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 글에서는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페이스북은 다양한 SNS 사이트들 중 가장 불친절한 Top 3 안에 드는 것 같은데요.  물론 우리나라 업체들이 과도하게 서비스적인 측면에 있어서 잘 되어 있어서 그렇게 느껴지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페이스북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인터페이스부터가 너무나 복잡하고, 고객지원센터를 통한 문의나 상담도 거의 불가능하게 꽁꽁 숨겨놨죠. 오늘 설명해드릴 탈퇴하는 방법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오늘은 저와 같이 이런 페북에 지치신 분들을 위한 페이스북 탈퇴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1.

로그인부터 계정 설정까지


먼저, 페이스북에서 탈퇴 하기 위한 그 첫 단계는 로그인입니다. 제가 페이스북이 정말 마음에 안드는 이유 중의 하나는, 자기들한테 유리한 것 같은 메뉴들은 아주 잘 보이게 구성을 해놨어요.

 

결국 구성을 못하는게 아니라, 지들 유리하게 하려고 숨겨놨다는 의미인데요..! 어찌 되었던..화를 점시 넣어두고 다시 설명 이어가겠습니다.

처음 로그인하시면, 저렇게 홈페이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역시나 유리한 화면을 제외하고는 숨겨두는 페이스북답게 계정 정보와 관련된 부분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분노한 저와 함께 하는 것이므로 걱정하지 마세요! 기필코 찾아드릴게요. 

우리가 해야할 것은 개인정보 칸으로 가는 것인데요. 위의 사진중 첫번째 사진에 표시한 거꾸로된 삼각형을 눌러주시면 아래로 쭈욱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우리가 눌러야 하는 것은 이 중 설정이라는 메뉴인데요. 이것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탈퇴를 위한 첫 걸음인 페이스북 설정 카테고리에 도착하게 된답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2.

설정에서부터 비활성화 및 삭제까지


자 ! 다음은 페이스북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의 두 번째 단계인 설정에서부터 비활성화 및 삭제까지 도달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화면이 바뀌면서 계정설정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이 중 기본으로 나오는 화면은 가장 상단에 위치한 일반 탭인데요. 일반 탭에는 이름과 사용자 이름, 연락처와 광고계정 연락처 및 기념 계정 설정, 신원확인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도 역시 회원 탈퇴와 관련된 부분은 보이지 않으며, 좌측에 위치한 메뉴들 중에도 회원 탈퇴와 관련한 키워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찾아서 이 못된 ! 녀석을 탈퇴할 수 있어요. 좌측에 위치한 다양한 메뉴 중에는 내 페이스북 정보라는 탭이 보이실텐데요. 다른 메뉴들과 달리 페이스북 로고가 박혀 있고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녀석이니 찾으실 수 있을 꺼에요. 이걸 눌러주시면 옆에 메뉴가 바뀌는데요.

다음으로 우리가 진행해야 하는 프로세스는 바로 내 페이스북 정보 중 비활성화 및 삭제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 3.

마지막 삭제 단계


이제 마지막 단계만 거치시면 페이스북을 탈퇴하는 방법이 완성이 된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및 삭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계정만 비활성화했다가 나중에 내가 원할 때 다시 살릴 수 있는 것이고요. 나머지 하나는 계정을 영구삭제하는 것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단순히 계정의 비활성화를 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요. 만약 계정 비활성화를 하더라도 누군가가 비밀번호를 해킹해서 다시 로그인하면 바로 계정은 다시 활성화 되는 상황에서 굳이 삭제가 아닌 비활성화는 의미가 없기 때문인데요..! 어찌 되었던 둘 중에서 원하시는 것을 고르시고, 계정 비활성화 계속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구질구질한 페이스북은 여러분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다시 한번  영구 삭제가 아닌, 다른 방식을 제안해줍니다. 살포시 무시해주시고, 우측하단에 위치한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보안의식이 갑자기 철저해진 페이스북은 최종탈퇴를 위해 다시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는 멘트를 날리는데요. 계속을 누르실 경우, 이번에는 또 삭제 취소할 30일의 기간을 줘버립니다. 나는 그럴 필요가 없으니 바로 삭제를 원하셔도 그런 선택 옵션을 보여주지도 않는 우리의 페이스북인데요.

이제 모든 프로세스는 끝났고 30일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취소하려면?


아주 혹시 만약, 이번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을 통해 계정 삭제를 눌렀다가 마음이 변하신 경우의 대책을 가르켜드리겠습니다. 탈퇴는 어렵게 꽁꽁 숨겨맸던 페이스북이지만 역시 다시 활성화시키는 법은 너무나 편리하고 친절하게 준비를 해주셨는데요.

여러분이 할 일이라곤 그저 그 아이디로 다시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 뿐이랍니다. 다시 로그인을 할 경우, 위의 사진과 같이 계정 삭제 취소를 누를 수 있는 탭이 등장하는데요. 여기서 삭제 취소만 눌러주시면 바로 정상적으로 다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게 복구가 된답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을 탈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혹시 모바일을 통해 탈퇴하실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프로세스를 모바일 버전으로 말씀드리면서 글 마무리할게요.

모바일로 페이스북 탈퇴하는 방법은?


혹시 모바일 버전의 페이스북에서 탈퇴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그 분들을 위해 마지막으로는 모바일 버전에서의 프로세스를 가르쳐드릴게요.

 

제일 우선적으로는 모바일에 있는 페이스북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세요. 다음에는 오른쪽 상위에 있는 막대기 3개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시면 되는데요.

다음 뜨는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실 경우 PC버전과 동일하게 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다만, 여기서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모바일 버전의 경우에는 공개범위를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바로 뜨는창이 있는데요. 여기서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는 설정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그 다음은 아래로 다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내리시다 보면 가운데에 계정 소유권 및 관리 가 보이시는데요. 이 메뉴를 클릭하면 여러 메뉴들이 뜨는데, 그 중 두 번째에 위치한  비활성화 및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시면 비활성화 또는 삭제가 보이는데요! 마찬가지로 구질구질 페북이는 비활성화라는 것도 있어요! 를 외치고 있는데, 사뿐히 무시해주시고 계정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페이스북의 탈퇴하는 방법을 모바일 버전까지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