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간수업, 기대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이번 시간에 제가 소개드리고자 하는 넷플릭스 작품은,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셨을 지도 모르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인간수업이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저는 참을성 없는 성격 때문인지..백수 주제에 유튜브를 프리미엄으로 구독해서 시청하고 있는 중이라 유튜브에서 자주 하는 광고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데요!
한번은 친구집에 놀러갔는데, 요즘 광고에서 봤는데 너무 재밌을 것 같다고 해서 이 <인간수업>이라는 컨텐츠를 추천해줘서 함께 보게 되었어요. 그런데..정말 너무 재밌더라고요! 몰입감이 장난아니어서, 오랜만에 넷플릭스에서 정주행하는 컨텐츠가 생기게 되었어요.
사실 아직 저는 2화까지만 본 상태인데, 너무 재밌어서 관련 내용을 검색하고 저도 모르게 거의 무슨 수능공부 하듯이 정보를 모아보게 되었는데..이 내용을 여러분에게도 소개시켜드리고 컨텐츠를 추천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어느 순간부터 넷플릭스에서는 국가별 인기 컨텐츠 TOP 10을 보여주기 시작했었는데요. 예전부터 그런 기능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웠는데, 이제 아래 사진과 같이 순위가 등장해서, 오늘 우리나라에서는 어떠한 컨텐츠가 인기를 끌었는지를 알 수 있게 되어 편리해졌죠?
5월 12일 현재, 오늘의 한국 TOP 10에서는 3위에 위치하고 있지만, 날짜에 따라서 자주 1위에 랭크하기도 하는, 요즘 핫한 드라마 인간수업!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고 더욱 재밌게 시청하도록 해요~!!!
원작은 웹툰? 실화 ? No~! 창작물 넷플릭스 오리지널!
어느순간부터, 한국의 드라마들에는 한 가지 공식이 생긴 것 같아요. 바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인기를 끌었던 웹툰 원작을 선정해서 드라마화 해야한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인지, <인간수업>에 대해서도 연관 검색어가 원작, 혹은 웹툰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이 작품 또한 원작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찾아보신 것인데요.
하지만 ! 인간수업은 원작 웹툰이 존재하는 작품이 아닌, 넷플릭스 오리지널 이라고 해요. 대본을 쓴 분의 성함은 바로 진한새 씨라고 합니다. 진한새씨는, 신예 작가라고 하는데요. 90년대에 무려 평균시청률이 50%를 넘었던 초절정 인기드라마인 모래시계의 작가인 송지나 씨의 아들이라고 해요!
인간수업의 감독님과의 인터뷰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10대들의 성매매를 소재로 삼은 드라마인만큼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했고, 이 컨텐츠를 만든 대본의 작가 또한 신예 작가이며 출연진들 또한 신예 배우들이 주를 이뤘던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하기보다는 시작할때부터 문제작이 될 것이라는 각오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 인터뷰 내용을 토대로, 해당 작품이 웹툰 원작이나 실화를 담은 컨텐츠가 아닌, 신예 작가가 작성한 순수 창작물로 만들어진 드라마임을 알 수 있죠!
기대가 되는 신구의 조합 출연진!
넷플릭스 인간수업에 있어서의 출연진의 특징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신구의 조화"라고 생각해요.
먼저, 신구에서 구를 맡고 계신 분들을 살펴보자면요!
- 여성청소년계 경사로써 청소년 성범죄 관련 신고를 받은 후로부터 사건의 배후를 쫓는 베테랑 여경사 해경 역할을 맡으신 김여진 씨의 경우 49세이신데요. 김여진씨 같은 경우에는 이화여대를 나오셨으며 뚜렷한 정치적 신념으로 인해 종종 정치 관련 이슈에서 언급이 되는 배우이시기도 하네요!
- 성매매 불법 비즈니스의 바지사장으로써 지수의 지시를 받아 여성들의 보디가드와 안전 관리, 케어 등을 담당하는 왕철 역할을 맡으신 최민수 씨는 59세인데요. 최민수씨야 정말 워낙 유명한 배우시죠? 참고로 이 작품의 작가의 어머니의 작품인 모래시계에서도 최민수씨가 나왔는데, 이것은 우연은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지수와 민희, 그리고 규리의 담임 선생님으로써 사회문제반의 동아리 담당교사를 맡고 계신 박혁권씨의 경우에는 50세,
- 지수의 아버지 역할인 박호산씨는 49살이세요.
다음으로 신 을 담당하는 배우들을 간단히 살펴보면!
- 학교에서는 아싸이면서 공부도 엄청 잘하는 모범생이지만, 학교를 마치면 조건 만남을 알선하고 경호를 하는 비즈니스를 하는, 이른바 "삼촌"으로 불리는 지수 역할을 맡은 주인공 김동희씨는 22세이며
- 지수와 같은 반 학생이며, 그녀 역시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지만, 하교를 하면 조건만남을 하는 이중 생활을 하고 있는 민희 역의 정다빈씨는 21살,
-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두루 친하며 핵인싸이지만, 우연한 계기로 지수의 비즈니스를 알게 되고 동참하고자 하는 규리 역할을 맡은 박주현 씨는 27살
- 민희 남자친구로써 일진이자 2학년 짱이며 지수를 괴롭히는 기태 역할을 맡은 남윤수 씨는 24살입니다.
이렇게 신구 조합부터가 확실하고 잘 어우러지는 인간수업의 출연진들인데요! 아래에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인간수업의 내용을 다뤄볼게요!
인간수업의 줄거리!
앞서 간략하게 말했듯, 이 드라마의 가장 메인 주인공은 "지수"입니다.
그의 학교 내에서의 특징은 정말 핵아싸로써 친구들 사이에서 존재감은 0이지만, 공부도 엄청 잘하고, 그렇기에 담임 선생님도 관심을 갖고 총애를 하는 학생인데요. 왠지 모르게 그에게는 어두운 면이 보여요. 학교를 마친 그는 학원도 다니며 바쁘게 살아가는 것 처럼 보이지만, 핸드폰을 통해 누군가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데요.
그는 사실, 여성들의 조건만남을 알선하고 그녀들의 경호와 관리를 담당해주는 어두운 사업을 진행하는 사람이었답니다.
물론 그가 이런 일을 직접 할 수는 없겠죠? 바지사장으로써 그의 지시에 따라 실제 업무를 처리하고 경호를 담당해주는 인물이 있는데요. 그것이 바로 최민수(이왕철 역할)입니다.
이 둘은, 조건만남을 알선해주는 여성들의 경호와 관리를 해주며 돈을 받고 이를 나누며 공생하는 일종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것이죠! 불안하고 음지였지만, 대기업 연봉 이상의 수입을 벌어들이기에 나름 안정적이었던 이러한 지수의 비즈니스에는 그러나 계산되지 않은 변수가 등장합니다. 바로, 지수가 반해서 함께 동아리 생활을 시작하게 된 규리가 그 변수인데요.
부잣집의 딸이자 학교에서도 누구나가 좋아하는 핵인싸인 지수는, 선생님의 추천에 따라 지수와 동아리에 들고 그와 함께 카페에서 공부를 하기 위해 만났다가, 우연한 기회에 지수의 또다른 핸드폰의 존재를 알게 되고, 결국 그의 비즈니스를 알아버리게 되는데요.
이 규리가 지수의 비즈니스에 동참하고자 하면서 점차 일이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지수의 같은반 학생이면서 지수의 비즈니스 참여 존재는 모르지만, 한편으로는 조건만남을 하고 있었던 민희까지 얽히면서 일은 더욱 커지기 시작하죠.
이것이 바로 인간수업의 간략한 줄거리인데요!
"돈"이라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소재에, 청소년 성범죄라는 자극적인 요소까지 재료로써 들어간 드라마인만큼 자극적이면서도 상당히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 소재이지만, 작가는 단순히 자극성보다는 학생들의 미성숙함과 함께 범죄가 미화되는 것을 막는데에 정말 많은 역량을 투자했다고 해요.
자극적인 소재일 수 있지만, 단순히 재미적인 요소만을 추구한 것이 아닌, 오늘날 한국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 사회 문제를 다루면서 범죄의 중대성과 문제를 다룬 컨텐츠인 인간수업! 저는 특히나 감독님과의 인터뷰 중에서, 해당 내용을 다루기 위해 성매매와 관련된 논문과 책까지 공부했다는 내용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러한 준비된 마인드를 바탕으로 제작된 인간수업! 넷플릭스에서 한번 시청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생활 꿀팁 > 이슈, 상식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더 라스트 댄스 - 마이클 조던과 시카고불스 다큐 (0) | 2020.05.23 |
---|---|
과속 단속 조회 하는 법 - 과태료 걱정은 이제 그만! 이파인의 활용 (0) | 2020.05.18 |
분데스리가의 또다른 전설 핸드볼의 윤경신 선수의 기록들 (0) | 2020.05.10 |
사람들이 잘 모르는 카라향의 가격과 특징 (0) | 2020.05.09 |
환갑 어머니도 이해하는 라임(lime) 전동킥보드 사용법과 사용 범위 (0) | 2020.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