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민커넥트로 얻을 수 있는 수입을 얼마일까?


오늘은 배민커넥트의 수입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배민 커넥트가 고시급 꿀알바다라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나요?

오늘날 모든 분야에 있어서의 공통점은 제가 생각했을 때 경계가 모호해지고 있다인 것 같은데요. 어떠한 영역이던지간에 고객 참여를 바탕으로 소비자와 생산자의 구분이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배민 또한 배민 커넥트라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도 배송 시스템의 일부로 끌어들이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 배민 커넥트는 정말 소문 그대로 고수익을 보장해주는 꿀알바일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배민 커넥트의 수입을 중점으로 관련 정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 커넥트란


가장 먼저, 배민 커넥트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민 커넥트란 배민라이더스와 연계된 배달의민족의 프리랜서 플랫폼을 의미하는데요. 이러한 배민 커넥트의 경우 원하는 시간에 1주일에 최대 20시간 까지 배달을 수행할 수 있다고 하는 점 때문에 전문이 되는 주업이 아닌, 부업으로써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배민 커넥트의 경우 오토바이로만 될 수 있는 배민 라이더스와는 다르게 도보, (전기)자전거, 전기킥보드, 자동차로도 배달을 할 수 있기에 그 접근 장벽이 매우 낮은 편인데요. 

 

정리하자면 배민 커넥트는 전문적인 배달 인력이 아니더라도, 일정 교육만 이수할 경우 앱을 활용하여 소일거리, 혹은 부업과 같은 형태와 같이 배달 업무를 수행하고 이에 따라 수입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최근 각광받고 있는 것이에요.

 

배민 커넥트과 관심 받는 이유


이 같은 배민 커넥트의 경우, 경제 상황이 너무나 순탄치 않은 오늘날과 같은 시기에 굳이 오토바이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전동 퀵보드나 전기 자전거, 혹은 자전거 등만 있다면 바로 참여가 가능하며 이 뿐 아니라 쏠쏠한 수익까지도 챙길 수 있다고 하는 점을 이유로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 것인데요. 

 

이러한 실제로 참가를 하신 분들이 인터넷에 정말 꿀알바였다, 고수익을 얻을 수 있었다와 같은 후기를 남김에 따라 더욱 더 많은 분들이 참가를 하고, 오늘날 하나의 트렌드처럼 자리잡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배민커넥트의 배달 수익


그렇다면 지금부터 여러분이 가장 궁금해하실 부분에 대해 알아볼게요. 배민커넥트의 배달 수입은 얼마만큼 될까요? 배민 커넥트 업무를 통해 받는 배달료는 기본요금 3000원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단어는 부터입니다. 3천원은 기본요금일 뿐 조금의 거리비례요금과 날씨 할증, 기타 이벤트성 프로모션이 붙으며, 점포가 얼마 없어 신규의 콜을 획득하기 순탄치 않은 지역이 목적지인 배달건, 배달콜을 잡을 수 있는 분들이 없거나 콜을 잡지 않아 시간이 밀리고 있는 배달건의 사례에는 추가적으로 할증이 붙게 되는데요. 실제 인터넷에 떠도는 인증 사진들을 보면 이 모든 프로모션들이 합쳐져서 한 건에 1만원이 넘어가는 특수한 콜이 뜨기도 한다고 해요.

실제 이용하는 많은 배민커넥트 이용자들의 경우, 그렇기에 오히려 비가 오는 상황과 같은 프로모션 비용이 더욱 늘어나는 배달을 노리거나 선호하는 경우가 더 잦다고 할 정도이니까요.

 

그렇다면 배민 커넥트 수입 실제는?


배민 커넥트의 경우 위에 언급된 건당 수입 프로모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부분 골목에 위치한 주변 거리를 이동해서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기에 해당 지역의 지리를 잘 알면 더 신속한 배달을 통해 많은 건수의 배달을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편차는 더욱 크게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다만, 배민 커넥트의 경우 일반적으로 자신이 익숙한 지리에서의 주문을 수행하는 것이며 수요의 제한과 다른 배민커넥트 사용자도 있는만큼, 일정한 통계상의 평균이 존재하는데, 이 경우 시급으로 따질 경우 만원에서 만오천원 사이에서 형성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리를 잘 모르거나 수요가 적은 경우, 프로모션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등 다양한 경우의 수가 발생할 수 있기에 이와 같은 시급의 수치가 보장되는 것은 결코 아니죠.

 

배민 커넥트를 하는 방법


다음은 배민 커넥트를 실제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민 커넥트의 접수는 배민커넥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지점에서 지정된 시간에 가르침을 받으면 배민라이더스 애플리케이션 설치파일이 있는 주소와 아이디, 비밀번호를 줌으로써 이루어지는데요.

 

배민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 뒤 지급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운행일정을 승인받은 뒤 배달을 수행하면 된다고 해요. 현재에는 일반 배차와 A.I 권장 배차라는 두 가지 형식을 통해 배민 커넥트를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민 커넥트의 운영 방식


윗 단락에서 간략히 언급했던 배민 커넥트의 운영 형식을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수행 방식인 일반 배차는 무엇일까요? 일반 배차라는 것은 다른 배달대행처럼, 자신 주위의  배달이 모두 뜨며 거기서 콜을 선택하여 받아 배달을 하는 형태입니다. 좋아하고 있는 배달 경로가 모두 엇비슷하기 때문에, 수강신청을 방불케 하는 콜잡기 전쟁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비하여, 단독 권장배차라는 프로그램이 도입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콜 오른쪽에 넘버가 뜨며 타이머가 닳는 것이 단독 권장 배차라고 해요. 권장이 개시된 지 15초동안 자신에게만 보여지며, 그 이후부터는 모든 사람에게 표출된다고 해요.

 

한편 배민 커넥트에는 A.I 권장배차라는 시스템도 존재하는데요. 배민 커넥트의 두 번째 시스템인 이 A.I 권장 배차의 사례에는 일반배차와는 다르게, A.I가 직접 배달경로를 분석하여 자기에게 맞는 배달을 배정해 준다고 해요. 이 같은 A.I 권장 배차는 쿠팡이츠와 비슷한 시스템이지만, 배달 수락 전에 상점과 고객 위치가 모두 드러내고, 거절해도 큰 패널티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대 2배차가 동일시에 실시된다는 점도 있는데요. 

다만, 실제로 이러한 인공지능 방식을 이용한 배민커넥트 방식을 이용한 사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자면 거리상으로는 일반 배차와 크게 다를 것이 없지만 경사도가 높은 코스라던지, 교통히 혼잡한 코스라던지와 같은 제약이 반영이 되어 있지 않고 음식 준비 시간 등의 소요에 따라 차이가 많이 발생하기에 프로모션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더욱 많다고 해요.

 

배민은


마지막으로는 이 배민 커넥트의 주체인 배민에 대해서도 총괄적으로 살펴볼게요. 배달의민족은 디자이너 출신인 김봉진 대표가 설립한 우아한형제들에서 제작한 어플인데요. 사실 애플리케이션은 2010년 6월에 먼저 출시되었고, 회사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된 지 5개월 뒤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배민은 현재 국내 배달앱 일등로 압도적인 시장 우위를 계속하고있으며 지속적으로 높은 매출 성장율을 기록 중인데요. 

 

배민은 시장 형성 초기 시장 우위를 점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오랜 시간 동안 손해를 봐 왔으나 2016년 연간 흑자를 수주한 후 흑자 기조를 계속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배민커넥트의 수입과 시급으로 환산시의 금액, 그리고 시스템을 살펴봤으며 마지막으로는 배달의 민족 자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날 같이 어려운 시기에는 정말 짭짤한 부수입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편으로는 탈 것을 이용해야하는 부업인만큼 반드시 주의해야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