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찜질방에 있는 핸드폰, 폭발하진 않을까?


반응형

꿀팁아지트 이번 시간에는 찜질방과 관련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합니다. 오늘날 핸드폰은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으로써 거의 우리한테 분신과 같죠? 법으로 정해지지 않은 장소를 제외하고는 언제나 핸드폰은 우리의 몸처럼 함께 합니다. 찜질방이라고 예외일까요?! ( 목욕탕은 예외입니다. 불법..)

혹시 찜질방에서 핸드폰은 위험하지 않을까?

찜질방을 둘러보면 곳곳에서 핸드폰을 만지며 누워 계시거나 쉬시는 분들이 보일꺼에요.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한 가지 발생합니다. 찜질방에 가면 보통 테마별로 방이 나뉘는데 .. 만약 내가 들어가려는 방의 온도가 높은 곳이라면? 핸드폰은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이고 .. + 뉴스에서 배터리가 터지는 사건을 몇번 봤고 ... 불안한 기분으로 일단 폰을 만지작 거리기는 시작하는데 5분도 안되서 내 폰이 너무 뜨거운 것 같은 상황. 수건으로 핸드폰을 돌돌 말긴 해도 불안한 감정은 계속 들지 않았나요?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여러분들의 고민을 함께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하시죠!

 

목차 (Contents)

1. 핸드폰의 폭발 가능성
   - 온도의 문제
  - 핸드폰의 권장 온도는?

2. 습기의 문제

3. 결론

핸드폰의 폭발 가능성

온도의 문제


물론, 우리는 오늘날 출시되는 핸드폰들이 저온, 고온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거쳐서 나온 제품이라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인간이 활동할 수 있는 온도의 환경이라면 당연히 핸드폰 또한 폭발과 같은 특이 상황이 발생할 리는 없을 꺼에요.

 

문제는 찜질방의 경우, 우리가 활동하는 일반적인 환경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특히나 황토불한증막 같이 찜질방 내에서도 특별한 테마와 컨셉의 공간의 경우에는 온도가 우리 사람에게도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인데요.

뜨끈뜨근한 찜질방~!

그렇다면 과연 핸드폰은 몇 도의 온도까지 버틸 수 있을까요? 스마트폰은 CPU, 메모리, 램 등 다양한 부품들을 모바일 형태로 집약시킨 기기입니다. 더군다나 배터리까지 함께 있기에 발열에 정말 취약할 수 있죠. 물론 방열판이나 쿨링 시스템이 있긴 하지만 과연 실제로 몇 도까지 버틸 수 있을까요?

 

핸드폰의 권장온도

공식적인 핸드폰의 사용환경 권장 온도는 5~35도라고 합니다. 물론 찜질방 같이 더운 곳이 아니더라도, 핸드폰을 쓰다보면 기기 자체의 발열에 따라 40도를 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하지만 "권장" 온도는 5도에서 35도 사이라고 하네요. 온도가 40도가 넘어갈 경우에는 배터리를 보호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방전이나, 일부 기능이 제한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이는, throttling이라는 현상인데, 일부러 열을 낮추기 위한 핸드폰의 작용인거죠.

 

폭발 사고의 가능성은 이미 자체적인 기능을 통해 어느 정도 통제가 가능한 부분이지만 이 또한 "가능성"의 영역이라는 점에서 주의하셔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또다른 추천글 읽어보기

2022.02.25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배스킨라빈스 창업 비용과 매출

 

배스킨라빈스 창업 비용과 매출

배스킨라빈스 창업에 대해 알아봐요 오늘날과 같은 전세계, 전방위적 경제 위기가 되면 가장 어려운 것들은 직장인 혹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실텐데요.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러한 위기 상황

honeytipagit.tistory.com

 

2. 습기의 문제


온도만큼이나 신경써야할 것은 습기 문제인데요. 물론 오늘날 대부분의 핸드폰들이 생활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핸드폰에 물이 들어가도 금방 말리면 문제는 없는 것이 사실이에요. 그러나 찜질방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땀을 흘리고, 그 땀이 밀폐된 공간에 있는 상태인데요. 땀에는 염분이 들어있는 거 아시죠?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내에 수분이 들어갔다가 말린다고 하더라도, 염분과 같은 다른 성분은 기기 내에 남아있을 수 있고 이는 결국 문제의 발생으로 연결될 수 있어요! 물론 이러한 요소는 핸드폰의 폭발과 같은 직접적이고 물리적인 피해를 야기하는 것은 아니에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고가인 핸드폰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또한 주의해야 하는 부분인 것이죠.

 

3. 결론


위의 두 경우를 고려한 결론은 바로 당연스럽게도 .."자제하자" 입니다! 제가 말한 현상들이 5분에서 10분 정도 찜질방에 폰을 가져간다고 발생하는 일들은 아니에요. 하지만, 시간이 길어질수록 위의 문제들이 발생할 가능성 또한 높아질 것은 분명합니다. 몸의 힐링을 위해 찜질방에 들어왔다가 핸드폰에 문제가 생기면 안되겠죠!

 

더군다나 아무리 핸드폰 자체적으로 기능적으로 이러한 폭발 사고를 막기 위해, 온도가 높아지면 특정 매커니즘이 발동한다 하더라도, 그것은 어디까지나 가능성의 영역일 뿐! 위험하다는 것은 마찬가지라는 점도 꼭 명심해주시길 바라면서 오늘 글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삼성전자 공식 배터리 사양 관련 정보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2.04.22 - [생활 꿀팁/이슈, 상식 꿀팁] - 테라 대표 도권? 루나의 아버지 권도형 나이

 

테라 대표 도권? 루나의 아버지 권도형 나이

이렇게 젊다고?! 테라 아빠 권도형씨의 나이 이번 시간에는 요즘 크립토 생태계를 뜨겁게 달궜던 루나 재단의 창립자인 권도형 대표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암호 화폐를 투자

honeytipagit.tistory.com

2020.09.15 - [생활 꿀팁/운동 , 건강 꿀팁] - 배부르면 졸린 이유

 

배부르면 졸린 이유

배부르면 졸린 이유를 아시나요? 여러분은 혹시 배부르면 졸린 이유를 아시나요? 저는 원래 밤 시간이 되면 잠을 잘 못 자는 편인데요. 그런데 이상하게 점심이나 저녁을 거하게 먹어서 배가 부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