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라코인의 이번 해 운명은?


이번 시간에는 여러 가지 알트 코인 중의 하나인 보라코인을 주제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주식 시장이 점점 박스피를 형성하게 되면서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그 눈을 코인판으로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보라코인 심벌

 

코인 시장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이라는 하나의 종목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코인들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인 보라 코인은 한 달 전쯤에 정말 말도 안되는 폭등을 했던 코인인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이 보라 코인이 왜 떡상하게 된 것인지, 그리고 앞으로의 미래는 어떠한지 등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보라코인의 분석하기

1. 보라코인이란?


가장 먼저, 보라 코인이라는 게 무엇인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BORA라는 코인은 블럭체인 기술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BORA는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가용성과 성능, 확장성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이중 네트워크 및 토큰을 구현하여 메인넷과 별도로 분리된 확장에 제한이 없는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민첩한 처리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BORA는 투명성, 보안성 및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유통과 서비스 분위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사용객들은 BORA 토큰을 이용해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고, 또한 BORA 토큰은 플랫폼의 마일리지, 프로모션 등에도 이용 가능합니다.

보라코인 청사진 및 계획 사진

2. 보라코인이 떡상한 이유


그렇다면 이 보라 코인이 떡상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카카오와의 연관성 때문입니다. 카카오라 하면 이미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IT 기업입니다.

 

하지만, 코인판에 어느 정도만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가지 의문이 드실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카카오에서는 이미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이라는 코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그라운드X는 현 시점에서 탈중앙화를 어느정도 포기하더라도 대중화가 더 중대하다고 보기때문에 일부 분산(semi-decentralized) 형식을 적용함으로써 적절한 플랫폼 거버넌스를 달성하고자 하는 공통의 목표를 공유하는 기여자 그룹과 함께 클레이튼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클레이튼 네트워크의 게임 및 스포츠분야에 쓰일 코인으로써 선정된 것이 보라코인이죠.

3. 웨이투빗과 카카오


그렇게 보라코인은 이미 카카오와의 파트너십을 형성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에 나아가  카카오게임즈에서  웨이투빗 주식 약 28만 주를 추가 인수해 지분 45.8%를 소유한 최대주주로 올라서면서, 아예 카카오게임즈의 관계사가 된 것인데요. 언제 사라질지 모르는 것이 정말 하나의 큰 리스크라 할 수 있는 알트 코인판에서 이상과 같이 든든한 배경을 갖게 된 것은 정말 큰 기회였던 것이죠.

 

보라코인 앞으로의 전망은?


이렇듯, 보라코인은 탄탄한 시스템과 더불어 카카오의 클레이튼 생태계라는 든든한 뒷배경을 바탕으로 무럭무럭 자라왔슨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이 보라코인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이투빗은 콘텐츠 블럭체인 기술 플랫폼인 보라에코시스템(BORA Ecosystem)의 개발사라는 점을 말씀드렸는데요. 이 웨이투빗은, 게임이나 플랫폼 내에서 화폐처럼 쓸 수 있는 토큰을 이용해 플랫폼이 제공하는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게끔 한 것인데 그것이 바로 보라 토큰인 것이죠. 

보라코인 청사진 및 계획 사진2

이 토큰은 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또 다른 토큰과 교환해 현금으로 출근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보라코인이 제일 촉망받는 이유 중의 하나는, 이 코인이 게임 플랫폼 경영을 블럭체인 기술 영역으로 넓히는 초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에도 블럭체인 기술 기반 시스템을 활용한다면 정말 유리하겠죠? 유저들이 국적은 달라도 토큰을 토대로 하나의 플랫폼 생태계에 머무를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보라코인의 숙제


다만, 보라코인에게도 숙제이자 넘어야 할 산은 있습니다. 우선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성과를 낸 것이 없습니다. 생태계 구축과 든든한 뒷배경도 좋지만,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한다는 점이 가장 우선적인 숙제가 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해 한 가지 더 조심해야 할 것은 바로 국내 상장에 머물지 않고 더 많은 거래소를 확보하는 데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김치 코인이라고 표현하는, 한국산 코인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의 하나인 보라코인 또한 더 많은 세계 거래소와의 거래 활성화를 통해 안정화를 꾀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만 거래되는 코인으로 남아버릴 경우, 내년에 있을 세금 부과가 시작되면 정말 가격이 떡락해버리는 위기가 올 수 있다는 점! 그렇기에 업비트나 빗썸에 그치지 않는 다양한 확장이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면 될 것 같아요.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