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텔레그램 탈퇴 어렵지 않아요


이번 시간에는 텔레그램의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교적 최근에는 부정적인 사건들이 자주 터진 곳이 바로 이 텔레그램이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하지만, 바르게 잘 활용할 경우 정말 유용한 수단이 되기도 하는 텔레그램이죠.

텔레그램 탈퇴 방법 1

 

하지만, 하도 최근에 언론에 노출이 많이 되어서 그런지 텔레그램에 가입을 했다가 별 쓸모가 없어서 탈퇴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저와 함께 텔레그램의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텔레그램 탈퇴의 문제점

텔레그램 설정 창에 보이지 않는 삭제


사실, 특정 어플리케이션이나 사이트의 탈퇴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은 편이에요. 하지만, 텔레그램의 경우에는 조금 케이스가 다른데요. 실제로 해드폰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경우, 어렵지 않게 텔레그램의 계정 관련 메뉴를 찾을 수는 있지만 삭제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텔레그램 탈퇴 방법 2

텔레그램 아이디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는 것 처럼 나와있습니다. 처음 메뉴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으로 가시면, 계정 삭제하기 라는 메뉴는 분명 있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없고, 특정 기간 동안 비활성화를 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된다고 나와 있는 것인데요.

 

결국, 어플을 지우고 설정한 기간동안 한 번이라도 접속을 하지 않으면 텔레그램의 탈퇴가 자동으로 이뤄진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기간의 최소가 1개월이라는 점이에요. 텔레그램 어플 내 선택지를 보면 1개월, 3개월, 그리고 반 년과 1년이 선택지의 전부인 것이죠.

텔레그램 탈퇴 방법 3

바로 삭제하는 법은 없을까?

텔레그램 탈퇴 과정

그렇다면 텔레그램 계정을 바로 삭제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요? 걱정하지마세요. 조금은 번거롭긴 하지만, 오늘 이 사이트에서 가르켜드리는 방법을 통하실 경우에는 1개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현장에서 바로 삭제가 가능하답니다. 

 

우리가 해야하는 것은 텔레그램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지금 제가 알려드리는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핸드폰으로 가입을 하셨기 때문에 여러분의 핸드폰 번호를 아래 사이트에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https://my.telegram.org/auth 
 

Authorization

Delete Account or Manage Apps Log in here to manage your apps using Telegram API or delete your account. Enter your number and we will send you a confirmation code via Telegram (not SMS).

my.telegram.org

다음 단계가 갑자기 헷깔릴 수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갑자기 비밀 번호를 입력해달라는 칸이 뜨는데요. 분명 핸드폰으로 가입을 하셨을 경우, 다른 별도의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이기에 당황하실 수 있어요. 이럴 때에는 핸드폰에 있는 텔레그램 계정을 봐주세요.

텔레그램 탈퇴 방법 4

 

인증번호가 도착한 게 보이시나요? 이게 바로 위 사이트의 confirmation에 적어야 할 번호인데요. 이제 이걸 입력한 뒤, 로그인 해서 Delete Telegram Account로 들어간 뒤, 사유는 적당하게 적어주시면 모든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텔레그램의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정말 잘 활용하면 너무나 좋은 것이 텔레그램을 통한 정보의 습득인데요. 하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삭제를 하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훨씬 관리도 용이하겠죠?

텔레그램 탈퇴 방법 5

오늘 배우신 방법을 통해 필요하신 분들이 원활하게 텔레그램의 탈퇴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재가입의 문은 열려있는 곳이 이 곳 텔레그램이니까요!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