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막힘 비염에는 액티피드!


안녕하세요! 언제나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만을 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비염으로 고생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만성비염으로 인해서 코가 완전히 뚫려있던 적이 거의 없는데요. 그렇기에 너무나 답답해서 비염을 해결하기 위해서 정말 다양한 수단을 동원하고 있는데!

 

그 중에 가장 건강한 방법은 저번에도 리뷰했었던 나잘후레쉬를 사용하는 방법이었어요. 하지만 나잘후레쉬가 통하지 않을 때도 종종 있다는게 문제였는데요.. 처음 코를 뚫었을 때는 정말 상쾌하고 개운한데 시간이 지나면 어느덧 코가 다시 막히는 현상도 종종 생기고, 비염이 너무 심한 날에는 아예 코가 꽉 막힌 상태이기에 나잘후레쉬 자체가 통하지 않을 때가 있었어요.

 

오늘은 바로 이런 상황에서 제가 사용하는 약인 액티피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비염약!

오늘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액티피드를 비롯한 코막힘약들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고, 액티피드를 선택한 과정과 사용 후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시죠.

 

액티피드의 가격


그 전에 앞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액티피드는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매가능하며 10개의 약이 들어있는 제품이 3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사용법은 1회에 한 개씩 하루 세 번 식후에 복용하라고 되어있네요!

(조사를 위해 찾아보니, 약국에 따라 3500원에 판매하는 곳도 있다고 해요.)

 

코막힘약과 비염에 대하여


사실, 코막힘에 좋은 약들은 액티피드가 유일한 약이 아니라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한데요! 이에 따라서 시작은 코막힘약들에 대해 총체적인 정보를 알아볼까합니다.

 

먼저 비염이라는 것은 코의 점막에 염증이 생김으로써 재채기나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비염의 원인은 크게는 비알레르기성 비염과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나뉩니다.

 

비알레르기성 비염은 휜 코뼈가 원인이 되거나 감염 등에 의해 발생하는 비염인데, 이로 인해 비염을 앓는 비중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매우 낮아요.

 

대부분의 비염은 알레르기성인데요! 알레르기성비염이란 면역계의 알레르기성 반응에 의해서 발생하는 비염이라고 하는데, 집먼지나 꽃가루, 동물의 털 등 다양한 것들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고통스러운 비염

문제는 너무나 다양한 원인들이 일상생활에 존재하며, 이것들이 심해지면 만성적인 비염증상에 시달리게 된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비염 증상의 완화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는 오늘 소개해드리려는 액티피드정과 같은 경구형 알약을 먹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티비에도 자주 나오는 오트리빈과 같은 비강분무식 스프레이에요.

칙!

여기서 비강분무식 스프레이는 다시한번 종류가 나뉘는데요. 국소스테로이드제와 비충혈완화제가 바로 그 분류입니다. 국소스테로이드제의 경우에는 보통 1개월 이상은 꾸준히 사용해주어야 하며 전문의약품이기에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를 할 수 있고요.

 

한편, 비충혈완화제의 경우에는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만 내성이 발생할 수 있고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기에 사용에 주의가 필요해요.

 

하나는 번거롭고 하나는 위험하고..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이 바로 경구형 알약이었는데요! 거의 대부분의 알약들에은

항히스타민의 성질을 지닌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바로 알러지성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이나 코 주변부 가려움증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대부분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는데 제품의 종류가 왜이렇게 많고 다양한 것일까요? 이 부분에서는 다음 장과 마지막 장에서 항히스타민제의 종류와 제가 왜 액티피드를 선택했는지를 설명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비염약의 종류 - 항히스타민제에 대하여


항히스타민의 기능을 하는 성분들은 사실 아주 다양한데요. 이 다양한 성분들 중에 약마다 선택하는 것들이 다르기에 비염약의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해지는 것이에요. 그렇다면 성분들에 따라 효과도 천차만별일까요? 그것은 아닌데요. 항히스타민제들은 오랜 시간에 걸쳐 계속해서 개발되고 발전해왔어요.

너무나 많은 종류들

 

이에 따라 현재 3세대까지 발전해왔는데, 세대별로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1세대 항히스타민제들은 (클로르페니라민 / 클레마스틴 /트리프롤리딘 / 디펜히드라민 / 메퀴타진 / 독시라민 등) 비염 해소 자체에 효과가 매우 좋은 반면, 졸음이 밀려온다는 부작용이 있어요. 그렇기에 비염약으로도 쓰이지만 수면유도제에 쓰이는 성분들이기도 할 정도인데요. 이에 따라 운전이나 기계조작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피해야하는 약품군이라고 해요. 반감기가 길지 않아 하루에 세번 먹는 약들이 많은 것도 특징이고요!

 

한편, 2세대 항히스타민제들은 (세티리진 / 아젤라스틴 / 로라타딘 / 에바스틴 / 에피나스틴 / 루파타딘등) 1세대의 항히스타민제들에 비해 지속기간이 훨씬 길어졌으며 졸음이라는 부작용이 훨씬 덜 해진 제품들이랍니다.

 

여기에 3세대 항히스타민제들도 등장했는데요. (펙소페나딘 / 레보세티리진 / 데스로라타딘 등) 사실 인터넷에서 찾아볼때 2.5세대거나 2세대까지만 나오고 3세대 항히스타민제는 없는걸로 나오는 곳들도 많아서 잘못된 정보인지 찾아보았는데, 정확히는! 2세대의 대사물들이기에 3세대라고 지칭을 하지 않는 경우도 크기 때문이었다고 해요.

 

3세대의 특징은 2세대 제품들보다도 더!! 뇌에 영향을 주지 않게끔 만들어진 것이라 대부분이 졸음에서 아예 자유로운 수준이라고 해요.

 

액티피드를 선택한 이유와 실제 사용후기


제가 선택한 액티피드는 1세대 항히스타민제인 트리프롤리딘이 들어가있는 1세대 제품인데요! 저는 세대별 제품들 내부에서 고르기보다는 저희 약국에 있는 제품들 중에 1세대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선택을 했고, 그것이 바로 액티피드였던건데요!

 

2세대, 3세대의 경우에는 물론 반감기가 길고 졸음이 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었지만, 효과면에서는 1세대가 가장 크다는 각종 후기들을 보았기 때문에 저는 과감하게 1세대 제품을 선택했답니다.

 

저는 현재 6개월 정도째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았어요. 먼저 제가 비염이 조금 심한 편이라, 제 최우선순위는 역시나 졸음보다는 효과였답니다.

 

두번째로는 일상 생활을 할 때의 코막힘은 이제 너무나 익숙해져서 그렇게 불편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액티피드의 단점이라면 잠이 많이 온다는 것인데, 저는 일상 생활을 하는 아침이나 점심에는 약을 먹지 않고 하루를 마친 저녁에만 먹으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데요.

 

그 결과는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매일 먹기보다는 보통 2주~3주에 한번 정도씩 잘 때 즈음에 코가 엄청 막힐 때가 있는데요. 이 때 액티피드를 먹고 똑바로 눕거나 앉아있으면 30분정도가 지나면서부터 코가 싹 풀리기 시작해요.

약의 모양

거기다가 저는 아예 졸음효과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집에 수면유도제가 없는데 아무리 누워도 잠이 안오는날은 액티피드를 먹으면 금새 잠에 들기도 해서요 ..ㅎㅎㅎ

 

하지만 한 가지 느낀 것은 연속해서 사용하면 별로 효과가 없었다는 점이에요. 분명 내성이 없는 약이란 정보를 본 것 같은데 제 실제 경험상으로는 매일같이 사용하시기보다는 일주일에 2회 이내로만 사용할 때 효과가 있었어요.

 

제 추천으로는 평소에는 코 세척을 통해 버티시다가 너무 심하게 막히는 날에는 저녁 먹고 한 알 정도 드시는 방법이 참 좋은 것 같아요!!

 

확실한 것은 ! 졸음효과는 정말 있으니 아침이나 점심에 드시는 것은 정말 비추천한다는 점이에요. 아무것도 안하시는 날 정도에는 드셔도 되겠지만! 꼭 명심해주시길 바라면서 이 글 마치겠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2.06.08 - [제품 정보 꿀팁] - 비염 치료 해결법 코코넨네 패치 후기

 

비염 치료 해결법 코코넨네 패치 후기

잠 잘때 코막히는 것 때문에 구매했던 코코넨네 패치 후기 목차 1. 코코넨네 패치를 고른 이유 2. 실제 후기 3. 만족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제품 리뷰로 돌아온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잠을

honeytipagit.tistory.com

2019.12.27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비염, 축농증에 막힌 코 뚫는 법 - 코 세척기 나잘후레쉬(nasalfresh)

 

비염, 축농증에 막힌 코 뚫는 법 - 코 세척기 나잘후레쉬(nasalfresh)

안전한 코 세척기 나잘 후레쉬! 안녕하세요! 직접 구매하여 사용한 제품만 올리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몇 년전부터 TV에 방영된 이후 많은 분들께서 애용하고 계시는 코 세척기에

honeytipagit.tistory.com

2022.06.03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입벌림방지밴드 테이프 코 비염에 좋을까? 코로잠 사용 리뷰

 

입벌림방지밴드 테이프 코 비염에 좋을까? 코로잠 사용 리뷰

멈출 수 없다면 막아라! 입 벌림 방지 테이프 구매 리뷰!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티비에 나오는 신문물!! 같은 걸 보면 어떻게 하시는 편인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지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