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핫한 마트 당당 치킨, 순살은 ?


프렌차이즈 치킨의 과다한 가격에 대한 대중들의 불만이 유통업계에서는 "고객의 니즈"로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트들은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요즘 정말 핫한 마트 치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요즘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에 대해서, 그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혹시 순살치킨은 없는지 얘기를 해보도록 하고요! 이 밖에도 다른 마트 브랜드의 경우에는 어떤 치킨이 있는지, 또한 다른 마트 치킨은 가격이 얼마인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당치킨

당당치킨 순살은 없나요? 마트와 종류 알아보기


가장 먼저, 요즘 불고 있는 마트 치킨 열풍의 원조라 할 수 있는 당당치킨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음식이던지 그 요리 방식이나 형태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막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치킨의 경우에, 가장 대표적인 "취향 타는" 부분은 바로 소스 유무입니다. 후라이드를 좋아하시는 분이 있는 반면, 양념 치킨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러나 치킨에 있어서 그것보다 더욱 취향을 타는 분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뼈의 유무입니다. 어떤 분들은 뼈를 발라먹는 과정이야 말로 치킨의 매력이며, 뼈에 붙은 살이 더 맛있다고 생각하시는 반면, 또 어떤 분들은 순살치킨이 아니면 먹는 과정이 너무 불편하다고 선호하지 않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당치킨의 경우에는 어떠할까요? 아쉽게도, 현재 당당치킨에서 판매하는 치킨의 종류는 후라이드와 양념 이렇게 두 가지이며, 두 가지 모두 뼈를 포함하고 있는 치킨입니다.

너무나 뚜렷한 뼈...

물론, 당당치킨이 프렌차이즈 치킨들과 비교해서 정말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다는 점, 그리고 그 가격에도 불구하고 맛은 그들과 견줄만 하기에 호평일색이라는 점만 생각해도 당당치킨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순살치킨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이는 약간 아쉬운 부분인데요..!

 

그럼 다른 마트 치킨들은 어떨까요? 혹시 순살 치킨을 파는 마트는 없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챕터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살 치킨을 파는 마트는?

킴스클럽


다행히도! 메이저 마트는 아니지만 순살 치킨을 판매하는 마트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킴스클럽입니다. 이 곳 킴스클럽에서는 순삭치킨이라고 해서, 닭다리살을 통해 치킨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순살의 경우, 닭가슴살을 이용하는 곳의 경우에는 퍽퍽살이 엄청 자주 섞여서 나와가지고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이 곳은 닭다리살이라는 점이 참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만! 여기서 판매하는 순삭치킨은 레스토랑인 애슐리의 순살 치킨을 냉동 버전으로 판매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애슐리 순살 치킨

GS25

한편, 마트는 아니지만 GS25에서도 순살치킨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쏜살치킨인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서, 혹은 요기요와 같은 어플을 통해서 주문하고 편의점에서 직접 받을 수 있는 이 쏜살치킨의 가겨은 딱 10,000원이며, 냉동이 아닌 순살치킨이라는 점이 매력적입니다.....만! 이번에도 함정은 존재합니다. 바로, GS25의 순살치킨은 닭가슴살로 되어 있기에 퍽퍽살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다는 부분입니다.

GS25 쏜살치킨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치킨들은?

홈플러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지금의 분위기에 합류해서 다양한 치킨 상품을 출시하고 운영하고 있는 다른 마트들의 경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오늘 계속 말씀드리는 당당치킨의 경우에는 홈플러스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은 3만원도 단숨에 넘겨버리는 오늘날 치킨 프렌차이즈에 비하면, 후라이드 치킨 기준 6,990원 / 양념치킨 기준 7,99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맛으로 오늘날 마트 치킨의 열풍을 선도하였던 것이죠.

롯데마트

한편, 사실 이 마트 치킨의 원조는 롯데마트였는데요. 한창 마트의 PB상품이 열광받던 2010년, 롯데마트에서는 야심차게 PB상품으로써 하림 닭을 사용하는 치킨을 선택하면서 그 이름으로 "통큰 치킨"을 정하게 되는데요. 그 당시에도 비비큐나 교촌과 같은 프렌차이즈 치킨 브랜드에 비해 훨씬 많은 양을 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품질도 좋았던 탓에 이 통큰치킨은 엄청난 이슈를 몰게 되는데요. 

 

그러나, 중견 기업인 홈플러스도 지금 이렇게 욕을 먹는데 당시 롯데가 출시한 이 제품이 무사할 리 없겠죠? 수많은 비판 속에 결국 이 제품은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계속되는 판매 재개 속에 올해 다시 "New 한통 가아득 치킨"이라는 이름 속에 돌아왔습니다. 다만, 오늘날 롯데마트의 치킨은 종류는 일반 후라이드 치킨과 옛날 통닭 스타일인 반면, 가격은 거의 2만원에 근접하기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적어 이슈를 덜 받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치킨

 

이마트 치킨은?

롯데마트와 홈플러스가 움직였는데, 이마트가 가만히 있을 리 없겠죠? 이마트 역시 당연한듯 마트 치킨을 출시했습니다. 이마트에서 출시한 마트 치킨은 5분 치킨 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5분치킨 역시나 뼈가 있는 치킨이긴 한데요. 다만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롯데마트처럼 15,000원이 넘어가는 것은 아니고, 마트 치킨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가성비"에 충실하게 9,980원의 판매가를 통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이마트 치킨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요즈음 정말 핫한 마트 치킨을 주제로, 순살 치킨에 포인트를 맞춰 글 적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