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밴드의 활용성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만 올리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많은 분들께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사랑받고 있는 미밴드를 주제로 그 성능과 활용성에 대한 실제 사용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오늘날 전자시계하면 흔히 떠올리는 제품은 갤럭시 워치나 애플워치일텐데요.

미밴드4

하지만, 가성비라는 측면에서는 이 두 브랜드 모두 샤오미의 미밴드는 결코 따라잡지 못합니다. 말도 안되는 가격은 둘째치고 성능적인 측면에서 앞의 두 브랜드와 견줄 수 있는 미친 가성비! 괜히 샤오미를 대륙의 실수라고 부르는 것이 아닌 것 같은데요. 특히나 운동이라는 특정 카테고리나 일부 영역에서는 오히려 앞의 두 브랜드보다 어깨를 피는 샤오미 미밴드4!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미밴드4 파헤치기

운동 카테고리의 특화성


 

 

여러분은 혹시 미밴드4의 어떠한 점에 이끌려 이 제품을 찾아보시게 되었나요? 제 경우에는 이번에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면서 각종 정보를 찾아보던 도중에 이 미밴드라는 제품에 대해 인지하게 되었는데요. 저는 유산소 운동도 병행하기 시작하면서, 유튜브를 검색하던 도중에 유산소 운동 시 심박수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제가 본 유튜브에 따르면 우리 몸은 운동 강도, 심박수에 따라 소모하는 에너지원이 다르며,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목표라면 최대 심박수의 65%에서 80% 사이로 맞춰주고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운동을 하면서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재기는 너무 불편하지 않나요? 이러한 상황에서 빛을 발하는 것이 바로, 심박수 기능이 있는 샤오미 미밴드였습니다. 사실 가장 정확한 것은, 손목에 끼고 측정하는 미밴드와 같은 워치류보다는 직접적으로 심장에 닿게끔 할 수 있는 폴라 브랜드의 심박계와 같은 제품들인데요.

 

그러나 이러한 제품들의 경우에는 가격적인 진입 장벽이 부담이 되었어요. 정품 사이트 기준 13만원이 넘어가는데 심박 측정만 할 수 있는 제품에 돈을 쓰고 싶지는 않았던 상황에서 제 눈에 들어오게 된 것이 바로 이 샤오미의 미밴드였던 것이죠. 해당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어떤 워치류보다 가벼웠기에 운동이라는 영역에서 특히나 특화되었다는 칭찬을 받았기에 저는 급하게 구매를 결정했답니다.

 

미밴드의 작동방식 및 기능


 

 

그렇다면, 다음으로는 샤오미 미밴드의 제품 구성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구매를 하면 미밴드의 디스플레이를 담당하는 가운데 부분과 함께 손목에 부착하는 스트랩, 그리고 미밴드 본체를 충전할 수 있는 맞충형 USB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설명서는 필요 없어요 !

이때 저 디스플레이 부분에 키는 버튼이 없다고 당황하지마세요. 저는 당황했습니다!! 대부분 방전된 상태로 되어있을텐데요. 저기 USB단자가 있는 부분에 딱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공간이 있죠? 거기에 끼워넣은 후 먼저 충전을 해주셔야 해요.

충전~!

충전을 하면 퍼센티지가 디스플레이에 뜰 텐데요. 이 상태로 충전을 한 뒤에, 시계 같이 생긴 미밴드에 디스플레이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하나 더 하셔야 하는데요! 핸드폰 어플 스토어를 통해 Mefit를 다운 받아주시고요! 다음으로 핸드폰 블루투스 기능을 킨 상태에서 미피트 어플로 들어가서 하단부에 있는 프로필로 들어가서 기기 추가를 해주신 다음에 미밴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엔 미밴드 디스플레이에서 체크! 눌러주시면 완성!!

세팅 방법

 

미밴드4의 기능


구체적인 사용 방법까지 알았으니, 지금부터는 미밴드4를 통해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전체 기능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어떻게 보면 미밴드4를 아직 구매하지 않은 분이라면 구체적인 사용 방법보다는 지금 이 챕터가 더 중요할 것 같은데요. 미밴드4의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 화면의 시계 기능

    - 디스플레이는 어플을 통해 바꿀 경우 심박수, 걸음수 등도 표시할 수 있어요.

2. 심박수 기능

    - 이걸 누르면 심박수를 미밴드에서 재줍니다. 어플을 통해 설정한 시간 간격으로 자동으로 잴 수 도 있어요!)

3.  운동 보조 기능

    - 야외 달리기 / 트레드밀 / 사이클링 / 걷기 / 자유 훈련(웨이트) / 실내 수영 지원

4.  더보기

    - 방해금지 모드 / 알람 설정 / 음악 재생 / 스톱 워치 / 타이머 / 기기 찾기 / 무음 밴드 화면 / 설정

 

이 있습니다. 저 같이 운동을 주목적으로 구매하신 분이라면 운동 보조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해당되는 종목을 선택하신 뒤 시작을 하시면 그 운동에 맞는 정보와 함께 심박수, 칼로리, 거리 등을 보여주는 기능이에요!

 

 

가격


마지막으로는 미밴드4의 가격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제품의 경우 가격이 조금 다양한 편인데요. 아무래도 중국 제품이다보니, 중국 내수용 버전과 영어버전인 인터내셔널 버전, 그리고 한국어 버전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제가 항상 처음 보여드리는 쿠팡 기준으로 한글패치 버전의 경우, 31,900원 ~ 33,000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요(2019년 12월 기준). 중국 내수용이나 영문 버전이 오히려 4만원 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어요. 아마도 수입 업체를 통해 처음에 중국 내수용이나 글로벌 버전이 들어오다 보니깐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다가 한글패치가 된 버전이 공식적으로 들어오면서 가격이 낮아진 것 같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배송 시간 기다리기가 아까워서 아예 미개봉 신상품으로 중고나라에서 구매를 했어요 ..ㅎㅎ

 

 

 

추천여부


마지막!! 추천여부입니다. 미밴드의 장단점을 살펴볼게요 먼저 정말 좋은 가성비와 ( 갤럭시 제품군은 싸도 10만원 내외인데 이건 3만원..) 말도 안되는 배터리 지속 시간은 독보적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운동시 심박수 측정에만 사용중인데요. 2~3주동안 쓰고 한번 충전했을 정도였거든요.

 

다만 안 좋은 부분도 있습니다. 심박수가 지속적인 측면에서는 맞지만, 순간적인 심박수를 재는 데에는 쥐약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인터벌 트레이닝 혹은 HIIT를 할 때에는 순간적으로 심박수의 90%까지 올렸다가 1~2분의 안정을 갖는 것을 반복하는 거잖아요? 미밴드가 심박수를 파악하기 전에 안정 기간에 이미 심박수는 내려가버려서 미밴드 상으로는 높지 않은 심박수가 표시되는 경우가 잦아요.

 

하지만, 꾸준한 속도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유산소운동의 경우에는 다른 워치류와 비교했을 때나, 머신 내에 있는 심박수 측정기와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나오는 걸 보니 신뢰도가 높은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오늘은 미밴드4에 대한 리뷰를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2.06.15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케틀벨 칼로리와 펑무벨 후기

 

케틀벨 칼로리와 펑무벨 후기

공간성, 시간 효율 최고?! 케틀벨 이야기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다시 운동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케틀벨이라는 도구를 알고 계신가요? 투포환같이 생겼으

honeytipagit.tistory.com

2020.07.22 - [테크 관련 꿀팁]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하는 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하는 법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기 2000년대 초반에 풀빵 플레이어 같은 동영상 사이트가 10대 혹은 20대 젊은이들의 전유물이었다면 오늘날의 유튜브는 정말 전세계, 전

honeytipagit.tistory.com

2020.03.23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도미노 피자는 어느 나라 브랜드일까요? skt 60% 할인 이벤트까지!

 

도미노 피자는 어느 나라 브랜드일까요? skt 60% 할인 이벤트까지!

안녕하세요 ! 꿀팁 아지트입니다. 요즘 배달음식 시켜드시는 분이 점점 많아 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배달음식의 3대장이죠? 치킨 피자 짜장면에서 피자를 맡고 있는... 피자에 ㅎㅎㅎ 관해서 한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