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렌치 불독을 아시나요?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어느 순간부터 우리나라에서 지드래곤 강아지로 유명해진 프렌치 불독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엄청나게 사나워보이는 불독이라는 이름과 비슷한 얼굴과 달리, 덩치는 너무나 귀여운 이 반전 매력의 견종은 어느 순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꽤나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혹시 프렌치 불독의 성격은 어떨까요? 불독을 개량해서 만들어진 종인데, 집에서 키우기 까다롭지는 않을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프렌치 불독의 거의 모든 것! 알아보도록 하시죠.

프렌치불독

오늘 글의 목차 (Contents)
1. 프렌치 불독의 역사
2. 프렌치 불독의 생김새
3. 프렌치 불독의 성격
4. 프렌치 불독을 키우기 전 알아야 하는 것들
4-1. 질병
4-2. 털
4-3. 비용과 식사
4-4. 활동성

 

프렌치 불독의 탄생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프렌치 불둑은 1860년대의 파리에서 개량되어 탄생한 견종입니다. 이러한 프렌치 불독은 초창기에는 시장 직꾼이나 마부들이 키우는 개였지만, 개성 있는 외모와 성격으로 상류사회에도 알려지며 특히나 귀부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프렌치 불독은 프랑스의 토종 테리어와 불독, 그리고 퍼그 등 다양한 견종과의 교배를 통해 탄생이 된 것인데요. 19세기 말부터는 이 견종이 아메리카 대륙으로 진출하였고, 이후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간 것이라고 해요.

프렌치 불독

프렌치 불독의 외양


프렌치 불독은 일반적으로 키는 30cm 정도이며, 체중은 9kg에서 13kg로 익살맞고 독특한 외모를 가지고 있는 견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중심이 낮고 벌어진 다리가 특징인 프렌츠 불독은 개성 있는 외모로 인기가 많은 견종입니다.

 

프렌치 불독은 키에 비해 몸 길이가 약간 더 길고 주둥이가 굉장히 짧은 편입니다. 단단하고 넓적하며 정사각형 모양의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얼굴 주름의 경우에는 과도하지 않을 정도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프렌치 불독의 털 색깔은 얼룩 무늬, 옅은 황갈색, 검은색, 흰색 반점이 있는 경우 흰색 반점 얼룩무늬, 흰색이 섞인 확갈색이 주를 이룬다고 합니다.

생김새

프렌치 불독의 성격


프렌치불독의 성격은 느긋하고 온순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호기심이 왕성하고 영리한 편입니다. 또한, 새로운 놀이 활동을 좋아하며 집중력과 감성이 뛰어나 문제 해결에 고초를 겪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사실, 프렌치 불독은 문제를 해결하라고 하기보다 문제 해결을 못해 안달난 모습 짜증이 섞인 목소리를 내며 땡감 부리는 모습이 더 많은데요. 이때만큼은 차분하다는 그 성격은 어디 갔는지 찾아볼 수 없을 겁니다. 

성격

프렌치불독 키울 때 알아야 하는 것들

1. 질병


다음으로는 프렌치불독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렌지불독에게 자주 발병하는 질병은 구개열, 신경질환병, 눈병, 요로결석, 피부병 등이 있습니다. 특히 얼굴 주름을 잘 닦아주지 않을 경우 피부가 짓무르는 피부병에 걸리기 쉬우니 목욕을 한 뒤나 산책 활동을 하고 난 뒤 등의 외부 활동 뒤에는 자주 닦아주셔야 합니다. 

 

프렌치 불독은 호흡기가 약한 견종인데요. 그렇기에 환절기 감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털


프렌치불독은 생각보다 털이 많이 빠지는 견종인데요. 단모종이기에 털 걱정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정말 큰 코 다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꼭 인지해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털이 묻는 것이 아니라, 단모 종으로써, 털이 박히는 느낌이 강하기에 관리가 어려운 편이죠.

 

3. 프렌치 불독의 식사


일반적인 프렌치 불독의 경우, 사료 값을 기준으로 1년에 60만원 정도가 소비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 부분에 있어서는 개별 강아지마다 당연히 차이가 존재하겠죠? 

 

문제는 프렌치불독은 장이 약한 데다가 부정교합으로 인해 씹지 않고 삼키는 양이 더 많기 때문에 탈이 쉽게 나는 편이랍니다. 

귀엽죠?

4. 프렌치 불독의 활동성


프렌치 불독은 노는 것을 상당히 좋아하는 견종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체력은 좋지 못한 경우가 일반적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산책량은 하루에 두 번 30분씩이 적당하며, 이 외에도 실내 놀이 활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가장 많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프렌치 불독의 여러 특성에 대해, 그리고 성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견종이지만, 그 만큼 손이 많이 가는 견종이기도 한 만큼 각오와 공부가 필요하다는 점! 강조드리면서 오늘 글은 마쳐보겠습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2020.07.19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푸 견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말티푸 견종에 대해 알아봅시다

말티푸, 말티즈야 푸들이야? 얼마 전, 마트를 지나가다가 옆에 있는 동물 병원에서 분양하고 있는 강아지들을 구경하던 중에 말티푸라는 견종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 되었어요. 다른 아기들도 귀

honeytipagit.tistory.com

2022.01.23 - [생활 꿀팁] - 애완동물 분양 방법 꼭 확인하세요!

 

애완동물 분양 방법 꼭 확인하세요!

강아지나 고양이를 분양 받고 싶다면? 오늘은 고양이나 강아지와 같이, 집에서 함께 살아갈 반려동물을 키울 생각을 가지신 분들을 위한 방법론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