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카, 정말 효과가 있을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에는 영양제품과 관련된 소개를 준비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혹시 마카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혹시 들어보셨다면 성기능과 관련된 검색을 하다가 들어보셨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왜냐하면 마카라는 것의 효능으로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정력"과 관련한 것이기 때문이에요 ..

나무위키 출처 : 마카!

제가 마카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된 것은 교대근무를 하던 시절에, ZMA라는 성분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가장 많이 연계되어서 언급되던 종류의 하나로써 마카를 들으면서였어요.

 

ZMA같은 경우에는 사실 잠이 잘 온다는 것에서 구매를 결심했었는데! 항상 같이 등장하는 마카같은 경우에는 "남성 기능"을 너무나 강조하길래 구매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괜히 속으로 "한번 사볼까..?"하는 마음이 계속 생기게 되었어요 ..ㅎㅎㅎ그러다가 2020년이 되고 우연히 본 마카 광고에 제 손은 바로 구매버튼을 누르게 되었는데요 !

30개짜리 작은걸로 샀답니다.

오늘은 제가 구매했던 바로 이 마카라는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카란 무엇인지를 찾아보고, 실제로 한 달 동안 제가 섭취를 했을 때의 후기를 들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마카란 무엇인가


먼저 마카란 무엇인지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가 ZMA는 바로 구매를 했으면서 마카의 구매를 선뜻 하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마카가 무엇인지 찾아보았다가 처음에 봤던 소개 문구 때문이었어요.

 

대부분의 마카 제품의 소개를 보면 "마카는 페루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이며 남성건강에 탁월한..."으로 시작하고 있는데요!

인트로부터가 뭔가 약파는 느낌이 들어서 구매를 망설이게 되었어요. 고대로부터 남미의 원주민 전사들이 먹었다는 소개가 잘 신용이 안가게 되었거든요 ..

 

하지만 ZMA랑 마카를 둘다 먹어보았는데 마카가 더 효과가 좋았다는 친구의 말을 듣고부터 다시 마카에 관심을 갖고 구매까지하게 되었는데요.

 

실제 마카에 대해 알아보니, 위의 설명은 단순히 과장하기 위한 것만은 아니었더라고요. 마카는 정말로 원산지가 페루 안데스 산맥인 식물인데요. 둥근 뿌리가 특징적이며 실제로 옛날부터 보양식으로써 그 지역 원주민들이 섭취를 해왔다고 해요.

 

마카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필수아미노산인 아르기닌과 바린, 로이신을 비롯하여 비타민과 아연, 철, 칼륨, 칼슘등의 천연 성분들이 다양히 있는데요. 성기능 강화, 폐경 증상의 완화, 우울증의 완화와 운동능력 향상 등의 다양한 기능이 이에 따라 있다고 해요.

 

실제 섭취 시 위의 효과는 있는가?!


마카라는 성분은 워낙 유명해지고 이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개량되어 상품화가 되었어요. 그렇기에 저와 같이 하나의 제품만 먹은 것 가지고 실제로 위에 언급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를 제가 판단하는 것은 무리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적어도 제 입장에서의 후기는 남길 수 있겠죠? 한 달간의 경험 속에서 제가 느낀 점은, 만약 건강한 2030의 남자라면 그다지 필요는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점이었어요.

 

운동능력의 향상, 우울증 개선 등과 같은 경우에는 사실 어떤 보양식을 먹더라도 건강한 성인 남자가 체감을 하긴 힘든

영역이라고 생각은 원래 했었는데, 성기능의 측면에 있어서도 건강한 보통 남성이라면  특별한 체감되는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물론 정말 장기간의 복용을 한다면 어느정도 체감되는 부분이 발생할 수도 있을꺼라고 생각하며 그 부분까지는 제가 경험하지 못했기에 물음표의 영역으로 놔둬야 할 것 같습니다만 단기간이라는 측면에 있어서는 효과는 없었던 것 같으며 있다하더라도 플라시보 효과정도일꺼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이러한 제 후기는 지극히 개인적이며 개인에 따라 차이는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다른 글 읽기

2022.07.10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과 변비에 대한 진실, 섭취 방법

유산균 섭취는 변비 해결에 도움이 될까?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산균 섭취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양한 건강 보조제 및 관련 상품 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

honeytipagit.tistory.com

2022.04.09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케르세틴 브로멜라인 나우푸드 3개월 섭취 후기 - 비염 효과는?

 

케르세틴 브로멜라인 나우푸드 3개월 섭취 후기 - 비염 효과는?

케르세틴 브로멜라인 영양제, 비염에 효과는?! 이번 시간에는 제가 3개월 가까이 복용 중인 케르세틴 브로멜라인 영양제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해당 제품에 대해서, 인터넷 게시

honeytipagit.tistory.com

2021.11.03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 부작용과 효과

레티놀 크림은 과연 마법의 약일까? 이번 시간에는 레티놀 크림을 통해 피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피부 관리에 있어서 베스트는 직접 피부과를 방문해서 시술을 받는 것이라는 것쯤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