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경전 - 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중식당은 다르다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 인사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몬드리안 호텔로 떠나기 전, 와인을 사러 갔던 신세계 백화점에서 점심을 해결했던 곳에 대한 소개를 해볼까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혹시 제가 예전에 떡볶이집 리뷰를 하면서 했던 말을 기억하시나요? 당시에 저는 떡볶이 같은 경우에는 특정 레스토랑이 맛이 특출나다거나 하는 것이 별로 없이 웬만하면 다 평타는 친다는 식으로 말을 했었는데요. 제가 말했던 이러한 평타는 보장하지만 특출난 곳은 없다에 잘 어울리는 또 하나의 메뉴는 저는 중식당이라고 생각했어요.

신세계 호경전

 

동네에 최소 한 개씩은 있는 중국집에서 시켜 먹는 중식 메뉴나 아빠 기분 좋을 때 가는 비싼 고급 중식당이나 솔직히 큰 차이는 못느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 본점 5층에 위치한 이 곳 호경전은 좀 달랐어요. 뭔가 어나더레벨스러운 맛에 대만족하면서 먹었던 곳이 바로 이 호경전인데요. 지금부터 그 얘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목차

     

    호경전 특징

    위치에 대하여 (feat. 두 가지 함정)


    여러분들은 혹시 이 곳 호경전에는 슬픈 전설이 두 가지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그 첫 번째 사실은..이 곳 호경전은 신세계 백화점 내에 위치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푸드 코트 하면 떠올리는 지하에 같이 위치한 게 아니라, 따로 5층에 위치한 식당가에 존재한다는 사실이며 두 번째 사실은 그 신세계 백화점 본점의 식당가는 신관이 아닌 본관에 있다는 것이에요.

    신세계 호경전 위치

     

    그리고 이 이야기가 중요한 까닭은 그 두 가지를 다 실수하는 사람이 쓰는 글을 여러분이 읽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반드시 기억해주세용..

     

    맛은 어떠한가!

    저희는 사실 이 날 5층에 위치한 다른 식당을 가려고 했어요. 근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외치며 호경전으로 들어갔는데요. 그때는 몰랐지만, 지금 포스팅을 하며 알게 된 것은 이곳이 바로 조선호텔에서 직접 운영하는 중식당이라는 점이었어요.

    호경전 짬뽕

    그렇다면 맛은요?????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같은 짬뽕인데 뭔가 고급지고..같은 탕수육인데 훨씬 육질이 좋아보이는 이 느낌...그냥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 건강한 느낌이 나면서도 맛있다는 점이 정말 신기했어요.

     

    저희는 이 날 짬뽕과 볶음밥, 그리고 돈육 탕수육을 시켜서 먹었는데요. 중식인데 너무 깔끔하게 잘 먹었답니다. 엄청 배부르게 먹어놓고는, 다 먹고 나면 주시는 디저트를 사진 찍는 것도 까먹고 후루룩 먹을 정도였어요!!!

    볶음밥

     

    단점은 없는가

    그렇다면 이 식당은 완벽한 곳일까요???? 사실 저는 여태까지 항상 한 개 이상의 단점은 적었던 것 같은데요!! 솔직히 이 곳에서 느낀 단점은 가격 밖에 없었어요. 다만, 그 가격이라는 것도 막 호텔 룸서비스급의 말도 안되는 비쌈은 아니었기에 (예를 들면 짬뽕 15,000원 - 비싼건 확실히 많이 비싸지만 엄청나게 말도 안되게 비싼건 아닌 느낌!)  저는 충분히 괜찮았다고 생각을 해요!

    호경전 탕수육

    비록, 한번 밖에 방문하지 못해서 아직 못 먹어본 메뉴는 정말 많았지만 메이저 호텔에서 운영하는 중식당은 다르긴 하구나 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었던!! 신세계 호경전이었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2.06.28 - [지리 정보 꿀팁/여행지 정보] - 신라호텔 갈비반상 가격 2인분 가능할까요?

     

    신라호텔 갈비반상 가격 2인분 가능할까요?

    특별한 날에 도전해보는 신라호텔 룸서비스 갈비반상 목차 1. 신라호텔 배달 음식 2. 룸서비스와 갈비반상 3. 가격 정보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숙박 리뷰로 찾아뵙게

    honeytipagit.tistory.com

    2022.06.20 - [지리 정보 꿀팁/여행지 정보] - 신라호텔 어반아일랜드 차돌짬뽕 가격 및 맛 리뷰 (feat. 순살 치킨)

     

    신라호텔 어반아일랜드 차돌짬뽕 가격 및 맛 리뷰 (feat. 순살 치킨)

    가격에 속지 말지어다! 어반아일랜드 차돌 짬뽕의 맛 안녕하세요? 꿀팁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라호텔 어반 아일랜드에서 즐길 수 있는 차돌 짬뽕을 주제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