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 배속의 숙변! 완전히 없애는 방법


여러분은 숙변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이 단어를 직설적으로 표현을 하자면, 숙변이란 배출되지 못한 내 뱃속의 똥을 말하는데요. 

 

배변 활동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께서 숙변이라는 증상은 당연히 변비 증상을 가진 분들에게서만 나타나는 한정적인 개념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현실을 보면, 생각보다 숙변은 많은 분들에게서 발생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숙변

이번 시간에는 저와 함께 내 뱃속의 숙변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변은 누구에게나 있다? 문제점은?


가장 먼저, 여러분들에게 먼저 한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들의 몸속에 숙변이 얼마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바로 정답을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으로 변비가 없는 사람도 5kg 정도의 숙변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숙변을 그냥 놔두면 그것은 두고 두고 우리 장 속에서 남은 상태로 몸 속에서 온갖 트러블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기에 이러한 숙변을 가만히 놔둬서는 안되는데요. 

 

숙변의 시작은 변비라고 볼 때, 변비를 해결하는 것이 숙변 해결의 원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질병이 변비에서 시작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섬유질 섭취가 점점 부족하고 운동과 수분의 부족으로 인해 변비가 시작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변이 오랫동안 장에 머무르게 되면. 바로 숙변이 되는 것이죠.

 

여기서 숙변의 문제는 대장의 주름이나 사이 사이에 쌓여서 썩고 가스가 만들어지면서 대장을 약화시키고 혈액을 타고 온몸으로 퍼지면서 인체의 약한 부분에 정착하게 되어 질병이 된다는 것입니다. 마치 치아에 음식물이 낀 채로 시간이 지나게 되면 썩어서 악취를 남기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것처럼요!

 

숙변의 원인


그렇다면 숙변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많은 이유가 있지만 특히나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육식 위주의 식습관이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육식을 자주 하게 되면 소화관을 통해서 배설되는 시간이 24시간 정도 걸린다고 가정할 때, 육식이 장내에 머물면서 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요독 등이 생겨서 혐기성 미생물을 증가시킨다는 것이죠.

 

이때, 이러한 혐기성 미생물들은 염증을 증가시키고 산소와 비타민d를 소모시키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침투시키게 되는데요. 육식은 섬유질이 없기 때문에 대장의 기능에 문제를 줍니다. 

숙변 ?!

물론, 이 밖에도 추가적으로 스트레스나 운동 부족도 변비의 원인이 됩니다. 

 

숙변이 일으키는 문제들


그렇다면 숙변이 일으키는 구체적인 문제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적으로, 숙변이 장내에 쌓이게 되면 두통이 발생합니다. 변이 어떻게 두통의 원인이 되냐고요? 이는 장에서 발생한 유독가스가 혈액을 타고 뇌로 들어가 뇌 기능을 어지럽게 하기 때문인데요.

 

이 뿐이 아닙니다. 체내에 남겨진 숙변은 체내 산소와 영양소 흡수에 방해를 주며 혈액의 불변함과 트러블로 인해서 부스럼 여드름 기미 등이 생기고 복부 가스가 생기고 체중이 증가하며 허리 통증까지도 찾아오게 됩니다. 

 

숙변의 모양


숙변이 되면 일반 대변과는 다르게 변의 색이 검정색을 띠게 됩니다. 또한, 숙변의 경우에는 주로 담즙산과 세균 덩어리 기생충 음식물 부패 등이 결합되면서 노폐물이 생기고 암모니아나 황화수소 메탄 등을 만들어 방귀가 나올 때 아주 지독한 냄새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어떤 모양..

 

숙변을 방지하는 방법


숙변이 많이 쌓이지 않게 하려면 식이섬유가 충분한 식사를 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육식 과식 설탕 제과점의 빵들 등은 피해야 하고 수분 섭취가 충분해야 합니다. 

 

물론 단 한 번으로 수분을 모두 없애기는 힘이 들 수 있습니다. 금식을 3일에서 7일 정도 해주면 아주 좋은데요. 이때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금식을 하면서 장 청소를 꼭 해 주시는 것이 좋으며, 하루 한 번씩 장 청소를 하되 용액을 넣고 15분 정도 참게 되면 숙변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방지의 방법

그리고 3일 정도가 지나서 정말 많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장 청소를 하기 전에 소금물을 마시는 것도 추천드리는데요. 나트륨 소금 3g 정도를 500ml 물에 타서 숯 한스푼을 넣고 함께 마시면 소화관의 염증을 함께 빼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숙변을 해결한다면 몸이 가볍고 개운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금식과 장 청소 잘하게 되면 숙변 제거에 정말 도움이 되고 여러분들의 병의 원인을 만들었던 이 숙변을 모두 쏟아져 나오게 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적어도 1년에 한 번 숙변을 제거하는 방법을 적용하셔서 더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시기를 바라면서, 오늘 글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