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소티켓을 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소소티켓을 주제로 여러분에게 혜택을 볼 수 있는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혹시 문화 공연을 자주 관람하시는 편인가요? 저는 즐기는 편이라고 말하기는 부끄럽고, 아주 가끔 내한 공연이 있을 경우나 기대하던 이벤트가 있으면 예매를 하는 편인데요. 

얼마 전에 들어가본 인터파크 사이트를 통해 소소티켓이라는 것의 존재를 알게 되었어요. 소소티켓이라는 것은 숙박업계에서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진 이벤트라고 하는데요. 여러분 또한 이 소소티켓을 통한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관련 정보를 모아보았답니다! 함께 보실까요?

 

소소티켓이란?


가장 먼저, 소소티켓이란게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소티켓은 소중한 일상, 소중한 문화 티켓의 줄임말인데요. 이 소소티켓의 목적은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침체된 공연시장의 활성화와 위축된 국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시키기 위해서라고 해요. 어떻게요? 바로 공연에 대한 유인책을 통해서인데요. 이는 결국 여덞 곳의 주요 예매처에서 연극과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와 무용, 국악 공연 티켓을 구입할 때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받는 이벤트라고 해요.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8곳에는 인터파크를 비롯해서 네이버 예매, 멜론 티켓, 옥션, SK플래닛, 티켓링크, YES24 티켓, 하나티켓이 포함 되는데요. 사실상 이 소소티켓은 우리나라에서 하는 거의 모든 공연에 사용가능한 할인 티켓이라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소소티켓의 지원 규모와 지원대상


그렇다면 소소티켓은 누구에게, 그리고 얼마만큼의 혜택을 부여하는 것일까요? 먼저 지원 규모를 살펴보자면요. 소소티켓은 1인당 8천원 할인쿠폰 4매까지의 지원을 해주는 것인데요. 10월 22일 10시를 기점으로 1인당 최대 6만 4천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소소티켓이 오픈되었다고 해요. 

 

소소티켓의 지원대상은 공연 예술 감상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로써, 만약 대한민국 국민이시라면 당연히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해요. 

제가 위에서 소소티켓은 그 지원 규모가 1인당 8천원씩 할인쿠폰의 최대 4매까지의 지원이라고 했는데요. 다만 소소티켓은 하나의 예매처에서만 신청하실 수 있는만큼 이용하시는 예매 사이트를 잘 선택하셔야 할 것 같아요. 또한, 소소티켓은 2020년 12월 31일 이내에 열리는 연극이나 오페라, 클래식, 뮤지컬, 무용, 국악 공연에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인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의 지원대상에 대한 제약도 말씀드릴게요. 이번 소소티켓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소소티켓 이용자의 개인 부담금이 2천원 이상이어야 한다고 해요. 다시 말하자면 1만원 이상의 공연 티켓을 구매할 때에만 8천원의 할인 티켓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소소티켓의 일정


위에 언급했듯이 소소티켓의 일정은 1차가 10월 22일부터 오픈이 되었는데요. 전체 일정을 말씀드리자면 1차 신청 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 2차 신청 기간의 경우에는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라고 해요.

소소티켓의 사용방법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소소티켓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먼저, 사용을 희망하는 예매처 한 곳을 선택하신 뒤, 해당 사이트에서 소소티켓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각 사이트마다 메인 홈페이지에 소소티켓 관련 배너를 띄워놓으니 바로 발견하실 수 있을 꺼에요. 

 

다음 과정은 해당 사이트에서 발급 받은 소소티켓을 사용하시면 되는건데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이트 모두가 발급하고 바로 쿠폰이 오는 게 아니라 약 2-3일의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인지해주셔야 해요. 보통, 발급되면 카톡혹은 문자로 알람 내용이 전송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주시면 된답니다.

 

소소티켓 사용 시 주의사항 추가할 점


마지막으로는 이 소소티켓을 사용 할 때의 주의사항에 대해 위에서 언급하지 못한 추가부분을 설명드릴게요. 소소티켓은 10월 22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1차쿠폰과 11월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의 2차 쿠폰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해당 쿠폰들은 모두 회차별로 별도로 신청을 하셔야 한다는 점도 유념해주세요.

 

제 경우에는 인터파크를 통해 사용을 했는데요. 인터파크 들어가면 소소 티켓 배너가 있더라고요. 모바일에서는 쿠폰 신청 및 발급헌황을 클릭하고 A,B,C,D,E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걸로 받으시면 되는데요.

이때 최대 3만 2천원이라는 부분에서 헷깔려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3만 2천원이라는 것은 8천원 짜리 쿠폰을 최대 4번까지 쓸 수 있다는 것이지 한번에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은 3만 2천원이 아닌 8천원으로 고정이 되어있다고 해요. 이 점 참고하시면서 소소티켓을 통해 유익한 혜택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