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딱딱한 복숭아, 바뀔 수도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딱딱한 복숭아를 물렁하게 해서 먹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수박이나 참외같은 과일은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는 편인데요. 하지만 복숭아의 경우에는 불호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딱딱한 복숭아를 좋아하는지 아니면 물렁한 복숭아를 좋아하는지만 나뉠 뿐이죠 ㅎㅎ

 

그런데, 물렁한 복숭아를 기대하고 구매했더니 사과마냥 딱딱해서 혹시 당황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짐작하셨겠지만..저는 최근 그런 경험을 했기에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것인데요. 오늘은 딱딱한 복숭아를 물렁하게 해서 먹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뿐 만 아니라, 애초에 이러한 실수(혹은 불상사)가 벌어지지 않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오늘 글의 목차 (Contents)
1. 딱딱한 복숭아 물렁하게 먹는 방법
2. 처음부터 실수안하는 방법
   - 복숭아의 종류별 특징 알아보기
3. 복숭아의 건강 효과도 알아보기

 

딱딱한 복숭아 물렁하게 먹는 방법


가장 먼저, 오늘 글의 주제이기도 한 딱딱한 복숭아를 물렁하게 해서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딱딱한 복숭아는 그 종류 자체가 단단한 것이기에 다른 방도가 없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물론, 사각거리는 식감을 특징으로 갖고 있는 마도카나 유명과 같이, 품종 자체가 딱딱한 복숭아가 따로 존재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말씀드리는 과정을 거친 복숭아는 어느 정도 그 딱딱함이 줄어들고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그 과정은 바로 후숙과정이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후숙 과정이라는 것은 시간이 경과할수록 숙성이 됨에 따라 당도가 높아지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복숭아는 대표적인 후숙 과정을 통해 더욱 달아지는 과일 중의 하나인데요. 이 과정에서 당도만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어떤 품종이라 할 지라도 처음 상태에 비해서 어느 정도 부드러워진 상태로 변화하게 된다고 합니다!

복숭아

복숭아의 후숙 과정을 거치는 방법

그렇다면, 이 복숭아의 후숙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요? 후숙이라고 해서 무작정 상온에 복숭아를 보관하는 것은 정말 위험한 행동이에요. 이 과일은 은근히 까다로워서 습도가 좀만 높아지거나 온도가 올라가면 아주 쉽게 부패되버리거든요.

 

그렇다면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우선, 복숭아들에 묻어있는 습기를 모두 닦아낸 뒤에, 밀폐할 수 있는 용기 속에 신문지를 깔아놓고 그 위에 키친타올을 덧대어 주신 뒤, 그 위에 복숭아들을 각자 간격을 띄워놓아 닿지 않게 한 상태에서 뒤집어서 꼭지가 바닥을 향하게 하여 용기 안에 넣어주세요. 이 때, 추가적으로 복숭아를 낯개별로 키틴타올로 감싸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까지 된 다음에는 바람이 잘 통하는 실온에 24시간 정도 보관해주신 뒤, 드시면 됩니다! 해당 과정을 거칠 경우에는 우리의 최초 목적이었던 어느 정도 복숭아가 말랑말랑해지는 것 뿐 아니라  복숭아에 있던 신 맛 성분이 중성으로 변함에 따라 훨씬 달달해진 복숭아를 맛볼 수 있게 되는 것이랍니다. 

어떤 복숭아를 고를까?

처음부터 실수 없이 복숭아를 고르는 방법

말랑말랑한 품종의 복숭아를 고르기


이상으로 오늘은 딱딱한 복숭아를 어느 정도 물렁물렁하게 해서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가적으로는 처음부터 물렁물렁한 품종의 복숭아를 고르기 위해! 품종별 특징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의 다양한 품종 중 대표적으로 물렁물렁한 품종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하황도라는 황도복숭아, 천중도라는 백도 복숭아, 단금도라는 백도 복숭아, 용택 골드라는 황도 복숭아와, 대옥계 그레이트라는 백도 복숭아, 미백이라는 백도 복숭아, 애천중도라는 백도 복숭아, 장호원 황도라는 황도 복숭아는 대표적인 말랑복숭아 품종들이라고 합니다.

 

복숭아가 주는 건강적인 효과


이렇게 마무리지어버리기에는 조금 아쉽지 않으신가요? 마지막으로는 복숭아가 우리 몸에 줄 수 있는 건강적인 측면에서의 이점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의 효과

혈관 건강

먼저, 복숭아에는 우리 몸에 흡수가 빠른 각종 당뇨와 수분 비타민 구연산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과 폴리페놀의 함량도 높다고 하는데요.이에 따라 복숭아는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복숭아에는 페놀 화합물과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복숭아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 경화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

복숭아는 또한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예로부터 복숭아를 먹으면 안색이 좋아지고 피부 미용에도 좋아 미인이 된다고 알려져 왔는데 실제 농촌진흥청에서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복숭아 추출물이 멜라닌 색소의 형성을 막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미액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폴리페놀 베타 카로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수분의 함유량이 많아 여름철 지치기 쉬운 피부에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활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딱딱한 복숭아를 맛있고 말랑하게 먹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복숭아의 건강적인 측면까지 정말 깊숙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