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도 에어팟은 쓸 수 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직접 구매하여 경험한 것만을 리뷰하는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에어팟은 사용하고 싶은데 혹은 보유하고 계신데 핸드폰은 아이폰이 아닌 분들을 위한 꿀팁 시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갤럭시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에어팟

무선 이어폰의 열풍을 불러온 에어팟이기에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도 버즈 대신 에어팟을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러나 혹시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내가 에어팟을 써도 괜찮을까? 하시는 분들이나 에어팟2는 부담스럽고 에어팟1이 저렴해졌다는데 쓸만할까?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다는 생각에 이번 리뷰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에어팟1을 갤럭시로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사실 갤럭시 폰을 사용할 때에는 에어팟이 가진 기능을 100% 활용할 수는 없기에 자세한 리뷰는 되지 못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제가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활용한 것들과 이점, 단점 등을 말씀드릴테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팟

오늘 글의 목차 (Contents)
1. 갤럭시 유저로서의 에어팟 사용 느낀 점 
2. 사용 방법
3. 갤럭시에서 에어팟 소리 키우는 방법
4. 추천 여부

1. 갤럭시 유저로서의 에어팟 사용후기


저도 사실 처음 구매할 때, 이걸 내가 쓸 수 있을까? 걱정을 많이 했어요. 왜냐하면 인터넷을 찾아보면 갤럭시로서는 에어팟에서 구현할 수 없는 것들이 많다고 해서요 게다가 압구정역 쪽으로 해서 방문했던 애플 스토어에서 에어팟을 구매하시는 다른 분들은 거의 다 아이폰을 들고 있었기에 저는 초라해졌는데요...!!

 

 

하지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정말 90%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에 앞서 10%를 먼저 말씀드릴게요. 이 점은 갤럭시 뿐 아니라 아이폰에도 해당되는 내용인데요. 에어팟은 커널형 방식으로 귀에 꼽아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옛날 우리가 쓰던 이어폰과 같이 귀 가까이에 스피커모양의 이어폰이 있는 형태인데요!

에어팟

아무래도 커널형이 아니다보니, 지하철과 같이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볼륨을 최대로 해야지만 들리는데, 이게 귀에 안좋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점을 제외하고는 저는 정말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사용시간, 즉 배터리 얘기부터 해보겠습니다. 제가 매일같이 이어폰을 듣는 것은 아니고, 지하철 같은 환경에서는 에어팟보다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있는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이 어느 정도 영향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 1주일에 한번 정도만 충전을 하는데요. 하루종일 듣는 사람이 아니라면 저랑 비슷한 주기로 충전을 하실 것 같고요 너무 좋아요!

 

다음으로는, 가장 큰 장점인데! 원래 유선 이어폰만을 사용하다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시면 정말 신세계를 느끼실 수 있어요. 이어폰끼고 있는 상태에서 크스백 풀었다 다시 맬 때의 쾌감은 정말..그리고 통화같은 경우에도, 매우 시끄러운 환경이 아니면 저 밑에 콩나물 줄기부분에 있는 마이크가 음성을 너무 잘잡아줘요. 그래서 집에서 통화할때 보통 에어팟을 사용하는데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갤럭시로 에어팟 활용하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단점 중의 하나가 바로 배터리를 보지 못한다는 점인데요. 갤럭시의 경우 원래는 볼 수가 없지만, 이마저도 다양한 어플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podnoid를 쓰는데요. 그 밖에도 다른 앱들도 많더라고요. 다음 음악을 재생한다거나 볼륨을 높이고 낮추고 하는 기능들도 어플을 통해 두드리면서 제어할 수 있으니 거의 100% 활용 가능하다고 저는 생각해요!

 

시리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도 있겠어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공공장소에서도 많이 쓰는 편인데, 여기서 시리가 있었어도 에어팟으로는 잘 쓰지 못할 것 같았기에..넘어가겠습니다!

 

에어팟 소리 키우는 법


다음으로는, 많은 분들이 처음 갤럭시폰과 에어팟을 연동했을 때 멘붕이 오시는 포인트인 소리 키우는 법을 말씀 드릴게요. 처음 에어팟을 구매하고 블루투스 연결을 했는데 소리가 너무 작게 나와서 갤럭시는 안되는 거였나 하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이는 설정을 통해 바꿀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핸드폰 설정으로 들어가신 뒤 -> 연결을 클릭해주세요.

그 이후 블루투스를 눌러주시고요.

우측 상단에 점 세개 표시를 눌러주신 뒤, 미디어 음량 동기화를 사용중으로 바꿔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추천 여부


저의 별점은 ★★,  즉 4점인데요! 에어팟 이전에 다른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저만큼 높은 만족도는 없을 수 있습니다. 기능을 다 사용할 수는 있지만 어플을 통해서 해야만 하고, 또한 커널형이 아니기 때문에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사용이 제한이 된다는 점이 마이너스였어요.

 

하지만 저의 첫 무선 이어폰으로써 아직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도 잃어버릴 떄까지 사용할 계획인만큼, 소음 상황에서 다른 이어폰과 병행해준다면 최고의 역할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었습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기

2022.07.21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에브리봇 쓰리스핀 물걸레 청소기 단점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와 실제 소리

 

에브리봇 쓰리스핀 물걸레 청소기 단점 걱정할 필요가 없는 이유와 실제 소리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 살까 말까 고민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물걸레 청소기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롯봇 청소기 중, 진공 청소기 겸 물걸레 청소기 포지션의 경우에는 꽤나 다양한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3.24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빡포션 후기 - 실제 운동 효과는? 구매처와 가격

 

빡포션 후기 - 실제 운동 효과는? 구매처와 가격

빡포션, 과연 부스터 역할을 해줄까? 이번 시간에는 유튜버 김계란씨가 광고하는 걸로 유명한 스포츠 제품이죠, 빡포션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헬스 부스터, 혹은 피로회복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