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팡 제트배송! 무엇이 다를까요?


 

 

 

 

이번 시간에는 쿠팡의 제트배송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쿠팡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는 정말 누구보다 빠른 로켓 배송인데요.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쿠팡은 어느 순간부터 단순 로켓 배송에 그치지 않고 로켓와우, 그리고 새벽 도착 보장까지 시스템에 넣으면서 더욱 더 그 속도가 빨라지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최근 쿠팡에서 옷 쇼핑을 하다가, 특이한 것을 발견했어요. 바로 제트배송이라는 표시였는데요. 제트 배송이란게 대체 무엇일까요? 사실 이 글은 혹시 저처럼 "제트"배송이니깐 훨씬 빠르겠지? 라는 막연한 생각을 갖고 계실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적었습니다. 혹시 그런 생각을 하셨다면..오늘 글 꼭 집중해주세요!

 

제트배송은 속도의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

각 배송 마크의 차이는?


 

 

 

 

여러분들의 기대와는 달리.. 가장 먼저 알아야할 것은 여기서 말하는 "제트"배송이 우리가 생각하는 제트기의 속도라는 의미에서의 제트는 아니라는 것이에요. 기존의 로켓배송이나 새벽 도착 보장보다 빠르려면 당일 배송일텐데요!! 하지만, 제트배송이라는 마크의 기준은 도착 날짜가 아니라고 합니다. 쿠팡 측의 안내를 볼까요?

 

제트배송 및 타 배송의 차이

위의 표는 쿠팡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배송 마크들의 특징을 정리한 것입니다. 이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하는 쿠팡만의 배송은 로켓배송 마크가 붙습니다. 이 경우, 오늘 주문한 건에 대해서는 내일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내일이라고 해도 차이가 존재하잖아요? 로켓와우 혹은 새벽도착 보장이라는 표시가 붙지 않는 로켓배송 제품의 경우에는 정확한 도착 시간은 불분명합니다. 우리 동네에 쿠팡 택배차가 주로 낮 3시쯤 오는 지역에 사시는 분이라면 그 시간대에 받아볼 수 있는 것이고, 어쩌면 다음날이긴 하지만 밤 9시가 넘어서 도착하는 경우도 존재하는 것입니다.

로켓와우

하지만, 로켓와우, 새벽도착 보장의 제품의 경우는 다릅니다. 보통 로켓배송이 다음날 밤까지가 제한 시간이라면, 이 마크가 있는 제품의 경우에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저렇게 새벽 7시까지 도착이 보장되어, 일어나자마자 도착해 있는 물건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죠!

모든 것이 가능?!

제트배송은 다르다?

제트배송의 경우는 로켓와우와 로켓배송을 합친 것과 같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같은 제트배송 표시가 있는 제품이라 할 지라도, 어떤 제품의 경우에는 위의 사진과 같이 새벽 7시 이전 도착이 보장되는 한편, 또 어떤 제품은 일반적인 로켓배송 제품과 같이 오늘 주문하면 다음날 밤까지 올 수도 있다는 말인데요.

 

그렇다면 소비자가 이 부분을 어떻게 구분할까요? 이것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직접 상세페이지로 들어갈 경우, 새벽 도착이 보장되지 않는 제트배송 물건의 경우에는 위 사진과 같은 표시가 없답니다. 그냥 제트배송 마크만 있을 뿐이라는 것이죠.

 

그렇다면 대체 왜 만들어진걸까?

여기서 여러분은 의문이 드실껍니다. 어차피 로켓배송이나 로켓와우랑 다 똑같은거면 왜 굳이 따로 제트배송이라는 새로운 이미지와 표시를 통해서 소비자를 헷깔리게 하는걸까 하고요! 여태까지는 기본 배송들과 제트 배송을 비교해보았다면, 지금부터는 근본적인 제트배송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 마디로 말씀드리자면, 제트배송 표시가 붙은 아이템들은 대형 브랜드, 혹은 업체에서 쿠팡이 매입을 한 제품이 아닌, 우리가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쇼핑몰과 같은 오픈마켓의 물품들을 의미하는데요. 그 물품들을 쿠팡의 물류시스템을 통해 판매되는 경우 제트배송 표시가 붙게 되는 것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쿠팡은 소비자들의 일정 규모 이상 수요가 발생하면 해당 제품의 업체로부터 필요 수량을 직접 입고를 한 뒤 매입을 하고 쿠팡 배송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판매 및 배송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쿠팡 물류시스템 없이 그저 오픈 마켓처럼 제품의 업로드만 쿠팡에서 대행해주는 상품의 경우에는 일반 택배를 통해 제품을 보내게 되는만큼, 쿠팡에서 구매를 하는 "속도"라는 메리트는 떨어지게 됩니다.

제트배송의 시스템

 

하지만, 제트배송은 오픈마켓 제품들 또한 직접 쿠팡에서 수요 예측을 바탕으로 물건을 쿠팡 물류센터에서 관리하게 되는 제품들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 제품이지만 롯데나 대한통운같은 택배회사가 아닌 쿠팡 물류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배송이 가능한 것이죠.

 

결국 이를 정리하자면, 제트배송은 쿠팡 물류시스템을 이용하는 오픈 마켓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깔끔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트배송의 표시가 큰 의미를 갖고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트배송도 결국 로켓와우나 로켓배송의 하나이니까요. 

 

다만! 아무런 표시가 없는 일반 제품들과 비교하자면 CS나 배송 등 물류 총 과정을 쿠팡에서 진행하기에 잡음이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줄어든다는 점에서는 소비자들에게도 중요한 부분이긴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로켓배송과 제트배송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오픈마켓의 제품들을 쿠팡에서 관리해주는 아이템의 경우 붙는 제트배송 표시! 그렇지만 속도의 측면에서 기존의 로켓와우나 로켓배송과의 차이는 존재하지 않지만 일반 택배보다는 빠르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흥미로운 다른 이야기들도 읽어보실래요?!

2020.10.09 - [생활 꿀팁] - 로켓배송과 로켓와우 차이는?

 

로켓배송과 로켓와우 차이는?

로켓 배송과 로켓와우 뭐가 다를까? 안녕하세요 ! 즐거운 한글날 꿀팁아지트의 오늘 주제는 로켓 배송과 로켓와우의 차이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쿠팡을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전 직장을 다닐

honeytipagit.tistory.com

2021.12.04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남자 컨실러 추천 및 색깔 고르는 방법

 

남자 컨실러 추천 및 색깔 고르는 방법

남자 컨실러는 어떤 걸 사야하나요? 이번 시간에는 남자 컨실러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옛날과는 달리, 어느새 남자도 화장품을 필수로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더 나아가,

honeytipagit.tistory.com

2021.10.21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불닭볶음면 종류와 맵기 정도 순위 최신 ver.

 

불닭볶음면 종류와 맵기 정도 순위 최신 ver.

불닭볶음면이 이렇게 많다고? *맵기 순위만 보실 분은 빨간 제목을 찾아주세요! 이번 시간에는 불닭볶음면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 한국 분들께서 사랑하는 라면 중의 하나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