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와 다를까?


디즈니플러스

오늘 글에서는 디즈니플러스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의 엄청난 성공은 수많은 미디어 업체들에게 OTP 시장의 가능성을 일깨워주었는데요. 그 대표적인 후발주자는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기도 한 디즈니 플러스입니다.

 

이 디즈니 플러스는 우리나라에 작년인 2021년 11월 12일 본격적으로 런칭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와 비교했을 때 후발주자이기에 많은 분들께서는 컨텐츠 자체에 대한 관심 뿐 아니라, 가격 정책을 비롯해서 동시 접속자 수나 화질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이에 따라 이번 시간에는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동시 접속 제한은?


넷플릭스에 길들여진 우리들은 처음 디즈니플러스를 접하게 될 때면, 동시 접속을 위한 요금제를 찾아보게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도 디즈니플러스의 요금제 구분은 찾으실 수 없으실 꺼에요. 왜냐하면 디즈니플러스에서는 넷플릭스와는 달리, 단 하나의 일괄적인 요금제만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비교를 위해 말씀드리자면,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베이직 요금제와 스탠다드 요금제, 마지막으로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존재하며 각각의 분류에 따라서 동시 접속자 수의 제한 한도가 상이합니다. 하지만, 디즈니플러스의 경우에는 단 하나의 단일 요금제가 있으며, 해당 요금제로 결제만 해도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4명이 동시 시청을 하기 위해서는 14,500원짜리 요금제를 써야하는데요. 디즈니의 경우에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다중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다른 특징은 없을까? 넷플릭스와의 비교


하지만 이것이 끝은 아닌데요. 만약 디즈니플러스에서 요금제 결제를 하셨을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고화질 모드로의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것도 네 명이 전부 다요. 다시 한번 비교를 위해 넷플릭스 언급을 해보자면,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선택하신 멤버십에 따라서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의 화질까지 상이한데요. 하지만 디즈니 플러스의 경우에는 단일 요금제인데다가 동시 접속 가능 인원 모두가 최고 화질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이렇게만 보면, 디즈니플러스가 훨씬 넷플릭스보다 좋은 혜택을 제공하기만 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 접속 인원이 존재하지 않는, 혼자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무조건 디즈니플러스가 좋다고만 얘기할 수는 없습니다. 가장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에는 넷플릭스가 오히려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가격적, 화질적인 측면을 제외하고는 아무래도 플랫폼별 컨텐츠의 선호에 따른 선택만이 남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간단하게 디즈니 플러스의 동시 접속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