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하면서 돈도 버는 P2E 뭐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 꿀팁 아지트에서는 P2E 게임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코인 시장의 경우에는 최근 점점 전세계적인 경제 위기를 바탕으로 추세가 안 좋아지고는 있지만, 한동안 게임과 코인을 결합하는 컨셉이 유행했었는데요. 이러한 종류 중의 하나는, 게임을 하면서 돈도 버는 P2E 게임이었습니다.

 

P2E게임이란 Play to earn이라는 뜻의 약자로써, 말 그대로 돈벌기 위해서 하는 게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번다고 하면, 게임 내 아이템 거래를 생각하시기 쉽지만, P2E 게임의 경우에는 직접 아예 시스템상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P2E 게임을 직접 얘기하면서 더 얘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P2E게임의 종류

1. 뽑기 형식의 게임

P2E를 세상에 알린 엑시 인피니티

P2E 게임의 핵심은 게임 내 아이템에 대한 NFT화에요. 이를 더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자면, 게임 내 아이템을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게 하는 것인데요. 그러면 게이머들은 게임 내 특정 활동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얻게 되고, 그 아이템은 암호 화폐로 교환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겠죠?

붐 크립토

여기서, P2E 게임의 종류가 나뉘게 됩니다. 첫 번째 종류는 뽑기 형식의 게임인데요. 이러한 종류의 게임들은 우리의 귓가에 가장 많이 알려진 엑시 인피니티를 비롯해서 붐 크립토, 사이버 드래곤, 비엔비 히어로즈와 같은 게임을 들 수 있어요.

 

참고* 엑시 인피니티 관련 사이트

https://iloveaxie.com/

 

Blog - 엑시인피니티

처음 화면에서 플레이를 클릭하면 어드벤처로 갈건지, 아레나로  게임을 할건지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구성은  상단에 하루에 에너지 20개가 주어지며 게임을 더 읽기

iloveaxie.com

 

해당 게임들의 특징들은 무엇일까요? 물론, 저마다 설정이 다르기에 각자 게임에서의 목표는 상이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공통점이 존재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맨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가상화폐를 통해 게임 내 캐릭터를 구매하고, 해당 캐릭터를 통해 일종의 "채굴" 활동을 한다는 것이에요.

결국은 뽑기?

여기서, 각각의 캐릭터마다 채굴을 하는 양은 상이한데요. 유저들은 해당 캐릭터를 통해 채굴된 재화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으로부터 더 좋은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고, 혹은 게임 내 시스템을 통해 뽑기를 해서 새로 뽑을 수도 있는 것이에요.

 

정리하자면, 자본을 투자해서 게임 내 캐릭터를 구매하고, 해당 캐릭터를 통해 채굴을 하거나 더 좋은 캐릭터를 사는 방식으로 돈을 모으는 게임이 바로 이 뽑기 형식의 게임들이라는 것이죠.

 

이러한 게임들 중, 나름 신뢰도 있으면서 유저들이 많은 추천할만한 게임의 종류로는, 말씀드렸듯 엑시 인피니티, 붐 크립토, 사이버 드래곤 정도를 꼽을 수 있어요.  참고로 이러한 게임류의 특징이라면 다른 종류의 게임에 비해서 돈을 벌 수 있는 양은 훨씬 많을 수 있지만, 이와 비례하여 초기 투자 자본 및 지속적인 투자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답니다.

 

2. 채굴 형식의 게임


직접 채굴하는 미르4

두 번째로 소개해드린 형식은 바로 게임 내에서 채굴을 하는 형태에요. 사실 1번류의 게임들도 결국에는 채굴을 하는 형식임에도 불구하고, 2번을 가른 이유 중의 하나는, 이 경우는 돈을 들여서 캐릭터를 뽑기 한다거나 하는 방식이 아닌, 게임 내에서 실제 특정 반복적 활동을 통해서 아이템을 수집하고, 해당 아이템을 교환하며 가상화폐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었어요.

 

대표적으로는 얼마 전까지 말도 안되는 급등을 보여주었던 위믹스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미르의 전설 4를 들 수 있어요. 위 사진을 보면, 열심히 정말 말 그대로 채굴을 하는 캐릭터들이 보이죠? 이렇게, 게임을 통해 채굴 활동을 하면 특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그 아이템을 통해 암호 화폐로 교환하는 것이 바로 이 두 번째 유형이라 할 수 있어요.

 

이러한 게임에 있어서 추천할 만 한 게임으로는 미르의 전설4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위의 게임들과는 달리 국내 대기업의 실제 게임인데다가, 초기 자본을 통해 알 지도 못하는 낯선 게임 사이트에 코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는 추천할 만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현재 그렇게 높지는 않다고 해요. 

 

3.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 형식의 게임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게임류는 바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보상 형식으로 지급되는 코인이 존재하는 게임이에요. 이러한 게임들의 경우에는 앞서 말한 게임들처럼, 초기 자본을 투자해서 캐릭터를 채굴하게 한다던지, 혹은 게임 내에서 게임 플레이보다는 채굴활동을 한다던지 하는 방식과는 좀 달라요.

 

그보다는, 게임 내에서 실제 플레이를 즐기는 과정에서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의 보상으로써 특정 토큰을 받고 이 토큰을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세 번째 형식의 게임인데요.

뽑기는 존재

물론 이러한 게임들의 경우에도 뽑기는 존재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뽑기는 토큰을 얻는데 사용된다기보다는, 게임의 플레이 특성상 더 강한 캐릭터 혹은 아이템을 얻는데 사용이 되는 것일 뿐이에요.

 

게이머들은 해당 게임 자체를 즐기는 과정에서 보상으로써 토큰을 얻고, 그 토큰으로 암호화폐 교환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만, 여기서 위 두 가지 게임들과의 특징적인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것은 바로 이 게임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P2E 게임을 통해 큰 돈을 벌기는 아예 시스템상 무리라는 것이에요. 하루에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는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이 토큰을 통해 돈을 크게 벌 가능성은 제한적이겠죠?

 

그렇기에 해당 게임군들의 경우에는 "하루 커피값", "하루 식사값"의 느낌으로 접근하는 것이 적당해요. 가장 추천드리는 게임으로는 위 사진으로도 사용한 무한 돌파 삼국지 리버스 라는 게임을 들 수 있답니다.

 

참고*

2021.12.03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무돌 토큰 가격 및 거래소 관련 정보

 

무돌 토큰 가격 및 거래소 관련 정보

무돌 토큰 얼마인가요?! 이번 시간에는 최근 수많은 커뮤니티를 달궜던 무돌 토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가히 코인 전성시대라 부를만 한데요. 그만큼 정말 다양한 코인들이

honeytipagit.tistory.com

 

이상으로 오늘은 다양한 P2E 게임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그 종류별 게임들에 대한 추천을 해보았답니다. P2E의 경우에도 어김없이 적용되는 것은 역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는 점인데요. 만약 1번류의 게임을 하겠다는 생각을 하신 분이라면 반드시 주의해주시길 강조드리면서 오늘 글은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