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각턱 보톡스를 맞았다면 주의해야할 것들


 

 

 

오늘 꿀팁 아지트에서는 사각턱 보톡스를 주제로 해당 시술을 맞은 초기의 주의사항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찾아서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미 시술을 마치셨거나 한창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네모난 턱

이러한 여러분들의 고민을 오늘 이 글 하나로 다 해결할 수 있도록! 시술 직후의 주의 사항에 대하여 그 이유까지 자세히 준비한 만큼! 유심히 살펴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글의 구성(Contents)
1. 사각턱 보톡스 주의 사항을 지켜야 하는 이유
2. 근육의 활성화
3. 사우나
4. 운동
5. 음주와 흡연

사각턱 보톡스 파헤치기

주의 사항을 지켜야 하는 이유


 

 

 

사각턱 보톡스의 경우에는 쁘띠 시술이라고 해서 엄청 간단하고 또 비용적인 부담도 다른 시술에 비해는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다 할 지라도, 우리의 인체에 인공적인 무언가가 주입되는 것인만큼 반드시 주의를 해줄 필요는 있겠죠? 특히나 이 시술의 경우에는 물리적인 방식을 통해 아예 절개를 한다거나 깎는다거나 하는 수술이 아니기에 지켜야 할 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그 효과가 확 줄어들게 됩니다.

 

 

보톡스 시술을 받은 후에 주의 사항을 잘 지켜야 하는 이유를 강조드리기 위해서는 간략하게나마 이 시술의 원리에 대해 설명드리는 것이 빠를 것 같은데요. 우리의 몸 중 근육은 사용을 하면 할수록 발달하게 됩니다. 헬스장에 가면 여기 저기서 쇠질을 열심히 하시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죠? 이 분들의 행동은 다양하지만 그 목적은 동일합니다. 다양한 동작을 통해 원하는 특정 부위의 근육을 계속해서 자극시키고 활성화시키는 것이죠. 

마치 근육과 같습니다

이는 사각턱 보톡스를 맞게 되는 턱 주변의 근육, 즉 저작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없이 이 저작근을 사용해서 씹는 행위를 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점차 이 근육 또한 발달하게 되는 것이죠. 문제는 이 근육이 너무 발달하면 각진 사각턱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서 우리는 근육의 마비시키는 이 보톡스를 맞음으로써, 근육을 위축시키고 사용량을 줄여 다시 갸름한 턱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죠.

 

섣부른 활성화는 가장 큰 금기사항


 

 

 

바로 이러한 측면에 있어서 이 시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주의사항 포인트가 등장하게 되는 것인데요. 그것은 바로 근육이 지나치게 활성화되는 것을 막아야한다는 것이랍니다! 실제로 시술을 받으면 병원에서 가장 먼저 당부하는 주의사항은 바로 너무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은 먹지 말라는 이야기일텐데요.

 

흔히 받아 볼 수 있는 병원의 주의사항

그 이유는 너무나 간단합니다. 질기고 단단한 음식의 경우, 바로 쑥 입 안으로 삼키기보다는 꽤나 많은 횟수의 씹는 과정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뿐 아니라, 더 무거운 무게를 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근육이 개입하는 것과 같은 원리로 질긴 음식을 먹을수록 턱에서도 저작근이 더욱 활성화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인 것이죠.

 

사우나를 피해야 하는 이유


사실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자제하는 것은 당연히 이해가 잘 갑니다. 하지만 이 수술을 마치고 난 직후, 혹은 초기에 어째서 사우나까지 피해야 하는 것일까요? 그 첫 번째 이유는 이 시술에 사용되는 보툴리눔 톡신이 가지고 있는 특성 때문입니다. 해당 성분은 열에 상당히 취약하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실제 시술을 하기 전 보관을 할 때에도 낮은 온도에 놔두고 관리를 한다고 해요. 이러한 상황에서, 시술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높은 온도의 사우나에 있게 되면 아무래도 보톨리눔 톡신 성분도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 초기의 경우 특히나 사우나를 조심해야 된다고 하는 것이죠.

 

참고* 보톨리눔 톡신

https://ko.wikipedia.org/wiki/%EB%B3%B4%ED%88%B4%EB%A6%AC%EB%88%94_%EB%8F%85%EC%86%8C

 

보툴리눔 독소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보톡스는 여기로 연결됩니다. 만화에 대해서는 보톡스 (만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보툴리눔 독소(영어: Botulinum Toxin, BTX)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 (Clostridiu

ko.wikipedia.org

 

운동은 괜찮지 않냐고요?


한편, 운동의 경우에도 초기의 상황에서는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물리적인 측면에서의 이유를 말씀드려볼께요. 격렬하게 운동을 할 경우, 최초 시술을 할 때에 주사를 놓았던 타겟 부위에서 성분의 이동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애초에 의사 선생님께서 직접 근육 부위를 만져보면서 주사를 놓아주셨는데, 목표하지 않은 방향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그 효과는 현저히 줄어들 수 밖에 없겠죠? (같은 이유에서 경락 마사지와 같은 자극도 피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격렬한 운동의 위험성

흡연, 음주의 위험성


담배나 술은 백해무익하다는 얘기를 종종 하곤 하죠? 당연하게도 이 말은 보톡스 시술에서도 적용이 되는 부분입니다. 계속 언급드렸듯, 해당 시술은 우리의 신체로 자연적이지 않은 물질이 주입되는 프로세스입니다. 그렇기에 우리 신체는 낯선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때, 흡연이나 음주를 하게 되면 알코올 성분이 우리 신체의 회복을 방해하고 예기치 못한 염증 반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물론 마지막에 말씀드리는 이 흡연이나 음주의 경우에는 다른 주의사항들에 비하면 조금은 가벼운 주의사항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여러분께서도 정말 의지를 갖고, 목표를 갖고 선택하시는 시술인만큼 초기의 짧은 기간만이라도 이러한 주의사항들을 지키시고 더 극대화된 효과를 누리시길 바라면서 오늘 글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2021.11.03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은 과연 마법의 약일까? 이번 시간에는 레티놀 크림을 통해 피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피부 관리에 있어서 베스트는 직접 피부과를 방문해서 시술을 받는 것이라는 것쯤

honeytipagit.tistory.com

2021.09.3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여우필과 아쿠아필 차이

 

여우필과 아쿠아필 차이

여우필과 아쿠아필,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여우필과 아쿠아필의 차이를 중점적으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방문해보신 적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