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팡 물건 AS 받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간단하지만 여러분께서 많이들 찾고 계실 쿠팡 물건 AS 받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애용하시는 쿠팡의 최대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배송의 신속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밤 주문한 물건을 다음날 아침 받아볼 수 있는 것은 쿠팡이 오늘날의 위치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이기도 한데요. 그런데, 배송이 아닌 다른 영역, 이를테면 AS 필요 상황에는 어떠할까요?

 

오늘 글을 찾아오셨을 여러분께서는 아마도 쿠팡에서 구매하신 물건에 뭔가 이상이 생기신 상황이실 것 같은데요. 삼성 갤럭시 핸드폰이나 LG 에어컨 처럼 매장에서 주문한 것이 아닌,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한 상황이라면! 어디서 어떻게 AS를 받아야하는 것일까요? 

 

여러분과 완전히 똑같은 입장을 10분 전에 겪어본 만큼! 간단하지만 확실하게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오늘 글의 목차(Contents)
 - 쿠팡 물건 AS 받는 방법
    1.  구매 30일 이내일 경우
    2. 30일 초과 물건의 경우

 

쿠팡 물건 AS 받는 방법

(1) 구매 30일 이내의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물건에 대한 구매 시기에 따른 분류입니다. 쿠팡에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최소 두 곳의 업체와의 관계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그 첫번째는 배송을 담당하는 쿠팡이고, 두 번째는 그 제품으로 쿠팡에 입점해 있는 판매 업체인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AS를 받는 방법 또한 방식이 나뉘는 것 같은데요. 가장 우선적으로는 구매로부터 30일 이내의 물건을 AS 받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 제품의 우선적인 회수 및 교환 반품은 기본적으로 쿠팡에서 담당합니다. 물론,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담당의 주체에 관한 것일 뿐, 실제 처리는 판매 업체에서 진행하겠죠? 

쿠팡 교환, 반품 신청

그렇지만, 여러분께서 세부 프로세스까지 알 필요는 없겠죠! 여러분께서 해주실 일이라곤, 쿠팡 내의 마이 쿠팡으로 들어가셔서 주문목록/배송조회 탭을 통해 주문목록으로 들어가주시는 것 뿐입니다. 여기에 들어가면 여러분께서 쿠팡 아이디를 통해 주문했던 품목의 리스트가 쫙 나오는데요.

AS 이므로 해당하는 부분을 체크 후 다음 단계로

여기서, AS가 필요한 물건을 찾아 교환, 반품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해당 상품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유 선택과 해결방법 선택이 나오는데요. 우리는 AS이므로 상품 문제 중에서 해당하는 내용을 고르신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해결방법 선택의 단계

 

다음으로 여러분께서 해주실 것은  해당 상품 문제에 대하여 단순 교환을 할 것인지, 아니면 환불을 받으실 것인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해당 단계까지 마치신 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여러분이 요청하신 날짜에 쿠팡맨이 방문하여 물건을 회수하게 되는데요.

 

이후, 여러분께서 보내신 물건은 쿠팡 측에서 판매자에게 전달을 하게 되며, 앞서 여러분이 선택하신 데로 새 제품을 받거나 기존 제품을 그대로 환불받게 되는 것이죠!

 

해당 방법의 경우, 직접 판매자와 소통하고 물건을 보내는 것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꽤나 큰 부담이라는 점에서 특히나 간단한 방법입니다. 판매자에게 직접 AS 상황을 설명하기보다는 나름 제 3자라 할 수 있는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AS 상황 설명을 말씀드리고 제품을 교환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이례적인 상황이 발생한다고 할 지라도 판매자와 얼굴을 붉히기보단 쿠팡 센터 담당자를 통해 소통한다는 것은 크나큰 메리트이기도 하고요.

 

(2) 구매일 30일 초과 물건의 경우

다음으로는 쿠팡에서의 구매일이 30일 초과한 제품에 대한 AS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상황의 경우,  교환 및 환불에 대한 쿠팡 측에서의 처리는 물리적으로 불가능한데요. 실제로 여러분께서 구매한 지 30일이 지난 제품에 대해 교환, 반품 신청을 하게 되면 가능 기간이 지났다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물론, 이 경우에는 AS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해당 상황 속에서는 쿠팡 고객센터를 통해 교환,환불 신청과 관련하는 접수를 할 수 없단 이야기인데요. 해당 경우에는 아예 연락부터 여러분께서 직접해주셔야 하는데요.

업체 고객센터 정보

이 경우에는 제품의 상세 페이지 내에 적혀진 A/S 책임자와 전화번호란을 찾아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세부 페이지 내역에서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직접 고객센터에 채팅을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고, 여기서 해당 제품의 판매자 AS번호를 요청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렇게 답변을 받으신 뒤에는 직접 업체 측과 진행을 해주셔야 하고요.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쿠팡 물건 AS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1.12.29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제트배송 로켓 배송과의 차이는? 도착시간은 더 빠를까?

 

제트배송 로켓 배송과의 차이는? 도착시간은 더 빠를까?

쿠팡 제트배송! 무엇이 다를까요? 이번 시간에는 쿠팡의 제트배송을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쿠팡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는 정말 누구보다 빠른 로켓 배송인데요. 하지만 이에 그

honeytipagit.tistory.com

2020.08.16 - [생활 꿀팁/할인, 혜택, 돈 관련 꿀팁] - 쿠팡이츠 7,000원 할인 쿠폰

 

쿠팡이츠 7,000원 할인 쿠폰

쿠팡이츠 할인 쿠폰 편리한 쿠팡이츠 현명하게 사용하기 여러분은 쿠팡이츠를 사용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쿠팡에서 새로 만든 배달 플랫폼이 바로 이 쿠팡이츠인데요. 여태까지 우리의 인식 속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