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제 사용해본 불스원샷 살라딘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실제 구매해서 사용해본 불스원샷 살라딘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합니다. 얼마 전 제 차량에서 보조석에 구토를 하는 불상사가 일어났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고 고민하다가 선택하게 되었던 차량 실내 훈증캔인 살라딘! 그 효과는 어땠을까요?

 

지금부터 제가 어째서 수많은 선택지 중에 불스원샷의 살라딘 제품을 선택했으며 그 효과는 어떠했는지에 대한 기록을 여러분들에게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실제 구매 인증

차량 구토냄새 제거를 위해 했던 고민들

1. 전문 업체에 맡기기


가장 먼저, 살라딘에 대한 리뷰에 앞서! 제가 한 선택에 대해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처음 구토 사건이 발생했을 때에 저는 한 20분 정도는 토사물을 방치할 수 밖에 없었어요. 자동차 전용도로 였기에 어떠한 조치를 취하기에는 수단도, 방법도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일단 20분 정도 경과해서 도착했을 때에는 휴지와 걸레를 사용해서 실내에 있는 토사물들을 일단 전부 다 걷어냈어요.

 

그 후, 신속하게 세차장으로 가서 가죽 전용 클리너와 디테일링 붓, 그리고 에어건과 진공청소기를 사용해서 수습을 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20분 여간의 사이동안 토사물이 차 안에 존재했기에 조치를 생각해야 했어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옵션은 전문 업체에 맡기는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일단 신속하게 차량에 남아있는 토사물은 다 제거를 한 상태였으며 그 과정에서 나름 전문적인 장비들을 사용했기에 일반 실내 세차를 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었어요. 

 

이에 따른 두번째 방법은 특수 클리닝이라고 해서, 아예 의자를 탈거하고 가죽 시트를 드러내고 그 안까지 세척을 하는 방법이었는데요. 일단 가격부터가 제가 타는 SUV를 기준으로 40만원 이상인 데다가, 업체를 잘못 선택하면 오히려 가죽 시트에 손상까지 생길 수 있다는 점에서 주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실제 사진을 봤는데..어휴 너무 불안하겠더라구요..)

 

2.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


그렇기에 두번째로 선택한 방법이 바로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었어요. 애초에 일단 시간이 소요되기는 했지만 그래도 나름 초동 대처를 잘 했을 뿐 아니라 유튜브 영상을 보고 나니, 실제 샵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한 수준의 장비로 나름 수습을 했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이에요.

살라딘 박스

뿐 만 아니라, 하루에서 이틀밖에 안 지난 상황에서 이미 냄새가 많이 빠졌기에 괜히 돈 뿐 아니라 리스크까지 감수하면서 업체에 맡기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판단을 하게 되었답니다. 

 

단!! 오늘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한 가지 강조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는데요. 만약 토사물이 딱 일정 부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 남아있는지 파악이 안되는 수준이라면 업체에 맡기셔야 한다고 합니다. 건더기가..남아있을 경우에는 이게 썩으면서 정말 더 큰일이 난다고 하기 때문이에요..!

 

스스로의 해결을 위한 도구 : 살라딘


이렇게 선택을 결정한 가운데, 가죽 시트의 경우에는 최대한 매일 가죽 클리너를 통해 덧칠과 덧칠을 이어가며 냄새를 제거하면 되겠다고 판단했어요.  문제는 차량 전체적으로 아직 남아있는 냄새였는데요.

 

저는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써 차량 훈증캔을 생각했습니다. 건더기 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제거를 했지만 제 손에 닿지 않는 부위에 남아있을 냄새는 연기를 통해 다 잡아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을 해서였는데요.

 

사실, 차량용 훈증캔은 불스원샷 살라딘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당장 쇼핑몰 사이트만 해도 판매량 1위는 불스원샷 제품이 아닌, 타사의 차량용 탈취제였구요.

 

살라딘 선택의 이유

그런데도 제가 불스원샷의 살라딘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차량 내부에 갈 수 있는 피해 라는 부분때문이었습니다. 다른 제품들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방법이 에어컨을 틀고 공기를 순환하게 하는 상태에서 사용을 하라고 나와있었는데요. 그러나 후기 중에는 바로 이 과정에서 내부 기계가 맛이 갔다는 글들이 보여서 너무 겁이 나더라고요.

 

그렇지만 살라딘의 경우, 타입에 따라 다르지만, 제가 사용한 차량 실내용의 경우 에어컨을 틀어놓거나 하는 것이 아니라 뒷자리에 놔두고 사용을 한 뒤 빼내면 그만이었다는 점에서 저는 딱 이 녀석으로 꽂히게 되었답니다.

 

물론 이 제품의 경우에도 환기를 빨리 하고 싶으면 에어컨을 사용하라는 안내는 있었어요. 하지만 그것은 환기를 위한 부분이었기에 별 신경쓰지 않고 사용을 할 수 있었답니다.

 

사용법과 효과

사용법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불스원샷 살라딘의 사용 방법과 실제 제가 썼던 후기에 대해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먼저, 사용법은 정말정말 간단합니다. 

살라딘 제품 구성

제품을 뜯으면 기내식으로 주는 물병 같이 생긴 플라스틱통과 함께 액체가 담긴 별도의 제품이 나오는데요. 먼저 플라스틱통을 차량의 뒷좌석 가운데에 위치해주신 뒤 은박지를 뜯어주세요. 그 다음, 가운데가 아닌 구석진 자리에 저 액체를 담으시고 재빨리 전체 차량의 문을 닫아주시면 끝입니다.

살라딘 놔둔 모습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구토 사건이 발생한 위치가 너무 명백히 보조석 부근이고 냄새도 그 부근에서만 났기에 보조석 의자를 뒤로 최대한 빼고 그 위치에서 진행을 했답니다.  

 

살라딘 효과에 대한 느낌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전제조건은 있었습니다. 애초에 이 불스원샷 살라딘의 목적은 전체적인 차량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 있는 것이지 특정 스팟, 예를 들면 구토를 했다거나 간장을 쏟았다거나 하는 특정 부위에 남아있는 냄새를 마법처럼 없애주지는 못합니다. 제 경우에도, 이 불스원샷 살라딘을 사용한 뒤에 보조석 시트에 코를 대보면 아직 ..냄새가 남아있었거든요.

 

하지만, 그거는 특정 스팟에 대한 이야기일 뿐! 차량 전체적으로 나던 냄새는 정말 확 사라졌습니다. 아직은 특정 스팟에서 스물스물 올라오는 냄새가 문뜩 느껴지기는 하지만 거의 90%~95% 정도는 냄새가 다 빠진 느낌인데요. 

 

그렇기에 특히나 이 제품의 경우 스팟성 악취도 악취지만 차량에 해산물을 오래 놔뒀거나 혹은 흡연하시는 분의 차량이거나와 같이 전체적인 냄새를 잡아주는 게 목적이라면 더욱 더 다이나믹한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저의 경우, 살라딘 덕분에 차량 전체적으로 나는 냄새의 경우에는 이미 다 수습이 된 것 같은데요. 아직 일주일도 안 됬는데 이 정도로 빠진걸 보면 곧 극복이 가능하겠다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이상으로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한 불스원샷의 살라딘의 효과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