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센스와 앰플의 차이는? 어려운 화장품 이름의 세계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얼마 전에 제가 쓰던 스킨과 로션을 다 쓰게 되어서 새로 화장품을 주문하려고 했는데, 한동안 같은 제품군들만 사용을 했어서 이번에는 좀 색다른것을 사보려고 찾아봤어요! 이번에 필요했던 화장품은 바로 스킨이랑 로션이었는데 스킨 옆에 토너가 붙어있더라고요.

 

사실 저는 00스킨이라고 해서 샀던 적도 있고 00토너라고 해서 산 적도 있는데.. 스킨은 무엇이고 토너는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몰랐었는데요..! 구매를 해야되는 상황이 되니, 문득 궁금해지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부수적으로 로션과 크림의 차이에 대해서도 궁금해지고 또 에센스와 앰플, 세럼의 차이에 대해서도 궁금증이 생겼는데요.

궁금증의 시작!!

 

오늘은 바로 이 헷깔리기 쉬운, 그리고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화장품들의 차이에 대해서 찾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의 목차 (Contents)
1. 스킨과 토너의 차이
2. 에센스와 앰플, 세럼의 차이
3. 로션과 크림의 차이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스킨과 토너의 차이


가장 먼저, 제가 제일 궁금했던 것부터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스킨과 토너의 차이입니다. 제가 저번에 구매했던 제품은 스킨인 반면, 이번에 구매한 것은 토너인데요! 과연 스킨과 토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보통 클렌징단계를 말할 때 흔히들 클렌징 후 스킨or 토너를 사용하라고들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스킨과 토너는 같은 것일까요?

 

스킨의 특징을 토너와 비교하여 말하자면 "보습"과 "이후 화장 과정에 대한 지원"이라 할 수 있어요. 스킨의 주성분은 보습성분인데요. 그렇기에 대부분의 스킨은 토너 제품들에 비해서 점성이 좀 느껴지는 편이라고 해요.

 

반면 토너의 특징은 본래 클렌징의 연장으로써의 개념인데요. 세안이 끝난 후 미처 씻겨지지 않은 미세먼지나 각질 등의 노폐물의 정리를 도와주는 제품이 바로 토너인 것이죠. 모공이 넓거나 지성피부같은 경우에는 토너의 역할이 중요하겠죠?

토너

하지만 오늘날에는 점차 스킨과 토너의 구분이 조금씩 흐릿 해져가고 있다고 해요. 토너제품인 경우에도 보습성분을 넣은 경우가 늘고 스킨에도 노폐물 정리에 도움이 되면서 점차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만큼, 제가 처음 찾아봤던 카테고리처럼

스킨/토너로 묶여서 분류되는 것이죠!

 

그렇기에 스킨이나 토너라는 명칭이 아닌, 세부 화장품의 성분을 살피며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더 중요하게 된 것이 오늘날인 것입니다!

 

에센스와 앰플, 세럼의 차이


다음은 에센스와 앰플, 세럼의 차이를 살펴볼까요? 사실 저는 세개가 완전히 각기 다른 종류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역시나.. 카테고리 상에 하나로 묶인 이유가 있었답니다.

 

에센스, 앰플, 세럼 모두 크게 보았을 때에는 스킨의 보습능력과는 구분되는 미백, 주름 개선, 탄력, 영양 등의 기능을 추가적으로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 농축액 정도로 표현할 수 있겠는데요. 보통 스킨 or 토너를 사용한 이후에 사용하는 에센스, 앰플, 세럼은 농도 차이에 따라 나뉘고 있습니다.

 

에센스는 세 가지 중에 가장 농도가 낮은, 묽은 유형입니다. 그만큼 용액이 투명한 제품들이 많고요! 위에서 에센스, 앰플, 세럼 등의 특징이 보습과는 구별되는 특수한 효과, 예를 들면 미백이나 탄력 등이 있다고 했죠? 에센스는 이들 중 보통 최소 한개에서 세 개정도의 성분을 넣어 다양한 효과를 내는 제품들이 많다고 해요.

차이는 뭘까요?

다음으로 농도가 높은 것은 세럼인데요. 에센스와는 비슷하지만 좀 더 높은 농도를 강조하며 "집중케어"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세럼입니다.

 

앰플은 가장 농도가 높은 화장품인데요. 그만큼 여러 목적을 만족시키기보다는, 특정 목적, 예를 들면 주름 개선에 특화된 앰플과 같은 것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가장 농도가 높은 제품인만큼 일반적으로 가격대도 제일 높은 제품이 바로 앰플이라고 합니다.

 

로션과 크림의 차이


마지막은 로션과 크림의 차이인데요! 일반적으로 앞의 스킨, 토너, 에센스 같은 제품들의 경우 피부를 닦고, 영양분을 채워넣는 역할을 했는데요. 로션과 크림은 이에 마무리 단계로써 수분 뿐 아니라 유분도 어느정도 유지하게 해주고 수분들이 빠져나가지 않게끔 막을 형성해주는 역할을 해요. 그렇기에 지성피부가 심하신 분들에게는 로션을 권하지 않기도 한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 두 화장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로션과 크림의 차이

일반적으로는 수분의 비중과 유분의 비중에 따라 로션과 크림은 차이를 갖는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두 종류 중에 수분의 비중이 더 높은 것은 로션, 반면 유분의 비중이 더 높은 것은 크림이라고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는데는 로션이 더 산뜻하고 나은편이지만, 좀 건조한 편일때는 크림이 나을 수 있는 거죠!

 

참고로 그렇다면 수분크림과 로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크림은 유분의 비중이 더 높은 것일텐데.. 수분크림은 그럼 로션이랑 같은게 아닐까요? 그 두 차이는 대체품이라기보다는 보완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수분크림의 목적은 로션에서 부족할 수 있는, 혹은 어떤 단계든 피부에서 수분감이 부족할 경우에 추가보습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 것이죠!!

 

다른 글 읽어보기

2022.07.26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사각턱 보톡스 시술 주의사항! 첫 날 직후 식사 먹을 때

 

사각턱 보톡스 시술 주의사항! 첫 날 직후 식사 먹을 때

사각턱 보톡스를 맞았다면 주의해야할 것들 오늘 꿀팁 아지트에서는 사각턱 보톡스를 주제로 해당 시술을 맞은 초기의 주의사항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찾아서 들어오신 분들이라

honeytipagit.tistory.com

2021.11.03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은 과연 마법의 약일까? 이번 시간에는 레티놀 크림을 통해 피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피부 관리에 있어서 베스트는 직접 피부과를 방문해서 시술을 받는 것이라는 것쯤

honeytipagit.tistory.com

2020.11.12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파운데이션과 쿠션의 차이는?

 

파운데이션과 쿠션의 차이는?

파운데이션 쿠션 뭐가 다를까? 이번 시간에는 파운데이션과 쿠션의 차이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너무나 익숙하고 또 자연스러운 화장품의 명칭들이지만 남자분들에게 있어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