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러링 케이블의 신세계, SGV-200


안녕하세요! 언제나 직접 구매한 것만을 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몇년 째 애용중인 미러링 케이블 SGV-200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다른 제품 리뷰를 하는 경우에는 제가 조심스럽게 "소개"라는 표현을 하지만, 오늘의 경우에는 이렇게 자신있게 첫 문장부터 추천이라는 표현을 하게 되었는데요.

 

스마트 TV가 없이, 구형 셋톱박스만 사용했던 저희 집에서 몇 년째 대만족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미러링 케이블에 대한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위해 오늘 글 정말 열심히 적어보았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될꺼라고 정말 확신합니다!!ㅎㅎ

구형 셋톱박스의 구세주 미러링 케이블

스마트TV가 없다면 미러링 케이블은 필수!


사실, 오늘날 대부분의 가정집에서는 스마트 TV를 통해 단순 TV 프로그램 뿐 아니라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같은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어요. 그리고 대부분 그 컨텐츠를 더 자주 이용하시는 편이고요. 하지만 문제는 저희 집과 같이, 구형 TV를 사용하시는 경우랍니다..

 

TV어디에도..셋톱박스를 통한 Btv메뉴 어디에도 넷플릭스를 연계할 수 있는 공간은 없었어요..이에 따라 제가 생각한 첫 번째 대안은 구글 크롬캐스트였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를 TV에 연결을 하면 무선으로 핸드폰과 TV가 연동될 뿐 아니라, 집에 있는 구글 홈미니를 이용해서 너무나 스마트하게 TV를 이용할 수 있을꺼라는 생각때문이었는데요.

크롬캐스트를 연결하면 끝

그러나, 이러한 크롬캐스트에도 단점이 있었습니다.

가격

바로.. 가격이 제 기준에서는 착하지 않았던 것이에요 ㅠㅠ 물론 수많은 후기들을 통해 구글 크롬캐스트만 TV에 설치하면 정말 삶의 질이 바뀐다는 이야기들을 너무나 많이 봐서 혹했지만 다른 대체 용품은 없나 더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렇게 제가 찾은 개념이 바로 "미러링 케이블"인데요. 미러링 케이블이란 것은 크롬캐스트가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과 원격으로 연동하듯이, 유선을 통해 TV와 핸드폰 자체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의 화면이 TV에서 송출되게 하는 케이블선이었어요.

 

미러링 케이블의 가격


크롬 캐스트의 경우 3세대를 기준으로 4만원 후반대로  형성이 되어있는 반면, 제가 구매하려고 새롭게 찾아본 미러링 케이블의 경우에는 가격도 2만원 초반대가 가장 보편적인 가격이고, 싼 것의 경우에는 만원 후반대이기에 적당했어요. 물론, 비싼 것은 3만원이 넘어가는 것도 있었는데 그 정도 가격이면 그냥 만원 더 하고 크롬캐스트를 사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 후보에서 제외했어요.

 

거기에 크롬캐스트는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인데 비해 미러링 케이블은 유선으로 연결하는 거니깐 더욱 화면이 잘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이제 저는 미러링 케이블 중에 어떤 제품을 살지를 고르기 시작했어요!

 

미러링케이블은 TV의 HDMI와 핸드폰 젠더에 꽂음으로써 연결이 되는데요. 따라서 저의 첫 번째 기준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10 5G와 연결할 수 있는 C타입 케이블이어야 할 것이었고요!

HDMI to C

두 번째 기준은 끊기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이에 따라서 저는 무선으로 연결해준다는 제품들은 모두 걸렀어요. 위에 제가 했던 염려와는 다르게 구글 크롬캐스트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연결이 끊긴다는 후기는 단 한 개도 저는 보지 못했지만 ..제가 지금 구매하려고 하는 미러링 제품들은 "저렴이"인 만큼 끊김이 발생할 가능성도 크다고 생각했기에요.

 

마지막 세번째 기준은 화질이 초고화질은 아니더라도, 막 픽셀이 깨지거나 하는 저화질로는 출력이 안 될 케이블선을 찾는 것이었어요.

 

제가 계속 찾아본 결과..미러링 케이블의 경우에는 제품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많았는데요. 대체로 별 5개가 만점이라고 했을 때, 웬만한 제품들이 4점 이상은 점수를 받고 있었어요. 다만 제가 고민이 많이 됬던 부분은, 어떠한 제품이던지 예외적으로 연결이 안된다거나, 화면이 깨진다는 후기들이 존재했다는 점이에요.

 

크롬캐스트는 그런 후기가 하나도 없었기에 사실 그래서 그냥 이번에 돈좀 더 쓰고 크롬캐스트를 살까..?생각이 기울었던 수간도 있었지만 마침내 수많은 제품들 중에서 화면끊김이나 화질저하에 대한 불만 후기가 없는 제품을 하나 발견했는데,

그 가격 또한 배송료를 포함해도 만원 후반대였어요!

 

SGV-200


제가 찾은 제품의 이름은 SGV-200으로, 제목에 이미 4K 영상케이블이라고 적혀져 있어서 화질면에서도 괜찮다는 얘기가 많았다기에 유선+화질 좋으면 문제없겠다는 생각으로 구매를 했어요.

제가 구매한 제품

 

그런데..제가 놓친 부분이 있었어요. 배송까지 진행중인 상태에서 기다리다가 후기를 다시 보았는데 최신순으로 하지 않고 별점 1개, 2개 이렇게 모아서 보는 버튼을 눌렀더니 아니나다를까 이 제품에도 끊김이 발생했다는 후기가 몇몇 보이는 거에요 ..ㅠㅠㅠ 하지만 이미 배송 상태는 오늘 중 도착이라고 뜨고 있고 가격도 2만원이 안되는 가격이었던만큼 일단 한번 사용은 해보자..라는 생각을 하며 불안하게 기다렸는데요!

대성공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성공이었습니다. 핸드폰과 TV를 처음 연결하면 핸드폰 내에 삼성 DEX 어쩌고 안내가 뜨는데요. 그냥 확인누르고 닫고 TV에서 외부입력을 누르신 뒤에, 꽂으신 선 대로 HDMI 1 or 2 or 3로 전환을 해주시면 핸드폰 화면이 TV에 등장을 하는데요.

 

화질의 좋고나쁨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핸드폰 화면과 거의 비슷한 퀄러티의 영상이 TV에 나오게 됩니다. 저는 이 제품을 보통 집에서 보거나 아니면 여행을 갈 떄에 가져가서 호텔 TV와 연결을 해서 넷플릭스를 보는데 사용을 하거든요??? 그니깐 제가 생각했을 때 구매를 한 후부터 지금까지 최소 10개 이상의 TV와 연결을 해보았는데! 강서구에 있는 한 곳에서 넷플릭스를 보던 중에 20분 정도 지나고부터 자꾸  "영상 재생에 문제가 생겨 종료합니다."라는 안내가 뜨면서 안틀어진 경우가 발생했던 거를 제외하고는 모든 TV에서 정상적으로 미러링이 작동되었어요! 그 문제가 발생했을 때도 한 5번 넘게 계속 시도하니깐 되기는 했고요 ㅎㅎㅎ

 

미러링케이블의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의 많은 경우가 혹시 화면이 막 끊어질까..? 화질이 나쁠까..? 이걱정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그거 때문에 진짜 긴 시간동안 고민을 하고 제품들을 찾았거든요. 물론 문제가 발생했다는 몇몇 후기들이 이 제품에도 존재하지만 제 경우에는 아직까지 문제가 없었던만큼, 뽑기운은 어느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