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오늘의 주제는 조금 구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하거든요! 사실, 발냄새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존재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은 신발 벗고 들어가는 식당 앞에선 한 없이 작아지며 다른 사람이 내 발냄새로 인해 불편하면 어쩌지란 생각과 함께 불안한 상태가 되곤 하는데요. 아무리 발을 깨끗이 씻어도 발냄새의 원인을 모두 제거하지 않는다면, 내가 해결하지 못한 그 한 가지의 원인만으로 발 냄새가 지속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 시간에는 원인별 발냄새 없애는 법들을 고루고루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실천! 즉, 활용하는 것이 결국 가장 핵심입니다. 회식 때 자유롭고 싶다면, 데이트 할 때 당당해지고 싶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발냄새 없애는 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발냄새가 걱정이라면!

원인별 발냄새 없애는 법

1. 기본은 발 씻기


반응형

저는 물론 여러분을 믿습니다. 이 글을 찾아서 오신 분이라면 설마 발을 안 씻어서 발냄새가 나는 분들은 아닐꺼에요. 하지만 그래도 발냄새가 안나게 하는 모든 방법을 알아보기로 했으니, 기초부터 튼튼히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리 여러 신발을 돌려 신어봤자, 기본적으로 발을 씻지 않는다면 발 냄새는 절대 없어지지 않습니다. 발 냄새의 주요 이유는 박테리아이며 발에 땀이 많이 날수록 세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 조성되는 것인데요. 그렇기에 당연히 발을 안 씻으면 발에 존재하는 박테리아들이 신발마다 옮겨가게 됩니다. 

기본!

따라서 발 냄새를 잡을 때 기본적으로 하셔야 할 것이 발씻기입니다. 발을 씻어서 청결을 유지해야 발 냄새를 심하지 않게 하고 신발 마다 세균이 옮겨다니는 일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2. 땀 억제제의 사용

발 냄새 안나게 하기 위한 두 번째 소개드릴 방법은 바로 발 냄새의 원흉이라 할 수 있는 땀을 막기 위해서 땀 억제제를 사용하는 겁니다. 사실 위의 첫 번째 해결 방법은 구색 맞추기일 뿐이지, 많은 분들께서 당연히 발을 깨끗이 씻고 신발 관리도 자주 해주실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발에 땀이 많아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분들이 오늘 글을 찾아와주셨을 것 같습니다.

스프레이가 아닐 수도 있어요

사실 땀이 많은 것 자체가 발냄새에 핸디캡입니다. 땀을 잡지 못하면 발냄새 잡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약국에서 발 땀 억제 상품을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약에 그래서 땀 억제하는 강도는 다르나 정확한건 발 땀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는 점입니다.

 

3. 세탁을 생활화하자

세 번째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은 바로 발이 닿는 모든 부위에 대한 세탁입니다. 신발을 세탁했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발 냄새가 다시 발생하는 케이스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럴 경우 대다수의 원인은 다른 신발에서 세탁한 신발로 발냄새가 옮겨진 경우입니다. 따라서 하루나 이틀 정도는 집에서 보관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모든 신발을 한번에 씻어냅니다.

뽀송뽀송한 양말 신기

그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신발과 깔창 세척을 통해 신발을 관리 해주면 좋습니다. 다만 발을 매일매일 깨끗이 씻는걸 잊으시면 안됩니다. 간혹 술먹고 귀찮아서 내일 씻어야지 하고 잤다가 발도 올바르게 안씻고 출근하는 케이스가 사실 상당한데요. 다음과 같이 되면 다시 발냄새가 찾아옵니다.

 

4. 10원짜리 동전 사용하기

발냄새 안나게 하는 다음의 방법은 특정 도구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신발장에 있는 신발 속에 10원짜리 동전을 깔아놓으면 탈취제 역할을 하여 냄새를 잡아주는데 이는 10원짜리 동전 속에 들어 있는 구리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 10원짜리는 신 동전과 구 동전으로 나뉠 수 있는데 구 동전이 구리 함유량이 월등히 높아 왠만하면 구 동전을 신발 안에 깔아두시는게 좋습니다.

동전의 활용

5. 신문지 활용법

다음으로 특정 도구를 이용해서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의 주인공은 바로 신문지입니다. 신발을 보관할 때 신문지를 넣으면 좋은 2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째는 신발의 습기를 잡아주어 세균이 번식되는 걸 막아주어 발냄새를 줄여준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신발이 중력에 의해 쭈글쭈글해지지 않도록 모양을 유지해준다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활용할 때 그 효과를 조금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은 신발장 속에 습기 제거제를 몇 개 넣어두어 신발장 속의 습기를 최대한 없애주는 겁니다.

신문지도 좋아요

 

6. 일광 건조하기

발냄새 안 나게 하기 위해서는 자연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베란다나 옥상에서 햇빛에 신발을 구워주시면 발 냄새의 근거가 되는 세균을 비롯하여 신발 속 세균, 습기까지 모두 제거가 가능합니다. 보통 세탁이 어려운 워커나 가죽 제품들을 햇볕에 종종 널어놓으시는데요. 발냄새가 심하다면 운동화, 구두 가릴 것 없이 햇볕 좋은 날 수시로 널어주시면 좋답니다.

일광 건조의 효과!

 

7. 양말은 면 함량 높은 것 쓰기

발냄새가 안 나게 하는 상식도 있는데요. 요즘 저가 양말들을 보면 면보다는 합성 섬유의 함량이 더 높습니다. 합성 섬유의 함량이 높으면 양말의 탄력은 좋아지지만 양말이 얇아지고 땀 흡수가 잘 되지 않아 발에 땀이 차고 신발에 많이 스며들게 됩니다. 

 

반면 양말의 면 함량이 높으면 땀 흡수가 잘되어 땀이 차지 않고 신발에 스며드는 양도 적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땀 흡수가 잘 되는 양말은 스포츠 양말이죠. 면 함량이 높은 양말은 땀이 흡수되기에 적당한 두께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신으면 발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발 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부디 이 방법들이 도움이 되셔서 마음 편한 일상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