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정말 시력에 좋을까?


 

 

안녕하세요? 직접 경험하고 구매한 제품들만 리뷰하는 꿀팁아지트입니다! 여러분은 혹시 블루라이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있으신가요? 인터넷이나 각종 매체에서 어느 순간부터 블루라이트의 위험성을 주제로 얘기를 하는 일이 많아지면서, 저 또한 그 단어를 많이 듣긴 했지만 이게 현실적으로 잘 와닿지는 않았었어요.

 

 

어렴풋이 듣기로는 블루라이트가 바로 핸드폰이나 TV, 컴퓨터를 할 때에 시력을 상하게 하는 원인이라는 정보만을 들었지만, 사실 속으로는 '그럼 당연히 그런거 하면 눈 나빠지지..'이러고 말았었는데요! 하지만 우연한 기회로 해외로 여행을 간 친형이 izipizi(이지피지)라는 브랜드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선물로 사오고 나서 궁금증에 착용을 하기 시작하면서함께 블루라이트에 대해서도 찾아봤어요!

 

저는 현재까지 한 달 정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 중인데요! 먼저 블루라이트란 무엇이며 과연 해로운지, 어떠한 원리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지를 말씀드린 후 마지막으로 실제 제 후기를 적을게요!

제가 사용중인 제품

자 ~! 시작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란 무엇인가


 

 

먼저 블루라이트란 무엇인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라이트란,  인간이 눈으로 지각할 수 있는 빛을 의미하는 가시광선 중에서, 380에서 500 나노미터 사이의 짧은 파장을 지닌 파란 계열의 빛을 의미합니다.

 

참고로, 빨강보다 파장이 긴 빛을 적외선,  보라보다 파장이 짧은 빛을 자외선이라고 한다고 해요!

 

블루라이트는 과연 유해한가?


 

 

그렇다면 이 파란 계열의 빛이 유해한것일까요? 사실, 블루라이트의 유해성에는 의견이 아직까지도 분분합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 TV등에 오래 노출되다보면 자연스럽게 블루라이트 또한 많이 노출되고 이에 따라 블루라이로 인해 눈의 피로가 가중되고, 안구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하나의 의견이고요.

 

 

그 시력 손상에 대한 유해성이 너무나 과장되었으며 블루라이트가 아닌 강렬한 빛 자체에 대한 문제가 왜곡되었다는 입장은 또 다른 한편의 의견이었어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원리

사실 유해성에서의 논란의 여지 이외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에 대해서도 의견이 분분한데요. 사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차단 원리는 간단합니다. 그것은 바로 안경에 청색광 차단 렌즈를 쓰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청색광 차단 렌즈란 어떻게 만들어지는걸까요?

 

이 또한 간단합니다. 렌즈에 색상을 넣음으로써 청색광 에너지를 일정 정도 차단하는 것이죠. 차단률이 높을수록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렌즈 색이 노란색 빛을 띄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게 바로 청색광 차단을 높이기 위해 색상을 넣어야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한 달 사용 후기


사실, 어떠한 말을 하는 것보다 여러분께 필요한 것은 실제 저의 후기를 들어보시는 것이겠죠? 마지막으로는 제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저는 한 달동안 이지피지 라는 브랜드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착용하였어요! 사실 제가 시력이 나쁘진 않은 편이고 단순히 컴퓨터를 오래 하다 보니 눈 건강과 보호를 목적으로 사용한 거라 도수는 없고 순전히 차단만을 위한 제품이었습니다.

약간 노랗긴 합니다!

제품의 차단율은 40%라고 하는데요. 사실 생각보다 높은 차단율은 아니어서 그런지 노란색이 렌즈에 비추거나 하는 것은 크지 않았으며 안경을 착용했을 때도 색의 온도가 낮아진 것을 제외하고는 크게 거슬리지 않았어요!

 

색 차이로 인한 어지러움 같은 것도 전혀 없었고요 이 제품은 어린 아이도 사용할 수 있는 TPE 소재로 테가 되어 있어서인지 플라스틱 같은 느낌을 갖고 있었어요. 디자인 역시도 렌즈를 제외하곤 일반 안경 같았고요!

 

그렇다면 효과는 어떨까요? 사실 안경을 낄 때에는 전혀 체감을 못하는데요. 안경이 더러워져서 닦거나, 불편해서 잠깐 뺐을 때 다시 모니터를 보면 ...세상에나..눈이 너무나 부담스러운거에요.. 너무나 자극적인 빛을 받는 느낌이랄까? 반면 이 안경을 쓰면 눈이 덜 뻑뻑하고 피로한것도 확실했고요!

 

다만!! 이 제품 같은 경우에는 소재가 잘 안깨지게끔 구성을 해서 그런지 너무나 쉽게 렌즈가 더러워졌어요. 3분전에 렌즈를 닦았는데도 금방 무언가 묻은 것 같이 시야가 불편했어요. 본연 기능의 이로움보다도 이 쉽게 더러워지는 측면 때문에 더 어지러울때도 있었고요..!

 

저는 바로 이 단점 때문에  딱 한달 정도만 써보고 구석에 쳐박아놨는데요..! 하지만 눈의 피로도 측면에서는 정말 우리가 얼마나 밝은 모니터를 통해 눈을 혹사시켰는지를 반성할만한, 좋은 기능의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성능 이외에도 착용감과 이런 이물질이 끼는 정도도 꼭 확인을 해주셔야 할 것 같으니.. 직접 판매점을 방문하셔서 구매할 것을 추천드리면서 오늘 글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0.02.05 - [테크 관련 꿀팁/IT 꿀팁] -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따로 사지마세요!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따로 사지마세요!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얼마 전에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주제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2020/01/25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효과 + 한 달 사용

honeytipagit.tistory.com

2020.10.24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누워서 tv 핸드폰 보면 시력에 문제가 생길까

 

누워서 tv 핸드폰 보면 시력에 문제가 생길까

Intro 누워서 tv나 핸드폰 보면 시력에 문제가 생길까? 이번 시간에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한다기보다는 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한 내용을 글로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누워서 tv

honeytipagit.tistory.com

2020.08.26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눈이 충혈되는 이유

 

눈이 충혈되는 이유

눈이 충혈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나는 분명히 푹 잤는데도 불구하고 다음날 아침에 만난 사람들이 눈이 충혈되었다며 걱정을 해주던 기억이 혹시 있으신가요? 그런 경우는 아니더라도, 짐작이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