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면대 필터 제품을 고민 중이라면!


안녕하세요 ~! 꿀팁 아지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구매해 사용 중인 세면대 필터에 대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제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세면대나 샤워기에 필터를 새로 구매하게 된 까닭은 기본으로 나와있던 필터가 노후화되었을 뿐 아니라, 저희 아파트가 오래된 아파트이다보니까 가끔씩 흙빛의 물이 나올 때가 있어서였어요. 저는 처음에는 샤워기만을 구매했어요. 

 

세면대까지 구매하지 않은 것은, 사용을 해보고 효과가 느껴진다면 세면대도 그때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에서였는데요. 물론 필터를 갈 때에는 하얀 상태로 시작했던 필터가 누우런 빛이 도는 것을 보면서 저는 "이번에는 세면대용 필터를 구매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게 되었는데요. 제가 가장 우선적으로 한 것은 구매하기 전에 기존의 세면대 필터를 교체하는 일이었어요.

 

밑의 사진은 기존의 세면대 필터인데요. 사진을 크게 올렸더니 조금 더러운 것 같아서 사이즈를 작게 조정했어요!

기존의 필터..

지금은 제가 일부러 작게 업로드를 해서 잘 안보이겠지만 정말 많이 더럽더라고요...그래서 저는 바로 교체를 마음먹고 이제 제품을 고르기로 했답니다.

 

1. 첫 번째 관문 : 닥터피엘인가 퓨어썸인가?


세면대 필터를 고민하거나 샤워기 필터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공통적으로 하시는 고민이 있을꺼에요. 그것은 필터 제품들 중에 가장 유명한 양대 산맥인 퓨어썸의 제품을 고를 것인지, 아니면 닥터피엘의 제품을 고를 것인지를 정하는 것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샤워기는 이미 퓨어썸으로 구매를 했었는데, 퓨어썸으로 골랐던 이유는 아주 간단했어요. 당시에는 쿠팡에서 구매를 했었는데, 가장 상단에 떴던 제품이 바로 퓨어썸이었기 때문이에요!

 

또한 퓨어썸 샤워기에는 향균볼이 있어서 세균같은 해로운 성분들을 막아준다는 설명 또한 혹했어요. 구슬같이 된게 우수수 들어있어서 정말 잘 걸러줄 것 같은 생각도 들었는데요! 그렇기에 저는 당시에는 별 고민 없이 바로 퓨어썸 샤워기를 선택했어요.

 

하지만 세면대 같은 경우에는 닥터피엘 제품이나 퓨어썸 제품이나 외관부터가 너무 비슷해서 고민이 되었어요.

이건 어디껄까요~?

가격 마저 비슷했어요.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다양한 제품들의 가격대를 보니 2만4천원 후반대에서 2만5천원대로 두 제품 모두 동일했는데요.

이거는 어디껄까요?!

그래서 두 제품 중에서 무엇을 사야할지 계속 고민을 하게 되었는데요...ㅜㅜ

 

너무 막상막하인 것 같아서 제품 리뷰들을 보고자했어요. 그런데 쿠팡에 올라온 퓨어썸 제품에 대한 리뷰 중에 비판 Best글 중에, 어떤 분께서 적으신 글에 추천이 무려 7천 건이 넘는 것을 보았어요..!

 

내용의 요지는 구매하신 분께서 직접 실험을 해보니, 잔류염소가 제거가 전혀 안되는 제품이었는데도 광고에서는 그 부분을 명시하지 않았다는 것이었는데요. 이 글을 보니 퓨어썸을 구매하는게 망설여져서 저는 닥터피엘 제품을 구매하기로 결정을 하였답니다.

 

닥터피엘 사용 후기


그렇게 구매를 완료하고 나서 저는 거의 한 달째 현재 사용 중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샤워기에서는 못느꼈었는데 세면대 필터는 조금 체감이 들었어요. 아까 보였던 더러운 필터를 새로운 필터로 교체를 하고나서부터 2~3주 정도 지나고 나니, 피부가 더 부드러워진 것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구성

이것은 제품의 구성품들인데요. 저기 보이는 투명색 도구를 사용해서 기존 세면대에 있는 수전을 교체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사실 저 투명색 도구는 잘 작동을 안하더라고요. 오히려 그냥 고무장갑 끼고 손으로 돌리니깐 그게 제일 잘 빠졌으니 구매하신 분이라면 굳이 저 투명색 기구는 사용하실 필요가 없어요!

 

그렇게 설치를 완료해보니, 전체적인 물 줄기의 크기는 바뀌었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다만, 한 통로로 나오던 물이 미세한 다양한 구멍을 통해서 나오다보니 수압 자체는 뭔가 쎄졌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그리고 다 떠나서 너무나 더러웠던 필터에 비해서 전용 장치가 생겨서인지 심적으로 많이 안정이 되었어요.

 

저는 앞으로도 필터를 계속 리필하면서 이 제품을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다만 퓨어썸 제품의 경우에도 잔류염소를 걸러내는 신제품이 출시되었다고 하니 이 점도 참고는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