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접 구매한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9

이번 시간에는 얼마 전 제가 직접 구매한 브라운 면도기의 시리즈 9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면도기를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처음에 가장 헷깔리는 시리즈별 차이와 더불어, 가장 프리미엄 모델 급인 시리즈 9의 경우의 세부 모델별 차이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9390와 9395 차이가 뭔지 잘 모르시는데요. 지금부터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참고로 세부 시리즈들의 경우, 보편적인 모델들인 홀수 시리즈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별 차이 알아보기

브라운 3

브라운 면도기 사진

가장 먼저,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 중 가장 엔트리급을 담당하고 있는 브라운 3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엔트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이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이자 메리트는 바로 저렴함입니다. 여러분들은 전기 면도기와 날 면도기하면 어떤 것이 더 비쌀 것 같으신가요?

 

당연히 날면도기가 전기 면도기에 비해 훨씬 저렴할 것 같은데요. 하지만 브라운3의 경우에는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가격일 뿐 아니라, 심지어는 날 면도기와 비교까지 가능할 정도의 가격대인 3만원 후반대에서 4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성능이 안 좋은 것도 아닌데요. 많은 분들께서는 브라운 면도기 시리즈를 전체 통틀어서 실제 절삭력에서는 차이가 크지 않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시리즈 3 역시도 준수한 성능을 갖고 있다고 해요. 브라운 시리즈 3 역시 3개의 면도날망을 바탕으로 수염을 깎아내며 피부 자극을 줄여 주는 센소 포일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한 시간 충전에 30분 사용이 가능한 브라운 시리즈 3 또한 습식과 건식 면도 모두 가능한데요. 다만, 세부 모델별로 방수가 되는 모델은 310BT와 310S밖에 없으니 습식 면도는 정말 조심해주셔야 겠죠.

 

브라운 5

브라운 면도기 사진 2

다음은 브라운 시리즈 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델부터와 시리즈 3와의 차이는 바로 세쳑 시스템이 더 견고해져서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제 사용자분들의 후기를 살펴보자면, 시리즈 5라고 해서 이전 모델에 비해 절삭력이 눈에 띄게 좋아지거나 하는 것은 없다고 해요. 물론 이게 안 좋은 것이라기보다는, 전 모델이 가성비가 되게 좋아서 그런 것이죠 ㅎㅎ

 

다만, 브라운 시리즈 5의 특징은 바로 세척 시스템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전기 면도기의 경우 깎여진 털을 직접 물로 세척하거나 혹은 브러쉬로 닦아내고, 물로 씻을 경우 이를 말린다거나 하는 과정에서 관리가 너무 귀찮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시리즈 5부터는 전용 클린 시스템 기계가 존재한답니다. 물론 배터리 성능의 개선이나 얼굴 윤곽까지 관리가 더 잘되는 점도 특징으로 갖고 있다고는 해요!

 

브라운 7과 9의 차이

브라운 면도기 사진 3

아마 브라운 면도기를 선물로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대부분 브라운 7이나 9 시리즈 중에서 고민을 하실 것 같은데요. 7 시리즈부터는 이제 10만원 후반에서 20만원 초반이라는 가격에서 느껴지시겠지만 프리미엄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7 시리즈는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가장 큰 특징은 얼굴 윤곽에 따라 움직이는 3개의 면도날이 더욱 유연하게 잘 작동한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는데요. 회사의 오토센스 테크놀로지 기술에 따라 얼굴에 밀착되어 수염을 잘 깎아내기에 컨트롤이 훨씬 쉬워진다고 해요. 360도 플렉스 헤드 기술까지 적용되서 경쟁사인 필립스와는 다른 구조인 일자형 면도기임에도 컨트롤이 더 쉽다고 해요.

 

한편, 시리즈 9은 최고 프리미엄으로써, 일단 면도날망에서부터 차이를 보이는데요. 두 개의 옵티포일, 즉 밀착 면도를 가능케 하는 날과 더불어 하나의 다이렉트 & 컷 트리머, 즉 다른 방향으로 자라는 털을 잡아주는 면도 요소, 거기에 누워 있는 수염을 잡아주는 리프트 & 컷 트리머, 마지막으로는 스킨가드를 통해 피부까지 보호해주는 5중 면도 요소를 갖추고 있는 것이 시리즈 9이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시리즈 9을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서, 7과의 가격 차이가 10만원 내외인 점을 감안하면 조금 더 프리미엄 모델이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브라운 9390과 9395 모델의 차이는?


마지막으로는 브라운 시리즈 9의 세부 모델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9390과 9395의 차이에 대해 언급하고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시리즈 9이라고 해서 딱 한 가지의 모델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가장 대중적인 두 모델, 9390과 9395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우선, 브라운 시리즈 9의 여러 모델들 중 가장 끝의 알파벳 먼저 살펴보도록 할까요? 만약 프리미엄 급 면도기로 세척 시스템 까지 갖춘 녀석들은 cc라고 표시가 된 모델들이라고 하고요! 다음으로 브라운 9390과 9395의 차이는 색깔이에요!

 

결국 성능적인 측면에서는 9390이나 9395나 동일하다는 것인데요. 다만 93이 아닌 92로 시작하는 모델들은 상대적으로 9 시리즈 중에서는 먼저 나왔던 모델들이라는 점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정리하자면! 만약 브라운 면도기를 시리즈 9으로 구매하실 경우, 숫자 3과 2의 차이는 최신 모델 여부이며 알파벳은 cc가 세척 시스템이 있는 것이며 s는 아닌 것, 마지막으로 끝의 두 숫자는 색깔의 차이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