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도미노피자 도우, 뭘 골라야할까?


이번 시간에는 도미노피자의 도우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주문율을 기준으로 우리나라 1위 브랜드는 바로 도미노피자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정말 많은 피자의 선택 옵션이 존재합니다. 결정장애가 있는 저 또한 정말 어렵게 어렵게 어떤 피자를 먹을 지 선택을 했는데..이번에는 도우를 또 선택을 해야하더라고요.

 

그런데 도미노피자의 경우에는 다른 피자랑 다르게 도우 선택 옵션만 무려 7가지나 되더라고요. 일곱 가지나 되는 도우는 각각 무엇이 다른 것인지, 뭘 골라야하는지 고민을 하는 순간! 오늘은 도미노피자의 도우 종류별 특징을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너무나 다양한 도우 종류

 

더 이상 긴 말 하지 않겠습니다. 빨리 도우별 특징을 체크하고 주문해서 맛있는 피자를 먹으실 수 있도록요!

 

도미노 피자 도우별 특징

슈퍼시드 도우란?


제일 먼저, 가장 위에 위치하고 있는 슈퍼시드 함유 도우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슈퍼시드"라는 말 답게, 이 도우에는 다양한 곡물들이 들어가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국내산 흑미가 도우에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슈퍼시드 도우

그렇기에 슈퍼시드 도우를 선택한 피자의 끝을 보면 검정색 깨 같은 흔적이 살짝 보이시는데요. 참고로 이 검은깨는 100% 한국산 흑미라고 해요. 흑미는 항산화 효과 뿐 아니라 항암, 항궤양 등의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뿐 만아니라 노화를 비롯해서 활성산소를 줄여주기에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하지만, 피자를 먹는다고 항암 효과를 기대할 분은 없을 것 같긴 합니다 ㅎㅎ

 

그렇다 할 지라도, 그나마 피자를 먹으면서도 조금은 죄책감이 덜해지지 않으신가요? 슈퍼시드도우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흑미 외에도 아마씨, 퀴노아, 병아리콩,  햄프씨드, 귀리, 렌틸콩들을 조합해서 도우를 만들 때 첨가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사실 중요한 것은 맛이겠죠? 직접 슈퍼시드 도우를 선택해서 먹어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확실히 이 도우를 선택해서 먹는 피자의 경우에는 조금 더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그 정도가 그렇게 다이나믹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어떻게 보면 도우 변경으로 인해 2천원을 추가해서 그런지 제 뇌와 혀가 스스로 정신승리를 하기에 그렇게 느낀 게 아닐까..?싶을 정도의 약간의 추가적인 고소한 맛만 느껴지는 것이 저의 주관적인 감상이었습니다.

 

오리지날 도우란?


다음은 오리지날 도우입니다. 이름에서 이미 느끼셨겠지만, 이 도우가 사실 가장 무난무난한 도우입니다. 피자 측의 공식적인 설명에 따르면 이 오리지날 도우의 경우에는 정통 뉴욕피자 스타일이 바로 도미노 오리지날 도우의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뭐 뉴욕을 안 다녀온 입장에서는 그런 것을 체감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도미노피자의 오리지날 도우가 저는 여러 배달 피자 중에서는 그 두께가 가장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파파 존스의 피자와 비교를 한다면 무엇이 더 좋다고 대답하기에는 고민이 많이 될 것 같지만..그래도 정말 무난한 두께였거든요.

오리지널 도우

 

한 다른 브랜드의 피자의 경우 오리지널 도우로 시키면 너무 두꺼운 느낌에 빵을 먹는 건지 피자를 먹는건지 헷깔릴 정도였거든요. 하지만 도미노피자의 경우 끝자리 부분은 2.2cm 정도의 두께이며 일반 피자먹는 가운데 부분은 1.3cm정도라고 하는데, 실제로 먹기에도 가장 무난무난해서 좋았던 도우였습니다.

 

나폴리 도우란?


다음은, 슈퍼시드도우만큼이나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실 나폴리 도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미노피자 나폴리 도우는 이탈리아 스타일의 도우인데요. 도미노피자하면 미국 브랜드인만큼 앞서 오리지널 도우의 스타일인 뉴욕스타일 도우가 더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 피자는 나폴리 스타일로 재구성한 것이라고 해요.

나폴리 도우

나폴리 도우의 경우에는 그 두께가 매우 얇은 편입니다. 물론 씬 도우만큼은 아니지만 잘모르시는 경우에는 이거 혹시 씬 피자로 잘못 시킨 것이 아닐까? 싶을 정도인데요. 어쩌면 이러한 생각을 막아주기 위해서인지 피자의 끝 자락은 오리지날 도우처럼 말아올리고 더 두껍게 되어 있어서 "아..씬도우 피자가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해주었어요.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세 가지 중에 이 나폴리 도우가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다른브랜드와 비교하면 도미노의 오리지널 도우도 좋지만, 얇으면서도 빵 느낌은 살아있는 나폴리 도우가 더 바삭하면서도 쫄깃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씬도우


마지막은 씬도우 피자인데요. 씬도우피자에 대해서는 살짝만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피자 또한 미국 스타일보다는 이탈리안 스타일의 피자에 더 가까운 도우 형태라고 해요. 실제로 이런 브랜드 배달 피자가 아니라 피자 전문점에 가면 피자 끝자락에 빵부분이 따로 없는 이러한 씬도우 형태의 얇은 피자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씬도우

다만 피자 도우의 두께가 매우 얇은 편이라서 의외로 호불호도 많이 갈리는 것이 씬도우입니다. 다만 이 호불호에서의 불호라는 것은 "싫다", "못먹겠다"라기보다는 "아쉽다"로 향하는 불호라는 점에서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와 더블 치즈엣지는?


마지막으로는 피자 도우의 엣지 끝에 들어가 있는 옵션인 더블 치즈와 트리플 치즈 버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는 것으로 오늘 글을 마무리해보려고 합니다.

 

더블치즈엣지는 그뤼에르 크림 치즈 스프레드와 스트링 치즈를 피자의 끝자락인 엣지에 채워넣은 것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흔히들 "꼬다리"라고 표현하는 피자의 끝자락은 잘 드시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냥 밀가루 덩어리라서 별로 먹고싶지 않다는 분들이 많은 것인데요. 하지만 더블치즈엣지에는 쫀득쫀득한 스트링 치즈와 함께 마치 케챱같이 부드러운 치즈인 그뤼에르 크림 치즈가 들어있습니다. 

엣지옵션

먹어본 입장에서는 그러나 그뤼에르 크림 치즈라는게 느껴지기보다는, 빵과 스트링 치즈를 같이 먹는 느낌만 들었어요. 물론 이것만으로도 그냥 빵조가리를 먹는 것 보다는 훨씬 훌륭했지만요!

 

한편,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는 위에 말씀드렸던 두 치즈에 더해서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가 들어있다고 해요. 이 치즈의 경우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맛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저는 마지막인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는 먹어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달콤한 부드러움'이라는 부분에서 한 가지 예상되는 맛이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옛날에 유행했던 고구마치즈 엣지였는데요. 달콤함과 고소한 치즈를 함께 먹으면 맛이 정말 괜찮기에 이 또한 기대되는 맛이긴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다양한 도미노 피자의 도우 옵션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0.03.23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도미노 피자는 어느 나라 브랜드일까요? skt 60% 할인 이벤트까지!

 

도미노 피자는 어느 나라 브랜드일까요? skt 60% 할인 이벤트까지!

도미노 피자의 국적은?! 안녕하세요 !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피자브랜드인 도미노 피자에 대한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honeytipagit.tistory.com

2020.03.17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파파존스 피자 리뷰 -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사이즈 선택과 할인 혜택까지

 

파파존스 피자 리뷰 -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사이즈 선택과 할인 혜택까지

파파존스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 시켜봤어요! 안녕하세요 언제나 직접 구매한 것들만을 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파파존스에서 주문한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에 대한 리뷰를

honeytipagit.tistory.com

2020.03.19 - [제품 정보 꿀팁] - 마켓컬리 매드포갈릭 갈릭스노잉피자 세번째 사먹은 후기!

 

마켓컬리 매드포갈릭 갈릭스노잉피자 세번째 사먹은 후기!

마켓컬리에서 먹는 매드포갈릭 스노잉 피자! 안녕하세요 ! 언제나 직접 구매한 제품만 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다시한번 식품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마켓컬리에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