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헬리오시티 아파트 폭락은 계속될까?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헬리오 시티 아파트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동안 잘 버티던 송파구 잠실 아파트들의 가격이 폭락하면서, 아파트 투자를 목적으로 구매를 하셨던 분들께서는 정말 난처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는데요.

 

잠실 엘스를 비롯한 이른바 송파구 대장 아파트들이 한창 투자 붐을 타고 오르던 시절에 비해 폭락을 하게되자,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단지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헬리오시티 아파트 또한 크게 휘청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현재 헬리오시티는 어떤 상황일까요? 그리고 잠실 대장 아파트들 만큼 큰 관심과 시세상승을 받았던 이 아파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바도록 해요.

폭락은 언제까지

오늘 글의 목차(Contents)
1. 헬리오 시티의 현재
  - 실제 거래 내역은?
  - 부동산 현황은?

2. 누가 헬리오시티를 사려고 할까? 
   - 전세인들의 수요
   - 갈아타기 수요

3. 헬리오시티는 어떤 아파트일까?

 

헬리오시티의 현재

실제 거래 내역은?


사실, 언론에 제보되는 매물 가격보다 중요한 것은 부동산에서의 실거래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를 위해 기웃기웃 거리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실 수요에 따른 거래 수요와 공급이 아무래도 더욱 현실적이기 때문인데요.

 

한때는 강남 아파트 가격도 따라잡을 것처럼 올라가던 송파 잠실 아파트들은 7억원이 하락했다는 소식을 시작으로 저가의 거래가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물론, 22년 9월에 13억8천만원에 이뤄졌던 실거래의 경우에는 동일 성씨의 부모가 자녀에게 증여한 것으로 추정되는 거래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월 16일 무렵 있었던 헬리오시티 33평에 대한 17억 8천만원짜리 거래를 비롯해서 전반적으로 작년인 2021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최고가 대비 거의 5억원 넘게 하락되는 거래들이 지속해서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헬리오시티

부동산 현황은?

그렇다면, 아파트 거래가 종결된 내역에 이어서, 이번에는 매물대 또한 체크해볼 수 있는 주변 부동산 현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헬리오 시티 주변 부동산을 방문해보면 어렵지 않게 17억 중반대에 나와있는 급매물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최근들어 18억대의 실거래가 여러 건 이뤄졌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헬리오시티의 경우에는 무려 1만 여 가구가 거주하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아파트 대폭락 기조에 따라 한 달에 3건 이상의 거래가 나온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근 작년 대비 거의 5억 넘게 빠진 가격으로 실거래가 이뤄진 뒤로부터는, 이렇게 낮아진 가격으로 거래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죠.

헬리오시티 모습

누가 헬리오시티를 사려고 할까?

전세 거주인들의 수요


그렇다면, 현재 언론에서는 부동산의 대폭락 시대가 왔다거나, 아파트 투자로 돈을 버는 시대는 끝났다고 한다거나 하는, 이러한 공포의 분위기를 조장하는 오늘날에, 그것도 잠실 대장 아파트들의 가격도 떨어지는 상황 속에 누가 헬리오 시티를 매수에 나서는 것일까요?

누가 사는걸까?

그 한 축을 담당하는 것은 바로 헬리오시티에서 전세로 실거주하시던 분들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한창 올라가는 집값에 맞춰서 전세 가격 또한 함께 올라갔는데요. 그렇기에 헬리오시티에 전세로 사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12~15억이라는 가격으로 들어와 계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해요.

 

이러한 분들이 이제 돈을 조금만 보태면 실거주를 할 기회가 오게 되자 매수에 나선 것이 하나의 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갈아타기 수요

또 하나의 거대한 수요는 이른바 갈아타기를 하시는 분들인데요. 아무래도 오늘날 헬리오 시티 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모든 아파트들의 가격이 하락세에 접어들게 되면서, 급매물로 헬리오시티를 떠나고 다른 곳으로 옮기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게 되었다고 해요. 그렇게 급매물이 나오다보니 상대적으로 저가인 가격에 아파트 매물이 나오게 되는 것이고 이에 따라 또다른 수요가 발생하는 것이죠.

 

헬리오시티는 어떤 아파트일까?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헬리오시티의 아파트 가격에 대한 이야기와 그 실 수요와 거래의 현 상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이 아파트가 만들어졌던 과정을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오늘날의 가격 흐름을 이해하기 위해서 좋을 것 같은데요.

송파와 강남 그 사이

헬리오시티는 가락시영 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파트라고 해요. 과거에 가락 시영 아파트는 6600세대가 사는, 낡은 아파트였는데요. 그러나 이 아파트는 2015년 관리처분 인가를 받고 2018년 말에는 최대 규모 9510세대 거주 인원 약 3만여 명의 국내 단일 규모 최대 단지 아파트로 재개발 되어진 것이죠.

 

이러한 헬리오시티는 분양 당시 일반 분양가가 84 타입 기준 7억 후반에서 9억, 평균 분양가 8억 중후반으로 분양을 했다고 해요. 참고로 이 가격은 당시에도 비싼 아파트였던 잠실 트리지움 아파트나 레이크 팰리스와 맞먹는 높은 분양가격이었기에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역세권

이러한 헬리오시티는 잠실과 수서, 강남 등에 대한 접근성이 우수하고 대치동 학원가와도 멀지 않으며, 향후에는 gtx 수서역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워낙 대단지 아파트인만큼, 통세권이라고 불리는, 이른바 대기업 통근버스들이 지나는 루트의 필수코스이기도 한데요.

 

물론 아파트 투자도 어느 투자만큼이나 주의해야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이러한 조건에 의해 급매물이 발생한 헬리오시티는 그만큼 수요도 받쳐주는만큼, 지금이 아니더라도 가격의 바닥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이 많은 분들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2.11.17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KINX 주식이 항상 추천받는 이유? 케이아이엔엑스 지금 사도 될까?

 

KINX 주식이 항상 추천받는 이유? 케이아이엔엑스 지금 사도 될까?

KINX 주식 알아보기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코스닥 상장 주식 중의 하나인 KINX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코스피 상장 회사가 아닌 코스닥 상장 회사를 주제로 이야기를 하는

honeytipagit.tistory.com

2022.11.16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VOO와 SPY, IVV ETF 파헤치기! 미국 ETF 무엇이 좋을까?

 

VOO와 SPY, IVV ETF 파헤치기! 미국 ETF 무엇이 좋을까?

해외 주식이 답이라는데, VOO ETF해볼까? 오늘은 해외 주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개별 종목에 대한 이야기는 아닙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ETF인데요. 우리나라 주식이라 할

honeytipagit.tistory.com

2022.11.1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금투세란? 금융 투자 소득세 총정리

 

금투세란? 금융 투자 소득세 총정리

금투세란 무엇일까?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최근 언론에서는 금투세(금융 투자 소득세)에 반대하는 동학 개미들의 시위 소식을 다뤘습니다. 동학 개미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대중들, 즉 우리를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