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랜드로버 디펜더 130, 무엇이 바뀌었을까?


오늘 꿀팁 아지트에서는 바로 2022년 8월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된 딘펜더 130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엄청난 물난리가 있은 뒤로 유튜브에서 마치 밈처럼, 오프로드에서와 같이 강남 한복판에서 물살을 가르는 랜드로버 차량들의 영상이 돌았는데요.

 

단순히 오프로드적인 측면에서 말고, 실사용적인 측면에서! 이 새롭게 출시된 랜드로버 디펜더 13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디펜더 130

디펜더 130의 특징

1. 압도적인 사이즈


가장 우선적으로, 디펜더 130의 외양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 차 사이즈부터 압도적입니다. 1열의 2명을 비롯해서 2열에는 3명, 그리고 마지막 3열에는 3명이 탈 수 있는 총 8인승의 모델인데요.

 

디펜더 130의 경우 리어 오버행이 340m 확장된 길이를 가졌습니다. 3열 레그룸의 길이의 경우 804ml 가졌고 스타디움 구조를 택하고 있어 1열보다 2열이 좀 더 높고 2열보다는 3열이 좀 더 높아 편안한 시야를 제공한다고 해요. 

디펜더130의 수용 능력

또한 트렁크 용량의 경우 3열 좌석까지 모두 세웠을 때 389l의 용량이 나오고 3열 시트를 접었을 때 1232l 리얼시티까지 폴딩했을 때 2291l의 광활한 트렁크 용량을 제공합니다. 웬만한 가전제품은 거뜬하게 실릴 정도의 엄청난 공간입니다.

 

2. 엔진 및 파워 트레인


이 거대한 차량을 움직이게 하는 엔진 또한 대단합니다. 디펜더 130의 경우 엔진은 직렬 6기통의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과 직렬 6기통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의 2가지 버전이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미션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jtf 8단 자동변속기가 결합됩니다. 

 

그 결과 유키톤 가솔린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즈는 400만여 개 토크 56.1을 발휘하고 유기통 디젤 마이드 하이브리드 엔디는 300 마효의 토크 66.3을 발휘합니다. 두 파워트레인 모두 6기통 엔진에 300만이 넘는 스펙이라 2.5톤이 넘는 디펜더 130을 가볍게 움직이게 합니다.

 

3. 도강 능력


기본적으로 랜드로버 디펜더는 오프로드 컨셉의 차량이기에 기본적으로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앞은71.5mm까지 d는 73.5mm까지 상승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요즘처럼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을 때 필요한 도강 능력은 900ml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최대 견인력은 무려 3톤입니다.

디펜더 130의 가격

가장 궁금해하실 가격 이야기를 해볼까요? 디펜더 130 d 300의 경우 1억 3170만 원인데요. 한편 디펜더  p400의 경우에는 1억 3680만 원입니다. 물론 이 금액은 확정 금액은 아니며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이 정도 금액이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5인승 모델의 디펜더 110과 가격을 비교해보면, 같은 유기통 디젤 엔진 스펙으로 비교했을 때, 약 2천만 원 정도 디펜더 130이 더 비쌉니다. 물론 옵션이 완벽히 동일한 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그걸 살짝 감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6기통 가솔린 모델을 비교해 봤을 때는 오히려 디펜더 110이 좀 더 비쌉니다. 이 역시 트림이 다르기 때문에 옵션 차이가 어느 정도 존재한다는 걸 감안하기는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봤을 때 8인승 디펜더 130이랑 5인승 디펜더 110이랑 그렇게 큰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디펜더 130의 인테리어

디펜더 130의 인테리어 얘기를 해볼까요?인테리어에서도 디펜더 110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그러나 크게 달라진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훨씬 커진 11.4인치 중앙 터치 스크린인데요. 

인테리어

기존 디펜더는 안으로 들어가 있는 구조의 중앙 모니터였던 반면, 디펜더 130은 확장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새롭게 출시된 레인지 로버의 최상의 고급 트림과 그 레이아웃을 공유합니다. 

 

기어 변속기는 전자식으로 되어 있고 11.4인치 터치 스크린이지만 하단에는 공조 기능과 더불어 서스펜션 조작과 같은 다양한 기능들이 아날로그 버튼들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11.4인치 터치 스크린에는 순정 t맵을 지원하여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디펜더 130에 대한 얘기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랜드로버 레인지 로버 차량 좋은 건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다 아는 사실입니다. 문제는 잔고장이나 서비스센터의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매력적인 차! 디펜더 130이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