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 리뷰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제가 1년 넘게 사용 중인 제품인 나무앤미 브랜드의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에 대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사게 된 계기는 사실 제품의 용도와는 큰 관련이 없었습니다. 당시에 저는 회사 스트레스로 인해 쇼핑병에 걸렸었고, 카카오 메이커스로 특이한 건 다 사려는 병에 걸렸었는데요. 

 

오늘의 주인공인 편백 스프레이도 사실 필요해서 찾았다기보다는, 우연히 본 제품 설명이 마음에 들어서 구매를 하게 된 제품이에요. 그렇다면, 이 우연한 계기로 구매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렇게 장기간 사용 중인 이유가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지금부터 이 제품에 대한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의 가격


 

 

가장 먼저, 중요한 요소인 이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제품을 처음 산 것이  2019년 1월인데요. 당시에 저는 이 제품을 18,500원이라는 가격에 500ml 스프레이와 1,000ml 리필액 까지 해서 구매를 했답니다.

당시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최소 구매 요청 건수를 달성한 제품에 한해서 제품의 구매가 가능했던 정말 장인 시스템이었던 반면, 지금은 많이 궤도에 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현재에는 380ml를 기준으로 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 것으로 봐서 가격은 확실히 그때보다 오른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에 샀을 때에 비해 현재는 가격이 많이 올라간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는 어찌보면 당연스러운게 그 당시에는 거의 2주~3주 정도를 기다려서 모집 인원을 채운 뒤에 구매가 가능했던 한 마디로 프로토타입 혹은 주식으로 따지면 초기주주같은 느낌이었는데요.

 

그렇기에 제 첫 구매의 경우에는 마진도 훨씬 더 낮추면서 고객 반응을 살피고 상품성을 측정하던 시기에 구매한 제품이었기에 이렇게 가격차이가 나는 것이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분명한 것은 제 구매 당시의 가격이 아닌 현재의 기준에서 보더라도 충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었다는 것 같습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장점들

유해성에 대한 안심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장점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메인이 되는 장점은 바로 유해성에 대한 안심입니다. 이는 제가 첫 구매를 할 당시에도, 그리고 주로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재에도 나무앤미 측에서 가장 강조하는 점 중의 하나인데요.

사실 편백 스프레이를 찾으시는 분들의 관심사와 목적 자체가 사실 기존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유해성에 대한 걱정 때문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만큼 이는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에는 일반 탈취제에서 사용하는 계면활성제를 비롯해서 방부제나 유화제 등 모든 유해물질이 전혀 들어가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사실 이렇게 떠들어봤자 잘 와닿지 않을 것 같은만큼, 실제 사용 상의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사실 이 제품을 쓴다고해서 사용자 입장에서 직접적으로 유해물질을 쓰지 않게 되어서 건강해졌다, 삶에 기력이 생겼다 와 같은 효과를 느낄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몸에도 뿌려본 적 있는 이 스프레이의 사용 이후 몸에 여드름이나 두드러기, 간지러움과 같은 부정적인 증상이 일어난 적 또한 전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인공적인 향이나 성분에 대해서는 귀신같이 거부감을 보이시던 저희 어머니도 이 제품에 대해서는 딱히 그런 반응이 없으셨기에 저는 이를 장점으로 여겼답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의 냄새

다음으로 중요한 장점은 편백 스프레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 스프레이가 지니고 있는 향입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의 경우에는 향료로써 만들어지는 향이 아닌, 정말 자연에서 나는 숲 냄새가 나는데요. 이것 역시도 유해성으로부터의 안전함과 더불어 이 스프레이가 가지고 있는 장점인 것 같습니다.

 

밀폐된 공간에 있을 때, 조금 답답함을 느낄 때면 저는 이 스프레이를 방에다 분사하는데요. 보통 인공적인 향을 폐쇄된 곳에 뿌리면 오히려 머리가 아파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나무앤미 스프레이의 경우에는 원래 의도했던 바처럼 마음이 차분해지는 정말 피톤치드의 향이 난다고 느꼈습니다.

이 밖의 사항들

이외에도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는 향균과 살균, 항곰팡이와 같은 역할도 해준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사실 수치로써 확인은 하지 못하기에 체크를 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위생이 걱정되는 장소나 상황에서 이 스프레이를 뿌렸을 때 염려했던 상황이 발생했던 적은 없었기에 저는 향균과 살균, 항곰팡이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단점들

 

 

인공적이지 않은 만큼 강하지 못하다

그렇지만 당연히 나무앤미 피톤치드 편백 스프레이에도 단점들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제가 느낀 그 첫 번째 단점은 향에 대한 부분입니다. 사실 장점으로써 인공적이지 않은 냄새를 꼽았는데요. 이것은 동시에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각종 첨가료를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이 스프레이는 한번 뿌리면 정말 순식간에 그 향이 공간에서 사라져버립니다. 뿌리는 그 순간이 지나면 금새 냄새는 옅어져버리는데요. 이 점이 저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탈취효과

다음 또한 이어지는 맥락일 수 있는데요. 바로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에서 강조하는 또 하나의 특징인 탈취효과입니다. 비록 냄새가 빨리 사라지긴 하더라도 닫혀진 방 안에서 뿌렸을 경우 맡을 수 있는 특유의 자연스러운 피톤치드 향은 너무나 좋습니다.

문제는, 고무냄새나 악취 등 조금만 쎈 냄새가 발생하는 공간에서는 이 스프레이의 탈취 효과가 빛을 거의 보지 못한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저는 헬스 운동을 위해 구매한 고무 아령의 냄새 때문에 스프레이를 하루에 3번씩 거의 샤워하듯이 뿌려주었지만 별 효과를 보지는 못했는데요. (참고로 아직도 냄새가 나고 있습니다 그 아령은.. ㅠㅠ)

 

탈취를 위한 화학 성분을 뺀 만큼 어쩔 수는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많이 아쉽기는 하더라고요.

 

 

이상으로 제가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나무앤미 피톤치드 스프레이에 대 한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탈취와 향수에 가까운 카테고리로 접근을 희망하신 분이라면 비추드리지만, 건강과 힐링이라는 입장에서는 확실히 추천드릴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