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돼지 냄새가 덜나는 순대국이 일품인 청와옥


안녕하세요! 잡학솨전입니다. 오늘은 순대국에 대한 얘기를 해보려고 해요! 사실 얘기라기보다는..그냥 제가 좋아하는 음식을 말하는 것 같은데요. 그 전에 앞서,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 사람들한테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은 무엇인 것 같으신가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들..

닭발도 있을 것이고 곱창도 있을 것 같고..하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의 사람들에게서 호불호가 갈리는 대표적인 음식 중의 하나는 순대국 같아요!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지만, 또 못먹는 분들은 돼지 냄새? 때문에 정말 못드시는 음식 중의 하나가 바로 이 순대국인데요! 그렇지만 냄새가 안나는 순대국이 있다는 얘기에 이번에 다녀온 청와옥!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목차

    청와옥을 선택한 이유

    냄새


    저희의 경우에는 제가 정말 순대국을 좋아하지만, 여자친구는 순대국 특유의 냄새 때문에 순대국을 잘 못먹는 편이에요. 그런데 이번에, 여자친구가 직접 먼저 순대국밥집을 찾았다면서 방이동에 위치한 청와옥이라는 곳에 대한 정보를 보여줬었는데요! 

     

    정말 웬만한 순대국은 냄새 때문에 잘 못 먹는 여자친구이기에 직접 선택했다는 순대국집이라는 점에서 얼마나 찾아봣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기대가 많이 되더라고요. 결론부터 미리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대성공이었답니다.

     

    방이동 청와옥의 위치


    가장 먼저, 위치를 알아볼게요. 청와옥 본점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48 반도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 곳은 다음에 소개해드릴 예정이기도 한 간장게집과 마찬가지로 9호선 일반 라인에 위치하고 있어요!

     

    다만 여기서 주차는 조금 힘들 수도 있어요. 길거리에 발렛을 맡겨서 주차를 할 수는 있는데 문제는 주차공간이 차도에 위치한 공영주차장과 같이 도로와 인도사이에 붙여놓는 그런 공간이기에 모자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 경우에도 원하는 자리에 주차 못하고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했어요. 

     

    만약 지하철을 타시는 경우에는 9호선 한성백제역 3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으시면 되더라고요!

     

    우리가 시킨 음식은?!


    그렇다면 이제 메뉴와 가격을 얘기해볼까요? 저희는 이 날 순대국밥 한 개와 모둠 순대 한 개를 시켰는데요. 모둠 순대의 경우에는 찹쌀이 들어간 순대 한 줄, 그냥 순대 한 줄, 그리고 백순대? 한줄이 나오고 버섯과 수육, 그리고 야채가 담겨있었어요. 만약 일행 중 냄새 때문에 순대국을 못드시는 분이 있다면 저희와 같은 메뉴 선택 아주 추천드립니다!

    메뉴 구성

    가격을 말씀드리자면, 순대국밥의 경우에는 8천원이었고요! 모둠순대는 2만3천원이었답니다. 순대국밥을 둘 다 드실 수 있다면, 순대국밥 정식을 시키는게 가격적으로는 더 메리트가 있을 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순대국밥 정식은 1만2천원에 순대국밥, 수육, 순대 다 나오기 때문이에요!

     

    순대국밥 감상평!


    마지막으로는 이제 음식에 대한 감상평을 얘기해볼게요. 만약 순대국에서 냄새가 나서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여기입니다!! 사실 제가 순대국밥을 너무 좋아해서 진짜 전국을 다 돌아다녀봐서 그런지 여기가 특출나게 너무 맛있다!! 이런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정도면 유명할 만 하네 수준은 충분히 충족하는 맛이었어요.

    청와옥 순대

     

    하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순대국에 돼지 냄새가 나는 것 때문에 잘 못 먹던 여자친구도 몇 수저 떠보더니 이 정도면 먹을 수 있겠다고 다음에는 순대국밥 2개로 시켜보자고 할 정도로 냄새가 나지 않았다는 점인데요!

     

    다만, 이번이 첫 번째 방문이었기에 아직은 한번 더 체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은 들었답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면서 + 순대국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는 음식점이라는게 저의 최종평인데요!

     

    다음에 꼭 또 가봐야겠어요!

     

    다른 글 읽어보기

    2020.01.19 - [지리 정보 꿀팁/여행지 정보] - 럭셔리하고 깨끗한 랑카위 숙소 호텔 - 더다나 리조트(The Danna Langkawi)

     

    럭셔리하고 깨끗한 랑카위 숙소 호텔 - 더다나 리조트(The Danna Langkawi)

    안녕하세요! 언제나 직접 경험하고 구매한 것만 리뷰하는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말레이시아 여행 가시는 분들을 위한 글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쿠알라룸푸르 같은 경우에는 정말 많이 알려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