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칩보다 깔끔한 skt로밍 사용은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직접 경험하고 구매한 것만리뷰하는 꿀팁 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여행지와 관련된 정보들 중에서 여행의 필수사항인 핸드폰 유심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여행가실 때에 핸드폰 인터넷을 어떻게 준비해가시나요?

 

제가 엄청 어렸을 때는 단순히 통신사를 통한 요금제 로밍만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어느순간부터 해외 현지에서 사용할수 있는 현지 유심칩이 보편적인 방법이 되었어요. 현지유심칩을 새로 받고 해외에 도착하면 그 유심칩으로 갈고 설정만 살짝 바꿔주면 바로 인터넷이 로밍하는 것이랑 별 차이 없이 되고 가성비 또한 끝내줬기 때문이죠.

 

하지만 부모님이 저번에 유럽여행을 가실때에 제가 현지유심칩을 드렸는데, 현지에서 설정 오류가 나고 계속 먹통이 되서 돈만 날리고 인터넷을 전혀 못쓰시고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만 하셨던  슬픈 상처가 한번 생기게 되었어요.. 그래서 다음 유럽여행을 갔을 땐 따로 설정을 할 필요 없이 통신사 차원에서 자동으로 다해주고 문제가 생겨도 해결이 가능한 통신사 요금제를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그렇게 사용한 skt로밍, baro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가시죠

제가 사용한 skt 로밍 요금제!

로밍은 비싸지 않을까?


사실,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 내내도 현지 유심칩을 구매하지 않고 로밍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과연 맞는 선택일까? 하는 생각이 계속 들긴 했었어요. 이러한 생각의 가장 큰 이유는 당연스럽게도 가격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이 밖에도 편의성이나 속도의 차이, 전화 통화라는 측면에 대해서도 고민이 들긴 했지만, 로밍은 가격이 곤란한 수준일 것이라는 저의 상식이 계속 절 말렸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로밍을 선택한 것은 다 이유가 있겠죠?

 

1. 가격과 로밍 요금제 종류들


먼저 가격 측면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격이라는 측면은 현지유심칩이 아무래도 싼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skt 로밍 요금에는 다양한 유형으로 할인이 가능한 로밍 요금제들이 존재해요. 사이트에 게시되어있는 것만 28개였으니깐요.

 

하지만 시중에 있는 다른 현지유심칩에 비해 가격적 메리트가 있어보이는 요금제는 없었어요. 그래도 혹시 찾으실 분들을 위해 28개 skt로밍 요금을 전부 보여드릴게요. 다음은 해외 로밍 요금표입니당.

300/500은 MB단위입니다!
함께쓰기를 비롯한 시리즈들
마지막 리스트

skt 로밍요금제가 정말 많죠? ㅋㅋㅋ 하지만 가격적으로는 큰 메리트는 없었어요. 물론 제가 사용한 BARO YT요금제는

만 18~29세만 사용가능한 만큼 금액적인 메리트가 있긴 했지만 그 가격이라고 해도 현지 유심보다 더 싼 것은 절대 아니었어요.

 

2. 편의성


제가 가장 좋았던 점 + 선택의 이유는 이 편의성이었는데요. 현지 유심칩을 사용할 경우, 직접 인터넷으로 주문을 하고

배송을 받거나 공항에서 수령한 뒤 비행기에서 원래 유심칩을 꺼내고 (이 과정에서 도구도 필요하죠..) 다시 넣고, 세팅을 통해 설정이 필요한데요.

 

로밍 요금제의 경우에는 그 과정이 확 줄어들어요! 인터넷을 통한 skt로밍센터에서 신청을 하거나,

https://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MSA_0012&viewId=V_PROD7035&idxCtgCd=F01500

 

로밍 요금상품 < 로밍 상품 l T world

 

www.tworld.co.kr

 

02-6343-9000으로 전화를 하셔서 직접 skt로밍신청을 요청하시면 되요. 그러면 로밍이 가능한 폰 기종인지 확인을 해주실꺼고, 이제 끝입니다. 현지에 도착하셔서 핸드폰 켜고 로밍 OK만 누르면 자동으로 이제 인터넷이 되는 것이죠.

 

제가 가장 편했던 것은 여러나라를 돌아다니는 여행중에도 자동으로 다 설정이 되서 인터넷을 계속 할 수 있었단 점이에요. 저는 스페인 여행으로 신청을 했는데 경유를 위해 멈췄던 터키공항에서도 공항와이파이 없이도 인터넷이 되서 신기해했던게 기억납니다ㅎㅎㅎㅎ 일본, 중국, 필리핀, 괌, 미국 이런거 찾아보실 필요 없이 기간이나 데이터 별 요금제만 찾아보시면 자동으로 설정이 되서 너무 좋더라고요.

 

3. 속도의 차이


속도의 차이는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똑같다" or "그게그거다" 정도로요.. 사실 가격적으로 더 비싸고 skt에서 하는 거니깐 더 빠르겠지? 생각하신 분이라면 비추드리는데요. 속도 면에서는 현지 유심이랑 별 차이가 없었답니다!

 

4. 전화측면


현지 유심칩에도 전화가 가능한 타입이 꽤 많은만큼 전화 측면은 로밍요금제의 어떻게 보면 메리트이고 어떻게보면 안좋은 점이기도 한데요. 우선 좋았던 점은 T전화 어플을 사용한 통화를 할 경우 한국으로 전화를 걸어도 로밍 전화 요금이 되는게 아니라 우리가 신청한 요금에서 데이터만 나가는, 바로전화로 전환되었다는 점이에요.

baro 표시가 뜬답니다.

이렇게 표시가 되는데요. 전혀 요금이 안나가고 한국에서도 해외인지도 모르고 그냥 통화가 가능해서 좋았어요.

 

안좋았던 점은 현지로 통화를 할 경우에는 baro요금제가 적용 되지 않는 점이에요. 저는 호텔 예약 및 픽업건으로

현지에서 호텔에 전화를 좀 길게 해야했는데 baro전화가 아닌, 일반음성 통화의 경우에는 하루에 3분만 무료고 3분초과시에는 통화 요금이 나가서 슬펐어요 ㅠㅠ

 

현지유심칩을 사용할 경우, 번호는 바뀌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통화가 가능한 수단이 많다는 점에서 현지 전화를 기준으로 내가 어떻게 사용할지 확인을 해주시면 좋을 거에요.

 

 전체적인 만족도


저는 일단 로밍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지난 여행에서의 유심칩 먹통 사건으로 많이 불안했다는 점에서 skt를 통한 로밍은 안정적이었거든요. 물론 가격 측면에서는 확실히 현지유심이 나았어요. 데이터를 막 쓰더라도 현지유심칩에선

모자르거나 아껴본 기억이 없었거든요.

 

하지만 그 가격차이로 인해 불안함을 덜어준다는 점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지통화를 자주해야하는 상황이라면 물론 다시 생각해볼 것 같아요 ..ㅎㅎㅎ)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