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애 장어집이 바뀌었다! 연남동 풍천 장어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예전 주말에 여자친구와 다녀왔던 연남동 풍천 장어집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여러분의 최애 음식은 무엇인가요? 제 경우에는 제일 좋아하는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피자인데요!!

연남 풍천 장어 기본 세팅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제 맘속에서 피자와 경쟁을 하기 시작한 메뉴가 등장했어요. 그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장어인데요! 장어는 생선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구이를 비롯해서 다양한 요리 방법들이 존재해요.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어의 요리 방법은 덮밥으로 먹거나 구이를 먹는 건데요. 오늘은, 바로 이 장어구이를 정말 잘 하는 걸로 유명한! 제가 이번에 다녀온 연남동의 풍천 장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및 주차 꿀팁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7길 39에 위치한 풍천 장어 연남점은 가게 상호에서 눈치채셨겠지만 연남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쪽으로 나오면 펼쳐지는 연남동 거리는 아무래도 빽빽한 골목길을 따라 다양한 유명 핫플들이 자리잡고 있잖아요?

 

이 말은, 그만큼 주차가 어렵다는 말이기도 해요! 하지만! 저는 이 곳에 아주 좋은 주차 자리를 찾았는데용. 물론 풍천장어 연남점 자체적으로 건물 앞에 주차를 할 수 있게는 해주시더라구요. 하지만, 2층까지 존재하는 인기 식당인만큼 자체 제공 공간만으로는 주차가 힘들 경우가 많아요.

주차 및 위치 이동 정보

이럴 때에는 네비게이션에 연남동 지남빌딩을 쳐서 주차를 해보세요! 제가 방문했을 때를 기준으로 아이파킹을 이용할 경우 한 시간권이 1,800원이고 거리 상으로도 매우 가까워요.

 

연남동 풍천장어의 가격 및 특징 


장어구이집에 방문했던 이야기인만큼, 주차 정보를 마쳤으니, 지금부터는 장어구이의 가격부터 말씀드려볼게요. 일단 이 곳의 경우, 따로 양념 구이나 소금구이 이런 구분이 없어요! 주문을 할 때에도 장어구이 몇 마리요~ 이렇게 들어가거든요!

 

한 마리의 경우 가격은 3만원입니다. 저희 동네는 보통 한 마리에 3만 5천원이었어서 오 여기 싸다 이 생각을 했는데, 저희 앞에 나오는 장어의 사이즈는 제가 다니던 동네 집 보다 훨씬 커서 깜짝놀랐어요.

엄청난 사이즈

*이 가격은 제가 방문했을 때 당시의 가격으로, 장어의 경우 워낙 시즌별 시기별 가격 변동이 큰 만큼 방문 전에 한 번 더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족도는?


솔직히 장어구이는 그냥 어딜 가나 완전 싸구려집만 아닌 이상 다 비슷하게 맛있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러나 이 곳은 개인적으로는 다른 어떤 곳보다도 직원분들이 특히 잘 구워주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어구이의 경우에는 (특히 제가 불판에서 뒤집을 경우) 정말 말 그대로 구워버려서 속상한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직원분들이 구워주시는 경우에도 손님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정신 없어 하셔서 태워먹는 건 아닌지 걱정스러운 경우가 많았구요!

정말 잘 구워주십니다

그러나 여기 직원분들은 그런 염려를 전혀 할 필요없이 정말 매끄럽게 관리를 잘해주셨고, 그 결과는 맛으로 반영이 되었답니다!! 

 

이 밖에도, 사람이 많았지만 2층까지 잘 갖춰져 있어서 바쁠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편하고 쾌적하게, 안전하게 식사를 맛있게 마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답니다.

 

마지막 꿀팁을 드리자면! 만약 커플이서 오셨을 경우, 장어 두 마리에 잔치 국수를 추가로 시켜보세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국수

 

저는 전반적으로 너무나 만족했고 최애 장어집도 바뀌게 되었던 맛있는 경험이었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