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대현을 기억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꿀팁 아지트입니다. 얼마 전 티비를 돌려보다가 익숙한 단어인 "탑골"어쩌고가 나와서 잠깐 화면을 멈췄는데요. 그 채널에서는 쿨의 김성수씨와 터보의 김정남씨와 함께 r.ef의 성대현씨가 출연을 했어요.

 

 

사실 제 나이대가 90년대생인만큼 저도 초등학교 때 쿨이나 터보라는 가수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본 기억이 있어요. 고영욱으로 유명한 룰라도 그렇고 쿨 같은 경우는 이재훈도 충분히 유명했으니깐요. 그런데 R.ef라는 가수는 들어본 기억이 없는데 편애중계 탑골가왕 편에서 보니 ref도 당시에 많은 인기를 누렸다고 하더라고요.

성대현, 이성욱, 박철우

저는너무 궁금해진 나머지  중간에 티비를끄고 r.ef와 성대현을 찾아봤는데요! 제가 찾은 결과를 같이 공유하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

 

R.ef


먼저 R.ef라는 그룹을 알아볼게요. 이 그룹은 1995년에 데뷔해서 리즈 시절을 누렸다고 하는데요! 한 가지 특이한 점은 R.ef의 모든 멤버, 소속사 구성원들이 모두 클럽 DJ 출신이었다는 부분이었어요.

 

R.ef라는 이름은 일본의 유명 댄스그룹 TRF의 영향을 받아서 지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들은 95년 1집 앨범 Rave effect로 데뷔했으며 타이틀곡인 고요 속의 외침이 인기를 끌며 유명해지기 시작했어요.

 

여담으로 당시 소속사 사장이 DJ계의 대부였다고 하는데요. 그렇기에 전국적으로 클럽에서 자주 음악이 나왔고 노래도 좋아서 금방 유명해졌다고 해요!

 

어찌되었던, R.ef는 타이틀곡에 그치지 않고 같은 1집 노래였던 이별 공식이 여러 가요 무대에서 1위를 하였고 연이어서 상심이라는 노래도 큰 히트를 기록했다고 해요. 물론 대부분의 1집 노래들이 표절이라는 의혹을 받고 실제 멤버도 훗날 인정하였지만 한 앨범에서 이렇게 연달아 인기를 끌기도 힘든만큼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해요.

 

 

2집 이후


R.ef의 2집은 96년에 나오는데요. 타이틀곡인 찬란한 사랑과 함께 마음 속을 걸어가 라는 곡이 가장 유명했다고 해요. 그 중 찬란한 사랑은 1위도 여러번 했다고 해요.

 

ref는 96년에 바로 2.5집을 내고 타이틀곡인 가을의 기억이 SBS에서 바로 1등을 하는데요. 사실 이 무렵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HOT나 젝키가 등장하면서 ref의 기세가 꺾이기 시작해요. 거기에 소속사와의 갈등도 지속되는데요. 그들은 결국 98년 10월 ref는 해체하게됩니다.

 

2012년에는 리더인 박철우를 제외하고 2인조로 컴백을 했지만 멤버인 이성욱이 폭행혐의로 입건되고 이혼소식까지 알려지면서 흐지부지하게 되었어요.

 

이렇게 95년 데뷔하고 바로 리즈를 찍고 인기를 끌었지만 너무나 빨리 해체를 하게 된 그룹이 바로 r.ef였는데요. 아마 그렇기에 어렸던 저는 기억을 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성대현 프로필


이상으로 R.ef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이제 성대현 개인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성대현씨는 1973년생인데요. 그는 이태원 문나이트에서 DJ 생활을 했다고 해요. 성대현씨는 앞서 말한 R.ef의 멤버로 95년 데뷔 후 귀여운 외모와 댄스실력으로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노래는..넘어갈게요!)

성대현

가족으로는 부인 김혜미씨와 밑에 딸 성아영 어린이가 있어요. 성대현씨는 은퇴 후 미국으로 건너가기도 했다가

각종 예능에 출연하였는데요. 공중파 예능인 세바퀴나 라디오스타 출연으로 화재가 되기도 했어요.

 

성대현씨를 치면 연관 검색어가 이혼이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그가 이혼을 한 것은 아니고 프로그램에서 아내와의 이혼 위기 얘기를 한 것이 그 이유인 것 같아요. 여러 사고를 친 다른 멤버인 이성욱씨완 다르게 성대현씨 같은 경우에는

2011년 있었던 고 송지선 아나운서에 대한 막말 사건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문제는 없는데요!

 

부디 앞으로도 사건사고 없이 예능인으로써 좋은 모습 보여주셨으면 좋겠어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