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강의 조합을 찾다! 운동화 가죽 클리너!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예전에 제가 스웨이드 지우개를 구매해서 신발의 얼룩을 지우는 데 사용해보려고 한 적이 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경우에는 신발 전용 지우개가 잘 맞지 않았어요.

 

제가 생각하는 그 이유는 바로, 저의 신발에 있는 얼룩이나 자국들은 상당 기간 제가 방치를 했던 녀석들이기 때문이라 이미 돌이킬 수 없는 묵은 떼였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어찌되었든 결과로 말씀드리자면 신발 지우개로는 제 신발의 묵은 떼를 지워내긴 역부족이었답니다.

 

그러나! 절대 포기하지 않는 저는 또 다른 방법들을 찾아 이것 저것 다 써봤는데요! 오늘은 제가 생각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말씀을 드려보려고 해요.

가죽 클리너

물론 최고의 방법은 크린토피아 같은 곳에 맡기는 것이지만 오늘은 집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색깔에 맞는 광택제 ? 코팅제!와 물티슈


준비물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시는 신발의 색깔에 맞는 코팅제? 광택제와 집에 있는 물티슈만 있으면 되는데요. 우선, 여기서 전제조건은 신발 중 천 부분같은 경우에는 안쓰는 칫솔에 세제를 묻혀서 박박 문질러주면 된다는 점이에요. 천 부분에 대한 부분을 제가 과감하게 건너뛰는 이유는 그만큼 천 소재의 경우 얼룩이 잘 없어지기 때문인데요!

백색 재생?

문제는 고무창과 가죽 부분이죠. 세제로 문질러도 잘 안지워지는 이 고무와 가죽 부분의 묵은 떼 때문에 저는 전용 신발클리너를 구매했었는데요. 클리너의 경우 오히려 천 부위만 기깔나게 지워주고 고무창은 잘 안지워지더라고요. 가죽의 경우에는 아예 손상이 되서 가죽에 상처가 난 부분이 문제였고요.

 

이에 따라 제가 구매한 것은 바로 ABC마트 같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구두 광택제 였는데요! 제 경우에는 BAMA Renovator라는 제품을 9천원에 구매했어요.

 

사용 방법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용 방법을 알아볼게요. 먼저 이 곳저곳 더러운 저의 신발부터 보여드릴게요! 아직까지도 저번의 실패로 지우개똥까지 묻어있는 상태인데요..

가죽 자체가 파져서 손상된 상태

* 참고로 여기서 Tip!! 의외로 고무 밑창이나 가죽에 묻은 떼나 자국은 물티슈로 힘줘서 닦아주면 너무 쉽게 지워진다는 사실! 직접 해보니까 막 이것 저것 샀던 제가 우스워질 정도로 잘 지워지더라구요..

문제는 위 사진과 같이 아예 가죽이 파져서 손상된 부분인데요. 이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광택제?입니다. (계속 물음표를 붙이는 것은 이러한 제품류의 정확한 명칭이 뭔지 잘 모르겠어서요...)

광택제 사용

광택제에는 스펀지로 된 부분의 안쪽에 색깔에 맞는 액체가 나오는 부분이 존재하는데요. 여기를 신발에 꾹 눌러서 액체가 스펀지에 충분히 스며들게 한 뒤, 신발의 가죽이 헤진 부분에 덮어주세요. 저는 사진을 찍을 때에는 티슈보다 먼저 저 가죽부터 처리하느라 아직 밑창이 더러운 상태이긴 한데요! 확실히 가죽의 손상된 부위가 흰색 액체로 잘 덮어졌죠?!

파진 가죽을 흰색으로 덮는다!

이렇게 간단하게 물티슈와 만원도 안하는 광택제만 있으면 웬만한 신발의 얼룩은 해결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