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롯데택배 공휴일 배송을 기다리시는 당신에게


이번 시간에는 롯데 택배 공휴일 배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번 주말에 받기로 한 택배가 있는데, 아직까지 받아보시질 못하셨나요? 송장 번호까지 받았고, 해당 송장번호에서 우리 집 관할 구역 근처까지 도착한 것이 확인이 되었는데 그 후로 깜깜무소식이시진 않으신가요?

 

저와 같은 상황에서 답답하셨을 여러분을 위하여 이번 시간에는 롯데 택배 공휴일 배송에 대한 정보를 준비해보았는데요. 긴 말 할 것 없이,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택배


왜 내 롯데 택배는 안 오는걸까?


먼저, 답을 말씀드리자면 지금 여러분의 택배에 무언가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택배사 자체적으로 현재가 휴무이기에 물건은 못 받으시는 상태인 것입니다. 롯데 택배 뿐 아니라 대한통운, 한진택배, 로젠, 우체국 등 거의 대부분의 택배 업체에서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택배 업무를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 많은 분들께서 이미 검색을 통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셨을 것 같은데요. 문제는 송장번호를 조회해보니, 분명히 내 택배는 토요일날 내 관할 구역에 도착을 했다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그 후로 연락이 없는 경우일 것 같습니다.

공휴일 및 주말

 

사실, 제가 바로 그 케이스였는데요. 분명히 배송시간 표시를 보면 8월 13일인 토요일 새벽에 택배물이 우리집 근처 관할 구역에 도착했다고 표시가 되어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는데..토요일 내내 깜깜무소식이더니 결국 공휴일인 광복절 오늘까지도 택배가 오지 않더라구요. 이건 무슨 일일까요?

 

8월 14일은 택배 없는 날


이는 바로 2020년 발표되었던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한 공동선언' 이후부터 매년 시행되엇던 택배 휴무일 때문이었습니다. 여러분 혹시 2년 전 쯤에 택배 종사자들이 대거 파업에 들어가서 난리가 났던 것 기억하시나요? 과로로 인해 쓰러지거나 심지어는 끔찍한 일을 겪는 택배 종사자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이것이 이슈화되면서, 택배 종사자들의 처우에 대하여 한바탕 큰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주요 택배사들은 택배 업무를 수행하는 종사자들을 위한 휴식 보장일을 설정하고, 그 날짜로서 8월 14일은 선정했었습니다. 이것은 1회성이 아니라, 앞으로 매년 8월 14일로 고정해서 택배 업무를 하지 않기로 한 것인데요.

택배없는 날

문제는 올해인 2022년의 경우에는 그 8월 14일이 바로 일요일이었다는 점입니다. 첫 단락에서도 제가 말씀드렸지만, 택배 업무의 경우에는 정말 쉬는 날 없이 촘촘하게 운영되지만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올해의 경우에는 8월 14일이 어차피 일요일이기 때문에, 하루를 앞당겨서 8월 13일을 택배 없는 날 혹은 쉬는 날로 지정을 한 것입니다. 

 

제 택배의 경우에도, 그리고 여러분의 택배의 경우에도 결국 이에 따라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새벽까지는 잘 목적지에 도착했지만..토요일이 되었기에 업무가 올스톱되어 받을 수 없는 상태인 것이죠..!

 

택배 재개일은?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광복절인 8월 15일 뿐 아니라 왜 토요일인 8월 13일부터 택배 배송이 되지 않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택배 재개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택배 업체의 경우, 주말을 마친 8월 15일에도 택배 업무는 하지 않습니다. 이 날은 광복절로써 공휴일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8월 16일은 되어야 정상적으로 다시, 순차적인 택배 업무를 재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서 검색하셨던 롯데 택배의 경우에도 내일인 8월 16일은 되야 다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인데요.

 

다만!!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하루를 더 기다려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경우에는 8월 13일 뿐 아니라 8월 16일 또한 소포 위탁 배달원에 대한 여름휴가일로 지정을 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8월 17일은 되어야 이제 정상적으로 다시 업무가 재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번 택배 중단 기간 중에 배송을 신청하신 분이라면 그 동안 밀린 물량을 처리하는 과정이 있기에 평소보다 조금은 더 기다려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조금은 안타깝지만 이 모든게 택배 종사자들의 휴식과 이를 바탕으로 한 우리의 편리함을 위한 것이니 이해해야겠죠?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1.12.29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제트배송 로켓 배송과의 차이는? 도착시간은 더 빠를까?

 

제트배송 로켓 배송과의 차이는? 도착시간은 더 빠를까?

쿠팡 제트배송! 무엇이 다를까요? 이번 시간에는 쿠팡의 제트배송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쿠팡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는 정말 누구보다 빠른 로켓 배송인데요. 하지만 이에 그

honeytipagit.tistory.com

2020.03.16 - [제품 정보 꿀팁] - 현대택배를 기다리는 당신에게! 롯데택배로 송장번호 조회해보세요!

 

현대택배를 기다리는 당신에게! 롯데택배로 송장번호 조회해보세요!

현대택배 조회가 안되신다면 필독!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에는 짧을 수 있지만 중요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현대 택배 조회에 대한 부분인데요. 여러분들 중에 혹시 구글을

honeytipagit.tistory.com

2020.08.08 - [생활 꿀팁] - 우체국 택배 주말 배송 안내

 

우체국 택배 주말 배송 안내

우체국 택배의 주말 배송 시간은? 우리나라는 정말 택배나 배송 서비스 측면에 있어서는 세계에서 제일 가는 선진국이라는 생각이 종종 듭니다. 이러한 저의 생각은 올해인 2020년 번지기 시작한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