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과는 있지만 불만족스러웠던 어깨 교정 밴드


안녕하세요 ! 꿀팁 아지트입니다. 오늘날은 정말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쏟아지는 세상인 것 같은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리는 제품 또한 수 많은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 중의 하나로, 인터넷을 종종 이상! 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제품인 !! 어깨 교정 밴드입니다.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저는 일주일도 제대로 사용을 못하고 방치할 정도로 불만족이었어요. 이에 따라서 오늘은 제가 왜 이 제품을 불만족스러워했는지, 그리고 그렇다면 효과는 전혀 없는 것인지를 중점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교정밴드

 

제품의 가격대


가장 우선적으로는 이 제품의 가격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깨교정밴드는 아이디어 상품이지만 그 종류가 정말 무수히 많은 제품군 중의 하나인데요! 이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고 비슷한 형태라고 할지라도 브랜드가 상이한 경우가 많은만큼, 가격 또한 제품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 가격대는 있기 마련이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쇼핑 포탈을 기준으로 했을 때 만원 중후반대에서 2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있는 제품들이 일반적으로 수요도 가장 많은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프리미엄의 고급 제품이 아닐 경우!  + 터무니없이 퀄러티가 낮은 경우 가 아니라면 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들이 가장 보편적인 제품들의 가격대인 것이죠.

가격

 

제품의 효과?!

굽었던 등과 어깨가 쫙 펴지는 교정 밴드?!


자 이렇게 가격대를 알았으니, 본격적으로 이 제품의 효과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효과 이전에, 이 어깨 교정 밴드가 어떻게 굽은 등이나 어깨를 교정해주는 교정기의 역할을 해주는지를 말씀드릴게요. 제품을 구매하면 일체형으로 해서 하나의 멜빵 조끼와 같은 형태가 배송이 되는데요.

 

고정

 

저렇게 어깨와 등 부위를 밴드를 통해 고정을 시켜주는데, 앞부분에 달린 찍찍이 벨크로를 통해서 자세가 쭉 펴지게 교정을 해주는 것이랍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직접 착용한 상태에서 찍은 모습인데요! 어깨나 등 부분보다는 밑에 찍찍이가 있는 부분의 굽은 아치의 반대 모양으로 펴져있는 것이 보이시나요?

벨크로

대부분의 어깨 교정 밴드는 유사한 형태일텐데요. 찍찍이 벨크로를 사용하거나, 벨트 형식으로 차거나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저렇게 배꼽 부위를 좁히고 고정시키면서 어깨 쪽에 달린 멜빵 줄이 팽팽해지면서 어깨와 굽은 등이 쫳~~하고 펴지는 것이죠!!

 

사실 저는 유명한 쫄보라서..벨크로 형태의 찍찍이 자세 교정 밴드를 구매할 지, 아니면 벨트와 같은 형태를 통해 복부 부위를 고정시키는 밴드를 살 지 고민을 했어요. 그 이유는 찍찍이는 뭔가 헐겁게 고정이 되어서 별 효과가 없을 것 같았기 때문인데요.

찍찍이

비록 당당하게 MADE IN CHINA라고 적혀져있긴 하지만, 고정력은 찍찍이라 할 지라도 부족함이 없었어요. 착용하는 순간 어깨가 쫙 펴졌기 때문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만족인 이유는?


여기까지 읽으신 분이라면 약간 당황을 하셨을 것 같아요. 분명 저는 서두에서 이 제품이 불만족스러웠다고 했는데 지금까지는 확실히 굽은 등이나 어깨가 잘 펴지는 효과가 있다는 표현을 했기 때문일텐데요!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었답니다.

 

1번은 착용감이 불편하다는 점이었는데요. 저는 어깨교정밴드라기보다는 복부 교정 밴드라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저는 배가 그렇게 나온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어깨교정밴드를 착용했을 때 굽은 등을 피기 위해 고정을 할 경우, 복부 쪽에 압박감이 불편하게 들어갔어요.

 

뿐만 아니라,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멜빵 부분이 있는 어깨 쪽에도 압박감이 상당했어요. 물론 대부분의 제품들의 경우 구매 상세 정보에 보시면 30분 미만으로 사용하면서 적응 기간을 갖지 않으면 제가 느낀 것과 같이 불편감을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는 것은 저도 보았어요.

 

그런데 30분이 아니라 10분만 착용해도 너무 불편해서 저는 너무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2번째는 활용이 불편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는 어떻게 보면 1번이랑 연계가 되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장시간 착용 시 불편하고 오히려 무리가 올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 간격을 주며 사용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이 어깨 교정밴드의 특징인데, 앉아서 생활을 하는 회사나 운전 등의 상황에서 이 밴드를 입었다 뺐다 하기는 너무 불편하기에 집 이외의 장소에서는 잘 활용을 못했기 때문이에요.

 

저는 이와 같은 이유를 토대로 불만족이라는 결론을 내렸는데요.

 

하지만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착용을 했을 때에 어깨나 등이 펴지는 부분은 확실했던 만큼! 심각한 자세가 걱정이신 분이라면 정말 응급처치적인 측면에서의 사용도 추천을 드린답니다!

 

다른글도 읽어보기

2022.07.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이제는 갚즈아의 시대? 가즈아의 유래와 금리인상

갚즈아의 시대 : 경제 침체의 본격적인 시작?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경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지 않으시는 분이라고 하더라도 "가즈아"라는 말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

honeytipagit.tistory.com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1.06.14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 가격 평균적으로는 얼마일까요?

말티즈 분양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시간에는 말티즈 강아지의 분양을 희망하시거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사실 어떤 행동을 하기 위해서 가장 현실적으로 중요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