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돈주고 내맘대로 리뷰한다!전동칫솔 오클린 Xpro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아주 따끈따끈하게! 제가 어제 구매한 전동칫솔 오클린의 Xpro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여러분은 혹시 양치를 할 때에 전동칫솔을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일반 칫솔을 이용해서 손으로 직접 닦으시는 편인가요?

오클린 칫솔

 

저는 원래 아주 옛날에는 필립스에서 나온 전동칫솔을 사용했어요. 동그라미 형태로 되서 움직이는 그 구형칫솔이요! 그런데 쓸때마다 소리만 너무크고, 효과도 잘 모르겠어서 어느 순간부터 그냥 일반 칫솔을 사용했는데요.칫솔질을 엄청나게 못하는 것인지, 아니면 제 이빨 구조가 이상한 것인지 열심히 양치해도 치과에 가면 양치가 제대로 안됬다고 혼이 나곤 했어요..

 

그러다가, 얼마 전에 제가 즐겨보던 유튜버 한 분이 전동칫솔인 오클린 Xpro에 대한 영상을 올리셨더라구요. 평소에 너무 잘 보던 유튜버분이기에 바로 혹해서 저는 그 순간부터 이 제품을 찾아보기 시작해서 구매까지 하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의 후기를 함께 보시죠!

 

목차

1. 경쟁상대 - 필립스 칫솔

2. 필립스를 포기한 이유

3. 오클린 Xpro의 구성과 성능

4. 실제 후기

 

음파칫솔인 오클린 Xpro


제 나이가 진짜 들었다고 느낀 것이..예전에 쓰던 그런 전동칫솔은 이제 다 옛말이 되고, 요즘은 음파 칫솔이라고 해서 새로운 형태의 칫솔이 이미 자리를 잡았더라구요...안그래도 치아 상태가 안좋은 저였기에 어쩌면 전동칫솔을 사용하면 저의 양치습관이 개선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제품을 구매할 생각하고 쿠팡 등 여러 사이트를 이리저리 찾아보았는데요!!

경쟁상대

경쟁상대 : 필립스 소닉케어

저는 엄청난 쫄보이자 거지이기 때문에 제품을 살 때에는 몇시간씩 관련제품을 찾아보는 편이에요. 그렇기에 이번 제품을 살 때에도 혹시 다른, 더 나은 건 없나를 엄청 찾아보았어요. 특히, 치과의사 유튜버분들이 요즈음은 많아서, 그 분들이 하신 전동칫솔에 대한 리뷰까지 알아봤답니다.

 

참고* 필립스 음파전동칫솔

https://www.philips.co.kr/c-m-pe/electric-toothbrushes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 | Philips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 다이아몬드클린, 프로텍티브클린, 플렉스케어 플래티넘, 헬시화이트 플러스, 플라그 제거, 잇몸건강, 치아미백을 경험하세요

www.philips.co.kr

 

그 결과, 아무래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필립스의 전동칫솔이 평이 가장 좋은편이며 제가 구매하려던 오클린 Xpro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에서도 충분히 필립스의 전동칫솔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필립스의 전동칫솔 라인인 소닉케어는 그 제품군이 꽤나 많은 편이었어요. 이지클린 더블을 비롯해서 프로텍티브 클린, 그리고 다이아몬드클린과 스마트버전까지!가격대 또한 5~6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했어요.

 

이에 따라서 저는 오클린 Xpro를 살 지, 아니면 필립스 제품을 살 지로 후보를 좁히게 되었어요.

 

필립스를 포기한 이유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필립스를 포기했어요! 이번 챕터에서는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필립스의 전동칫솔은 오클린 제품에 비해 훨씬 사용자들의 리뷰도 많았으며 그 리뷰들 또한 만족도에 있어서는 꽤나 점수가 높은 편이었어요! 

 

그렇다면 필립스 제품을 사는게 낫지 않았냐고요? 저도 그 생각을 했는데요! 필립스 제품의 경우 이지클린 더블 모델의 경우 2개에 5만원후반대(사실상 6만원)이라는 오클린 이상의 저렴한 가격과 프로텍티브 클린 6~7만원대 (사실상 오클린이랑 동급!), 그리고 이제 15만원대의 다이아몬드와 30만원대의 다이아몬드 스마트까지가 저의 후보였어요. 사실 가격이 높은 제품으로 갈수록 낮은 평가를 주신 분이 거의 없었어요.

 

하지만! 이지클린이나 프로텍티브 클린을 구매하신 분들 또한 만족도가 너무나 높은 편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 클린을 결제까지 했었는데요. 여기서 저의 고민고민 열매가 발휘되서..구매를 취소했어요.

연동기능의 중요성

왜냐하면, 필립스 제품들의 경우 30만원대의 스마트 제품을 제외하고 제가 봤던 영상에서 본 어플리케이션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에요. 나의 칫솔질을 센서가 인식하고, 이 내역에 대해 핸드폰 어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해 인지할 수 있는 기능은 다이아몬드 스마트 버전에서만 가능한 부분인 것 같더라고요. 저는 양치습관이 좋지 못한 편이라고 생각하고, 그렇기 때문에 칫솔을 구매하고자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그 기능은 꼭 쓰고 싶더라고요.

 

문제는 가격이었어요. 오클린 Xpro에도 해당 기능은 있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5만6천원이었던 반면에 필립스 소닉케어의 스마트 제품은 30만원대였어요. 가격 차이도 너무 크고, 일단 음파칫솔에 대한 경험 또한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일단 입문용으로 이걸 써보고, 만족스러우면 나중에 가족들이 함께 쓸 수 있게 필립스껏도 사야겠다! 라는 정당화와 함께 결국 저는 오클린 제품을 구매한 것이랍니다.

 

오클린 Xpro의 구성과 기능


이러한 심사숙고의 과정을 거쳐서 구매한 오클린 Xpro는 주문 몇 시간만에 도착을 하게 되어 바로 개봉을 해보았는데요. 가성비라는 이미지를 갖고 구매했는데, 일단 케이스부터 너무 깔끔해서 설레게 되었어요! 케이스의 구성은 칫솔, 그리고 옆에 충전기와 충전 코드, 아래에는 설명서가 있는데요.

제품구성

처음에는 설명서가 중국어랑 영어만 있어서 헉..혹시 잘못샀나 싶었어요. 미밴드같이, 글로벌 버전으로 잘못 구매한건가 싶었거든요. 

오클린 프로 설명서

하지만 다행히도 어플리케이션과 칫솔을 보니 한글이 잘 나오는 버전으로 구매를 했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이유이기도 하고, 이 제품의 핵심은 바로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입니다. 처음에 칫솔을 킨 상태에서 핸드폰 어플을 받았는데 어플을 통해 제품을 연결을 설정하니까 동기화가 되더니 위의 사진과 같이 잘 표시가 되었어요!! 

 

사실 전동칫솔으로는 조작버튼이 잘 안되는 것 같아서 엄청 당황을 했지만, 어플을 통해 나의 칫솔 상태와 전동칫솔의 양치 플랜을 설정하고 스위치를 켰더니 제가 설정한 플랜대로 너무 잘 작동을 하더라구요!

충전기

저는 사고로 인해 현재 치과 치료를 받는 중이라서 잇몸 케어 세팅을 하고! 양치를 해보았어요.

 

실제 사용후기 및 소리


오클린 Xpro의 작동 소리 크기 얘기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전동칫솔의 소리인데요. 절대 소리가 작지는 않았어요! 물론 자기전에 양치하면 형한테 혼날것같기도..했어요. 대신 저는 소리에는 민감하지 않은 편이라서 다른 사람들 잘 때 하는 것만 아니면 괜찮을 것 같았어요!

자세한 안내기능

다음은 전동칫솔 기능에 대한 후기인데요! 사실 소닉케어가 전동칫솔에 있어서는 끝판왕이라는 얘기를 너무 많이 들었기에 고민을 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저는 그 칫솔을 사용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 제품 자체에 대한 평가만 온전히 할 수 있었어요.

양치 플랜별 설정도 가능

그리고 제가 느낀 바로는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내가 소홀하게 한 부분까지 표시가 너무 잘되고  강도 또한 플랜에 따라 자동조절이 되서 저는 좋았어요!

 

최종 후기


이제 마지막 최종후기입니다. 제가 계속 이 제품에 대해 칭찬만 했지만!! 만약 평소 양치 습관이 잘 되어 있는 분이라면 오클린 Xpro보다는 필립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요.

분석보고서까지!!

왜냐하면 오클린 제품의 경우 제 경우에는 뽑기운이 좋았던 것 같지만 다른 리뷰들을 보면 고장이나 블루투스 문제로 속상해하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받아본 제품은 문제가 없었구 평소 양치 습관에 교정이 필요했던 저에게는 너무나 꿀템이었어요. 특히, 이러한 기능을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메리트였답니다.

 

제품의 뽑기운이나 이런 측면에 대해서는 제가 경험해보진 않았지만 성능측면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웠다! 가 저의 결론이랍니다!

 

다른 재밌는 글 읽어보기

2022.06.10 - [제품 정보 꿀팁/생활제품 리뷰] - 휴대용 워터픽 WP-450K 제조사 나라 및 파나소닉과의 비교

 

휴대용 워터픽 WP-450K 제조사 나라 및 파나소닉과의 비교

언제나 식사 후 쾌감을 주는 필수템이 되어버린 워터픽의 휴대용 버전!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여자친구에게 선물로 받은 워터픽 제품을 자랑해보려고 하는데요.

honeytipagit.tistory.com

2022.05.31 - [제품 정보 꿀팁] - 칭따오 무알콜 (논알콜) 맥주 맛 추천 및 운전 가능 여부

 

칭따오 무알콜 (논알콜) 맥주 맛 추천 및 운전 가능 여부

무알콜 칭따오, 운전하고 마셔도 돼?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품? 식품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특히나 궁금해하시는! 논알콜 맥주에 대해 얘기를 해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