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오트로닉스 이어폰,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어떨까?


안녕하세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만 올리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인 타오트로닉스사의 TT-EP008K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있는 이어폰을 처음으로 찾아보시는 분들의 경우 시중에 사람들이 추천하는 제품들의 가격을 찾아보면 꽤나 놀라실 것 같습니다.

이어폰

제 경우가 특히 그랬는데요. 에어팟의 경우에도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데, 나는 에어팟을 쓰지 않고 가격도 좀 부담스러워서 다른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찾아보았을 뿐인데.. 세상에나 다른 제품들 또한 가격이 곤란하더라고요.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것이 오늘의 주인공인 타오트로닉스 사의 이어폰입니다.

 

가격 차이가 시중의 다른 녀석들에 비해 많이 저렴한 편인데 과연 성능은 어떨까 혹시 걱정되지 않으셨나요? 오늘은 그런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시죠!

 

노이즈 캔슬링이란?


타오트로닉스 이어폰의 성능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가장 먼저, 노이즈캔슬링이라는 기능 자체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일반 이어폰에는 없는, 특별한 부가 기능을 말합니다. 작동원리는, 이어폰에 있는 마이크를 통해 외부의 소음을 인식하고, 이를 디지털화해서 외부 소음을 상쇄시킬 수 있는 파장을 만들어내서 소음을 줄여주는 것인데요.

 

이러한 노이즈 캔슬링은 정말 좋은 기능인데.. 문제가 하나 있어요. 그것은 바로 비싸다는 겁니다..노이즈캔슬링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보스나 쏘니인데, 성능이 괜찮다고 인터넷에 유명한 제품들은 30만원이 넘어가더라고요.

 

그런데 이미 많은 분들께서 오늘의 주인공에 대해 이미 가격적인 부분은 찾아보셨을 것 같은데, 과연 이 이어폰은 다른 비싼 브랜드의 제품들 만큼이나 외부 소음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설명보다도, 직접적인 제 후기를 들려주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제품구성과 사용시간


제가 구매한 제품은 타오트로닉스의 제품들 중 유선 이어폰인 TT-EP008K인데요! 공공장소에서 헤드폰을 쓰기는 좀 거추장스러울껏 같고 저가 제품인데 무선제품을 쓰면 끊김 현상이 걱정되서 고른 제품이었습니다! 유선 이어폰인만큼 이어폰을 꽂으면 바로 작동하는 만큼 작동원리는 생략하겠습니다.

비행기용 잭이 따로 있네요!

제품을 구매하면 상자 내에는 이어폰과 비행기용 잭, 여분의 이어폰팁, 충전기가 들어있는데요. 특이한 점은 노이즈캔슬링이 가장 필요한 공간인 비행기에서의 사용을 위해 항공기용 잭이 들어있었단 거에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그냥 꽂으면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어폰을 충전해야하기에 충전기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이 부분!

 

사용을 위해서는 저기 표시된 부분을 켜서, 초록불이 들어오게 하면 되는건데요. 실제 사용 결과,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충전했을 때 거의 10시간은 무리 없이 사용가능했어요!

가격


중요한 가격입니다! TT-EP008K같은 경우에는 가장 좋은 점이 바로 이 가성비인데요. 심지어 모든 사이트가 2019년 12월 기준 59,000원에 배송비 무료로 동일해서 고르는 것도 간편해요!

 

실제 노이즈캔슬링 후기


가성비 제품인만큼, 가격보다 중요한 추천여부입니다!! 저도 이 제품 구매하면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대만족입니다. 지하철 기계 소음이 가장 큰 4호선이나 5호선에서 사용해보면 킨 것과 끈 것의 차이가 극명할 정도에요.

 

하지만 이걸 켠다고 해서 이어폰 밖 세상과의 완전한 차단이 시작 돼~! 정도를 상상하신다면..사시면 안됩니다! 분명히 들어올 소음은 들어오긴 하거든요. 하지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껐을때는 80정도로 볼륨을 올려야 할 상황에서, 켰을 때는 40~50만으로도 충분한 정도가 됩니다. 제가 비록 보스나 쏘니 제품은 사용 못해봤지만..이 제품으로도 충분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가격이 1/6이지만 성능은 충분합니다. 실제 성능 자체도 무선으로 작동하는 에어팟의 노이즈 캔슬링 이상이라는 생각이 저는 들더라고요. (물론, 다른 종합적인 성능 면에서는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요.)

 

이상으로 오늘은 노이즈캔슬링이어폰인 타오트로닉스 이어폰에 대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기

2021.06.12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전동 킥보드 헬멧 미착용 벌금은 얼마일까? 이용자라면 반드시 확인하세요

 

전동 킥보드 헬멧 미착용 벌금은 얼마일까? 이용자라면 반드시 확인하세요

전동 킥보드 관련 법규의 최신 버전 이번 시간에는 전동 킥보드의 관련 법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경제라는 개념이 강조되면서 beam을 비롯해서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전동 킥보

honeytipagit.tistory.com

2019.12.28 - [테크 관련 꿀팁/전자제품 꿀팁] - 미밴드 4 - 철저히 운동용으로 구매한 자의 리뷰 (심박수 측정)

 

미밴드 4 - 철저히 운동용으로 구매한 자의 리뷰 (심박수 측정)

미밴드의 활용성은? 안녕하세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만 올리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많은 분들께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사랑받고 있는 미밴드를 주제로 그 성능과

honeytipagit.tistory.com

2022.02.02 - [테크 관련 꿀팁/전자제품 꿀팁] - 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성능 측정 후기

 

버즈 프로 노이즈 캔슬링 성능 측정 후기

버즈 프로, 과연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어떠할까? 오늘은 갤럭시의 이어폰 중 가장 비싼 모델이라 할 수 있죠? 버즈 프로에 대하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중점적으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에어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