메뉴와 기능들, 그 중에서도 사용자에 대한 제재 등이 존재하는 이 사이트의 특성상 한 통의 전화 연결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편안한 해결책일텐데요. 

 

인터넷을 찾아보면, 페이스북의 경우 전화번호가 없다, 아니다 하는 두 가지 정보가 공존합니다. 무엇이 맞는 것일까요? 팩트를 말씀드리자면, 페이스북 코리아의 고객센터 관련 전화번호는 없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02-737-0455라는 번호가 페이스북 관련 번호인 것도 맞는데요. 이 연락처로 전화를 거셨을 때는 다양한 기능들 중에서 개인 정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한 처리만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는 전화를 통한 문의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외의 경우는?


하지만 페이스북 내에서 고객센터가 필요한 부분은 단순히 개인 정보와 관련된 문의가 끝이 아닐텐데요. 그렇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북이라면 그만큼 많은 문의의 카테고리도 필요한 것 처럼요. 그런데 페이스북은 왜 이렇게 배짱 운영을 하는 것일까요?

페이스북 고객센터 관련 사진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에게는 명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페이스북에서는 전화를 통한 고객센터 운영은 하고 있지 않지만, 온라인을 통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https://facebook.com/help 로 들어가시면, 계정 설정과 로그인, 공개 범위 및 그룹, 페이지 등에 대한 고객문의에 대한 답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Facebook 고객 센터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문제는 이러한 문의에 대한 내용들이 모두 쌍방향의 소통이 아닌, 일률적인 "문제 해결 방법 가이드"스럽게 적혀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이러이러한 방식으로 처리를 하시고, 관련 주제로는 또 저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의 대처법만을 적어주기 때문에 특수한 우리의 상황을 해결하기는 어렵다는 것이죠.

 

페이스북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직접 내 문제를 문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보면 도움이 되셨나요? 라는 표시가 보이실텐데요. 거의 대부분의 분들께서는 저런 일률적인 답변으로는 도움을 못 받으실 확률이 높겠죠..

여기서 아니요를 누르시면, 구체적으로 내 문제를 작성할 수 있는 작성 창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에 내용을 작성해주시거나, korealocalagent@support.facbook.com 라는 이메일주소로 연락을 해주셔도 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로 연락하는 방법은 없을까?


사실, 요즈음에는 전화 연결은 하지 않더라도 메신저를 통한 실시간 상담이 발달되었는데요.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혹시 그런게 없을까요? 이 경우에는, 페이스북 비즈니스의 경우에만 일부 가능"했었다"고 하는데요. 페이스북 고객센터의 하단부에 위치한 비즈니스 고객센터로 이동하기를 누르신 다음, 지원팀과의 메신저 대화가 됬었다고 하는 정보를 저 또한 본 적이 있어요.

 

하지만 요즘에는 그 부분까지 막아놓은 것 같더라고요. 사실상 그들이 준비한 부분이 아닐 경우에는 이메일밖에 소통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너무나 아쉬운 페이스북의 처사인데요. 전화통화는 아니라도 온라인 실시간 메신저를 통한 고객 만족을 조금이라도 생각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너무나 드는 것 같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0.10.03 - [테크 관련 꿀팁/IT 꿀팁] -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 글에서는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페이스북은 다양한 SNS 사이트들 중 가장 불친절한 Top 3 안에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