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팰리세이드 총정리


오늘만에 자동차글로 찾아뵙는 꿀팁아지트의 오늘 주제는 바로 현대 팰리세이드입니다. 현대차(Hyundai)에서 출시한 팰리세이드는 2018년 12월 11일에 출시한 차량으로써 전륜구동 기반에 커다란 장소를 지닌 준대형 SUV이죠. 최근에는 이재용 삼성부회장이 장례식장에서 이 차를 직접 몰고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고요.

하지만 현대 팰리세이드는 칭찬과 비판을 동시에 받는 특이한 포지션에 놓여있는 차량이기도 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 팰리세이드의 특징과 가격. 제원을 알아본 뒤, 현대 팰리세이드의 장점과 단점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특징


현대 팰리세이드의 실내는 언뜻 보면 G90과 넥쏘, 싼타페 등 현대 자동차의 다양한 인기 모델들을 한 데 어우러지게끔 섞은 것처럼 보인다는 평을 얻기도 합니다. 

이러한 팰리세이드에는 버튼식 자동변속기를 비롯하여 10.25인치의 커다란 내비게이션과 쾌적한 실내 공간이 적용되어 있고 HUD도 앞 유리 손수 투영 형식을 사용하고, 싼타페 TM(7.4인치)보다 더 큰 9.7인치 HUD가 들어가는데요. 현대의 다른 차량에 비해서 확실히 사이즈면에서 압도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내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모델의 실내는 7인승(2+2+3 배열)/8인승(2+3+3 배열)으로 나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팰리세이드 내에는 국산 SUV 사상 처음으로 2열 통풍시트가 제공되고 혼다 오딧세이에도 들어갔던 후석 대화 모드도 들어가기도 합니다.

실제로 후석 대화모드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데, 확실히 대형 차량에서는 맨 뒷 자리 사람과 운전자 사이의 소통이 힘든데, 이러한 측면을 해결해주는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외에도, 팰리세이드에는 차로 유지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곡선의 차로에서 자동으로 감속된다는 점이 매우 신기합니다.

팰리세이드의 가격과 제원


현대 팰리세이드에는 네 가지 모델이 존재합니다.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캘리그래피, 그리고 VIP 모델이 바로 그것들인데요. 먼저, 익스클루시브 모델의 케이스에는 3천5백73만원부터 오픈을 하며, 뒤이어 프레스티지 모델은 4천1백30만원, 캘리그래피는 4천6백24만원, 마지막으루 VIP 모델은 5천1백84만원부터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의 연료는 가솔린, 규격은 전당 4,980mm 전폭 1,975mm 전고 1,750mm 휠베이스 2,900mm, 구동 형식은 전륜 또는 풀타임 4륜구동의 스펙을 발휘합니다.

 

팰리세이드의 단점(논란 요소)


그렇다면 마지막 순서는 바로 팰리세이드의 논란, 즉 현대 팰리세이드의 다점으로 사람들이 꼽는 몇 가지를 알아보는 것으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지독한 출고지연 문제입니다. 이는 출시 직후부터 제기되었던 영향으로, 여태껏도 이 문제점은 완전히 대처되지 못했는데요. 현대 자동차 측이 뜻밖의 팰리세이드 선호도에 충실하게 대처하지 못한 관계로 튜익스 옵션에 있었던 알콘 브레이크의 재고가 바닥나게되자 튜익스 선택항목에서 조기 단종된 데다가 엎친데 덮친 격으로 20인치 휠 재고 미비가 엄청 지독한 관계로 차량 출고 지연이 더욱 심각해진 것이라며 하는데요. 출고대기 기간만 최소 6개월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팰리세이드의 내구성에 대한 문제제기였습니다. 일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모닝과의 충돌사고를 비교하고 쿠킹호일이라며 비난하고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사고사진을 보면 우회전을 하는 팰리세이드 방면을 모닝이 들이받았는데, 이 사고로 좌방면 범퍼, 전면 휀더가 모닝보다 더 파손된 것 등이 그 비판의 이유였는데요.

 

하지만 사고는 사진 한 장으로는 다수를 파악하기 어려울 뿐 아니라. 실제 사고를 살펴보면 모닝이 팰리세이드를 충돌하여 발생한 사고 였기에 팰리세이드의 파손이 큰 것은 당연하며,  팰리세이드의 충돌 부위가 범퍼와 휀더 사이의 약한 접합부위이기에 파손 정도가 더 클 수밖에 없었던 만큼 조금은 팰리세이드로써는 억울한 논란거리 중의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외에 팰리세이드에는 에바가루 논쟁이나 후진기어 전복사고 논쟁과 같은 이슈들이 존재해았는데요. 아무래도 워낙 수요가 적지 않은 현대차(Hyundai)의 모델인만큼 다양한 사건 사고들이 끊이지 않는 것은 공통적인 것 같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