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관련 코인에는 뭐가 있을까?

중국 코인 모두 알아보기


이번 시간에는 중국 관련 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인 열풍에 따라 정말 많은 분들이 코인 시장에 관심을 갖게 되셨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 코인 시장을 한 달 이상 경험하신 분이라면 한 가지 확실한 사실을 알게 되셨을 겁니다. 바로 현재 코인판은 하나의 메타 추세에 따라 움직인다는 것을요.

 

2월과 3월 중순까지는 김치코인 메타와 NFT 코인 메타가 왔던 것에 이어 그 이후에는 메이저 메타까지 왔던 것을 보면 이는 정말 신기한데요. 얼마 전에는 중국에서 암호 화폐의 가치를 인정하는 뉘앙스의 발언을 한 것을 기점으로 중국 관련 코인 메타가 시작되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저와 함께 중국 관련 코인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총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바로 가시죠.

 

중국 관련 코인 정리하기

대장 코인 네오와 가스


중국 관련 코인하면 제일 먼저 언급되는 것 중의 하나는 네오코인입니다. 이 코인은 가격에서 이미 눈치를 채셨겠지만 오늘 소개드리는 코인들 중 제일 메이저 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네오의 경우 업비트 기준으로 봤을때 16만원대이며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Block chain) 기반의 메이저 코인입니다.

네오 코인은 스마트 자산 플랫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플랫폼은 네오의 독립적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인 네오컨트랙트를 기반으로 한다고 해요. 네오 또한 이더리움처럼 네오 버츄얼 머신(VM)위에서 실행된다고 하는데요. 

 

현재 50%의 네오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배포되었고, 나머지 50%는 NEO 위원회에서 관리한다고 하는데요. 네오가스는 플랫폼에 대한 이용료를 지불하는 데에 쓰이며 지급된 가스는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북키퍼들에게 경제적 인센티브로 돌아간다고 해요.

 

퀀텀코인


퀀텀 코인은 또 하나의 중국 관련 코인의 대표 주자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독립적인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인데요. 이 코인은 비즈니스 친화적인 블록체인을 추구하는데요! 퀀텀은 퍼블릭 블록체인으로서 금융업, 제조업, 모바일 텔레콤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해요.

 

2017년 불장 당시, 퀀텀에서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인공위성을 발사하여 큰 관심을 획득하기도 했었는데요. 중국의 창업자가 만든 코인인 이 퀀텀은 3년 여간의 횡보를 마치고 다시 꿈틀하기 시작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인 아이콘

온톨리지와 온톨리지 가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코인은 온톨리지와 온톨리지 가스 형제인데요. 앞서 제가 네오와 가스라는 묶음으로 코인을 묶었던 것과 똑같게 온톨로지와 온톨로지 가스 또한 같은 형제로 볼 수 있는 코인입니다. 먼저, 온톨로지는 차세대 퍼블릭 블록체인(Block chain) 프로젝트이자, 분산화 신뢰 공동 작업 플랫폼입니다. 중국 최초의 암호화폐인 네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코인이 바로 온톨로지로써, 네오의 창시자가 있는 온체인의 회사에서 제작한 토큰이라고 해요.

 

여기서 온톨로지가스는 네트워크 유지보수 등에 필요한 유틸리티 토큰으로 수수료 지불 수단의 역할을 하는 코인이 된다고 합니다.

 

비체인


다음은 비체인입니다. 비체인은 공급망 관리하는 것에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업그레이드를 위해 설계된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궁극적으로 비체인은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투명화하고자 하며 30개 이상 관련 기업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이 코인이 중국 코인인 사유는 뭘까요?

 

그것은 바로 비체인 또한 똑같게 창업자인 써니 루를 비롯한 많은 직원들이 중국 계통인데다가 중국 정부와의 연관성까지 존재하는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이오스


다음으로 소개드릴 코인인 이오스는 엄밀히 말하면 이전까지 소개드린 코인들과는 조금 결을 달리 합니다. 이 코인은 엄밀히 말하면 중국 코인은 아니에요. 이오스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의 수직/수평 확장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블록체인(Block chain) 플랫폼으로써 초당 수백만 건의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갖추면서도, 수수료가 없고, 빠르고 쉽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블록체인 아키텍처 기술을 자랑하는 녀석인데요.

중국관련 코인들 심볼

그런데 이 녀석이 중국 관련 코인으로 꼽히는 사유는 바로 사실상이라는 단어 때문이에요. 실제 중국관련 노드들이 상위 21개 블록프로듀서들의 거의을 차지. 이오스를 운영하는 21개 블록프로듀서 중 17개인 80%가 중국 자본이라고 하는데요.

 

결국 그 시작은 중국 코인이 아니었지만, 점차 중국 자본에 의해 잠식화되고 있는 코인이자 이에 걸맞게 또 하필 중국에서도 계속 주목하고 관심을 갖는 코인이기에 중국 코인으로 분류를 포함시켜 볼 수 있답니다.

 

비트 토렌트


여러분들은 요즘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에 어떠한 수단을 사용하시나요? 많은 분들께서 옛날에 푸르나를 쓰셨다면 어느 순간부터는 토렌트가 지배적인 추세가 되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러나 토렌트의 경우 더 좋고 막중한 수집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인책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습니다. 

 

바로 여기서 비트토렌트의 개념이 나왔습니다. 비트토렌트는 트론 네트워크를 이용한 BTT 토큰 발행 및 프로그램 통합을 통해 원활한 시드 관리하는 것에 대한 동기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 보다 큰 보상을 물어내게 되며, 토큰을 쓰지 않는 유저들 또한 증가된 시드들로 인해 기존보다 더 빠르고 다양한 파일들을 공유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비트 토렌트는 중국의 암호화폐사인 트론의 저스틴 썬이 인수한 코인으로써 중국 코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죠.

 

저스틴 썬의 트론과 저스트, 썬


트론은 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Block chain) 프로젝트인데요. 창립자인 저스틴 선은 경제잡지 포브스에서 아시아를 움직이는 주목할 30대 이하 창업가 30인에 선정된 사람으로써, 정말 영업력이 엄청난 인물이에요.

 

그가 관리하는 코인들 중의 하나가 바로 트론, 저스트, 그리고 썬 코인인데요. 그 자체의 기술력보다도 저스틴 썬의 영업력과 마케팅 능력, 그리고 이에 따른 코인의 펌핑력이 훌륭한 코인들이기에 시장의 눈길을 받고 있는 중국 관련 코인들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내용은 중국 관련 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언제나 변동성이 짙은 시장인만큼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