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여정의 나이와 가족 관계에 대한 궁금증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2020년 6월 대한민국의 정세는 정말 혼돈의 한 중심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금 유행이 번지기 시작하는 질병 뿐 아니라 북한과의 관계 또한 어느새 장마 때와 같은 먹구름이 자리 잡기 시작했는데요. 그 시작에는 김여정 노동당 제 1 부부장이 있었습니다.

 

 

김여정

그녀는 우리나라에서 탈북민들과 연관된 단체에서 지속적으로 북한으로 대북전단을 뿌리는 것을 지적하면서 이 행위를 계속해서 막지 않으면 북한은 우리나라와의 모든 관계를 전면적으로 차단하겠다고 경고하였는데요. 이러한 김여정 부부장의 담화와 그에 대한 우리 측 정부의 반응과 관련해서는 사실인 팩트 뿐 아니라 의견이 담길 수 있는 주제인만큼 갑론을박이 일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앞서, 김여정 노동당 제 1 부부장의 사진을 보면 꽤나 젊어 보이던데, 그녀는 과연 몇살이고 어 떻게 현재의 위치에서 활동을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해지더라고요. 

 

물론 김정은의 동생이라면 혈통을 중시하는 북한의 정치 구조상 이른바 "고속 승진"을 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점은 짐작 가능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떠한 가족 관계를 지녔길래 다른 오빠들을 제치고 저런 요직에 위치하고 움직임을 보일 수 있는 것인지! 이번 시간에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여정의 나이


 

 

 

가장 먼저, 제일 궁금했던 김여정의 나이를 알아볼게요. 그녀는 1988년생으로 2020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서른 세살의 나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정확하게는 9월 26일 생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김정일의 다른 아들 딸들의 나이를 말씀드려볼게요. 사실 비공식적인 자녀들에 대한 정보는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어요. 이에 따라 이번 시간에는 김정은과 김여정의 어머니인 고영희의 자녀들을 기준으로 김정철, 김정은, 그리고 김여정의 나이만을 말씀드릴게요.

김정은

첫 째인 김정철은 1981년생으로 2020년 기준 한국 나이는 마흔 살입니다. 둘째인 김정은은 1984년생으로 서른 여설이랍니다.

김정철

 

김여정의 서열의 이유와 가족 관계

서열의 이유


 

앞서, 김일성의 직계 혈통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승계의 요소가 되는 북한 사회인만큼 어느 정도 김여정을 비롯한 남매들이 북한 사회에서 권력의 핵이 된다는 것은 언급을 하였는데요.

 

그런데, 어째서 장남인 김정철이 아닌, 셋째이자 여자인 김여정이 북한에서 현재 2인자의 역할을 맡고 있는 것일까요? 그 배경에는 혈통과 함께, 여성 지도자는 선호받지 못하는 북한 체제의 특성상 김정은에게 있어서 김정남보다 훨씬 안심할 수 있는 "여자" 동생인 김여정이 견제나 위험요소 없이 권력 기반을 쌓아왔기 때문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고 합니다.

 

가족관계


마지막으로는 이 김여정과 김정은 남매의 가족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버지인 김정일의 알려진 자녀로는, 성혜림과의 사이에서 낳은 김정남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고영희와의 사이에서 낳은 김정남, 김정은, 김여정의 남매들이 있는데요. 나이를 기준으로 한다면 김정남이 김정일의 계승자가 되어야 했지만, 성혜림과 김정일의 관계는 떳떳하지 못한 관계여서였는지 김정남의 지위는 불안정했으며, 정통성이 정말 중요한 요소였던 북한 사회에서 점차 권력 승계에서 멀어졌다고 하네요.

백두혈통

 

결국, 후처이긴 했지만 공식적인 부인이었던 어머니 고용희의 자녀였던 김정은 남매는 백두 혈통으로써 기반을 얻게 된 것이죠.

 

이상으로 김여정의 나이를 비롯해서 그녀의 서열과 가족관계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