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주식 수수료 얼마일까?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미국 주식 수수료 얼마일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도 '우리나라 주식할 바에 미국 주식 한다!'는 비아냥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악명 높은 '박스피'의 국내 주식을 할 바에 투명한(?) 미국 주식을 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죠.

 

그런데 수익이나 방법은 둘째치고, 미국 주식을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수수료적인 측면에서 걱정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나라 주식을 구매한다 그래도 수수료가 떼이는데, 해외 주식을 산다는 것은 얼마나 그 부담이 클까 싶은 것이 자연스러운 반응인데요.

 

이에! 오늘 글에서는 미국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같은 미국 주식 매매라 할 지라도 증권사에 따라, 그리고 개인별 조건에 따라 그 금액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은 평균적인 관점에서 알아볼테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목차

     

    미국 주식 수수료 얼마일까

    나라마다 수수료가 다르다?


    먼저, 여러분에게 오늘의 주제를 다시 한 번 강조드리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오늘 저희가 알아볼 것은 해외 주식 수수료 전체가 아닌, 미국 주식 수수료를 알아본다는 점입니다. 

     

    이 말을 강조한 이유는 단순합니다.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국가별로 수수료가 상이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국가별 수수료 차이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 예시로써 키움 증권 해외 주식의 경우 홍콩의 경우 매매 수수료가 0.3%인 반면, 일본은 0.23%이거든요.

     

    다만, 해외 주식을 하시는 분들 중 미국 주식이 아닌 국가의 주식을 건드시는 경우는 정말 많이 없겠죠? 그렇기에 오늘 글에서는 미국 주식을 기준으로 말씀드린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각 증권사별 미국 주식 수수료 알아보기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본격적으로 일반적인 각 증권사별 미국 주식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키움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그리고 미래에셋투자증권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순 증권사 규모가 아닌, 매매 프로그램 사용 규모를 기준으로 선정하였답니다.

     

    (1) 키움증권

    먼저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키움증권의 경우, 미국 주식의 경우 매매대금의 0.25%를 매매 수수료로 청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예탁자산이 10억 이상인 경우와 20억 이상인 경우에는 "협의 수수료율"의 적용을 받아 훨씬 낮은 수수료를 부담하는데요. (각각 0.06%와 0.05%)

     

    (2) 삼성증권

    삼성증권의 미국 주식 수수료 또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증권 주문 수수료

    삼성증권의 경우에도 미국 주식은 0.25%를 매매 수수료로 받고 있습니다. 여기서 기타 거래비용이라는 부분이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리지 않았지만, 키움증권의 경우에도 매매 수수료 외에, 0.0008%의 SEC Fee라는 것을 부담해야 하는데, 이는 모든 증권에서 공통적인 부분이랍니다.

     

    (3)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의 경우에는 어떠할까요?

    NH투자증권 미국 주식 수수료

    이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NH투자증권 또한 마찬가지로, SEC FEE는 동일하게 0.0008%를 받고 있습니다.

     

    (4)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여태까지, 처음으로 다른 증권사들과 상이한 수수료를 지니고 있는 증권사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한국투자증권인데요.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0.25%가 아닌 0.2%입니다. 물론 SEC FEE는 동일하고요.

     

    (5) 미래에셋증권 및 종합

    미래에셋증권

    마지막 미래에셋증권 또한 동일하게 0.25%였습니다. 

     

    이를 종합하면 일반적으로 미국 주식의 경우 매매 수수료는 0.25%정도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주식과 비교했을 때 단순히 절대적인 수치로만 말씀드리자면 0.1%정도 차이가 난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 사실은 거의 2배 가까운 차이이긴 합니다. 그렇기에 사실 잦은 트레이딩은 조심해주셔야 하는 것이 맞는 것이죠.

     

    이상으로 이번 시간에는 미국 주식 수수료의 일반적인 금액에 대해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2023.11.15 - [회사 꿀팁 (취준생)/회사 분석] - 메가터치 뭐하는 회사일까?

     

    메가터치 뭐하는 회사일까?

    메가터치 회사 알아보기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최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메가터치 라는 기업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장 이후 무자비하게 하방을 향하던 메가터치는 최근 상

    honeytipagit.tistory.com

    2023.09.07 - [회사 꿀팁 (취준생)/회사 분석] - 베트남 빈 그룹 어떤 곳일까? 빈패스트 관계까지

     

    베트남 빈 그룹 어떤 곳일까? 빈패스트 관계까지

    베트남 빈 그룹 들어보셨나요? 오늘 꿀팁아지트에서는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의 모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 빈패스트라는 이름의 업체가 엄청난 주

    honeytipagit.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